[시경Today-부동산]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빌리브 루센트 7월 공급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빌리브 루센트 7월 공급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7.1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우미건설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를 이달 공급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주변 시세보다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 등이 저렴하고 10년간 안정적으로 주거가 보장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는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하양지구 A-5블럭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35층, 5개 동 전용 79·84㎡, 총 787가구 규모(셰어형 포함)이며, 전용면적 별로는 △79㎡ 233가구 △84㎡ 554가구다.

이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이고, 무주택자 및 무주택구성원이라면 청약통장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특히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를 갖췄고, 연 5% 이내(2년 단위)로 상승이 제한돼 있어 안정적인 주거가 보장된다.

여기에 직장인, 대학생 등 1인 가구를 위한 셰어하우스도 선보인다. 셰어하우스는 1인 1실 단독 사용으로 독립성은 높이고, 현관, 주방 등을 공유해 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다.

도보권 내 하주초가 위치해 있고, 대구가톨릭사대부속 무학중·고교를 비롯해 지구 내 중·고교 예정 부지도 위치하고 있다.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경일대, 호산대 등도 있다.

교통편은 대구 도시철도 1호선 하양선 연장, 대구선 복선전철 등이 예정돼 있다.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도 공사 중이어서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빌리브 루센트 투시도. 사진=신세계건설
빌리브 루센트 투시도. 사진=신세계건설

◆ 신세계건설 '빌리브 루센트' 7월 분양 예정

신세계건설은 7월 중 대구광역시 북구 태평로 일대에 ‘빌리브 루센트’를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빌리브 루센트는 대구시 북구 칠성동2가 302-125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47층, 2개 동, 전용면적 84㎡, 108㎡, 113㎡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주상복합단지다. 이중 232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며, 전 가구가 태평로 일대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 위주로 구성됐다.

대구1호선과 경부선인 대구역이 도보권에 자리한 역세권 단지로 KTX, SRT 등이 지나가는 동대구역도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또 태평로, 중앙대로 등의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는 종로초, 대구일중, 경명여중·고, 칠성고, 경북대사범대학부설고 등 우수한 학군과 대현도서관,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대구오페라하우스,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동성로 로데오거리 등 대형 문화 및 생활편의시설과 2·8기념중앙공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등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중촌 SK뷰 조감도. 사진=SK에코플랜트
중촌 SK뷰 조감도. 사진=SK에코플랜트

◆ SK에코플랜트, '중촌 SK뷰' 18일 특별공급

SK에코플랜트는 대전 중구 중촌동 일원에 조성하는 '중촌 SK뷰'은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약에 나선다. 대전 중촌동1구역을 재건축하는 중촌 SK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08가구로 조성된다. 중구 원도심 일대는 크고 작은 정비사업 24개 현장이 추진 중에 있어 곳곳에 새 아파트들 자리잡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