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롯데홈, '알뜰소비' 행사 확대... GS샵, '원더데이' 外
상태바
[시경Today] 롯데홈, '알뜰소비' 행사 확대... GS샵, '원더데이'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7.1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홈쇼핑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 '알뜰소비' 행사 확대

롯데홈쇼핑이 계속되는 물가상승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짠테크' 열풍에 맞춰 유통기한 임박 상품, 리퍼 상품 판매 등 '알뜰 소비' 행사를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매월 100개 이상의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선정,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알뜰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 햇반, 라면, 김치 등 필수 생필품을 비롯해 가공식품, 건강식품, 신선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특정 상품에 한해 당일 직배송도 진행한다. '김나운더키친 청국장' 등 유통기한 임박 간편식들을 비롯해, 홈카페 수요를 겨냥한 '탐앤탐스', '이디야' 등 유명 커피전문점의 캡슐, 스틱 커피도 합리적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앱에서는 매주 목요일 식품 구매 시 최대 15%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는 '식품 원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6월 중순부터 수확해 4주간 유통되는 '경북 영천 신비복숭아'를 비롯해 수박, 참외 등 제철 과일과 육류, 해산물 등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다소비 식품들을 선정해 적립금, 추가 증정 등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스크래치, 중고 상품 등을 판매하는 '리퍼관'에서는 가구, 가전, 유아동 등 리퍼 상품을 비롯해 중고 명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노트북 리퍼 상품 모음부터, 홈트 기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카밀리안트', '휠팩', '롤리키드' 등 유명 브랜드의 스크래치, 리퍼 캐리어들을 모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원더데이 이미지. 사진= GS샵
원더데이 이미지. 사진= GS샵

 

GS샵, '원더데이'

GS샵이 17일 글로벌 언더웨어 브랜드 '원더브라'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원더데이' 특집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원더브라는 2009년 GS샵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누적 주문액 6,100억 원, 주문 고객 약 250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메가 히트 브랜드다. GS샵은 2016년부터 매년 단 하루를 정해 원더브라를 반값에 판매하는 원더데이 특집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17일(일) 하루 동안 TV홈쇼핑 생방송과 T커머스, 라이브커머스 등 전 채널에서 총 6회에 걸쳐 ‘원더브라 와이어 프리 에센셜 패키지’를 정가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본품 브라팬티 컬러에 맞게 세컨드 팬티 4종을 증정하며, 방송 중 구매 고객 총 15명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세 방송 일시와 이벤트는 GS샵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코모 시그니처 하이 럭스 이태리 통가죽 소파 모델 연출컷. 사진= CJ온스타일
자코모 시그니처 하이 럭스 이태리 통가죽 소파 모델 연출컷.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시그니처 이태리 통가죽 소파' 론칭

CJ온스타일이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JAKOMO)'와 협업해 '자코모 시그니처 이태리 럭스 통가죽 소파(이하 자코모 시그니처 소파)'를 론칭한다. 하반기에는 추가 라인업을 선보이고 올 10월 열리는 가구 박람회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이번 콜라보 상품은 자코모의 제작 전문성과 CJ온스타일 e생활사업팀의 판매 노하우를 기반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 3월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을 통해 자코모 소파를 판매하며 약 7억 원대의 자코모 역대 온라인 하루 판매 최고 결제액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콜라보 상품은 제품 사진에 CJ온스타일 팀원이 직접 모델로 참여하는 등 제품 기획 단계부터 개발, 마케팅 등 전 과정에 CJ온스타일의 열정이 담겨있다. 해당 제품은 CJ온스타일에서 단독 최대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자코모 시그니처 소파는 19일 오후 7시 CJ온스타일의 대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더엣지쇼'에서 첫 선을 보인다. 론칭을 기념해 하루 동안 최대 45% 할인, 최대 3만 원의 10% 적립금 지급, 카드 즉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 1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만 원권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S.VIP 이미지. 사진= 공영홈쇼핑
S.VIP 이미지. 사진=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S.VIP' 프로그램 신설

공영홈쇼핑이 14일부터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최상위 등급 'S.VIP'를 신설해 운영한다. S.VIP 고객의 혜택을 강화해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의 판매를 더욱 늘리기 위한 조치다. 기존 VIP·골드·패밀리·웰컴의 4개 등급에서 S.VIP 신설로 인해 총 5개 등급으로 나누어 더욱 세분화된 고객 관리 체계를 갖추게 됐다.

S.VIP는 상·하반기 연 2회 선정하며, 6개월 기준 주문건수 10회 이상과 주문금액 100만원 이상의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S.VIP 고객은 전체 주문내역으로 산정하며 적립금을 포함한 복합구성으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S.VIP에 선정되면 6개월간 매달 4만원 상당의 쿠폰팩과 적립금 3,000원이 지급된다. 쿠폰은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쿠폰 1장, 식품·비식품 전용 1만원 쿠폰 각 1장, 5,000원 할인 쿠폰 2장 총 5장이다.

가격의 끝 상품 진열 매대. 사진= 이마트
가격의 끝 상품 진열 매대. 사진= 이마트

 

이마트, '가격의 끝' 상품 확대

이마트가 4일 '가격의 끝'을 선언하며 40대 품목 상품 상시 최저가를 개시한 데 이어 프로젝트를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14일 발표한 상품에는 생닭, 활전복 등 초복(16일)과 중복(26일)용 먹거리가 포함됐다. 또 '가격의 끝'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양파 가격을 6월말 판매가격의 반값에서 추가 인하해 판매한다. 감자와 자두 등 계절 특성상 가격 변동폭이 커진 식재료들도 최저가로 공급한다.

먼저, 복날 전후로 구매 수요가 몰리는 생닭(무항생제 두마리 영계, 500g*2)은 행사카드로 결제 시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양파(3개)는 지난달 29일 판매 가격대비 반값보다 저렴하게 판매를 이어가는 중인데 사전 계약 재배를 통해 물량을 다량 확보한 덕분이다. 이마트의 올해 기준 양파 계약 물량은 작년 대비 40% 늘었다. 

감자(1.5kg/봉)는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 판매하고, 여름 제철 과일인 자두(1kg/팩)는 가격을 인하했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라면(오뚜기 진라면 5입), 즉석조리 치킨(5분 치킨) 등을 시즌 수요가 큰 상품들로 분류하고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이마트 강희석 대표는 "물가가 안정되는 시기까지, 그리고 고객들이 '언제든 이마트가 가장 싸다'고 확실하고 깊게 인식할 때까지 '상시 최저가 관리'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메이494 한남 마켓 주류 특화 매장 전경.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고메이494 한남 마켓 주류 특화 매장 전경.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고메이494한남 '프리미엄 주류 강화'

갤러리아백화점이 '고메이494 한남' 식품관 부분 리뉴얼을 진행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리뉴얼의 주요 내용으로는 ▲주류 콘텐츠 확대 ▲라이프스타일 구색 강화 ▲마켓 프리미엄화 등이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위스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위스키 전문샵을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공간에서는 '맥캘란', '발렌타인' 등 대표적인 위스키에서부터 '발베니 30년', '달모어 40년' 등의 고가 위스키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약 250여종의 국내외 맥주로 구성된 맥주 전문 코너를 선보인다. 특히 국내 대표 브루어리 '끽비어 컴퍼니', '오리지널 비어 컴퍼니'와 미국의 '케이시 브루잉 & 블렌딩'의 한정판 맥주 등을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마켓 공간 내 소규모로 선보이던 와인 매장을 확대하여 샴페인 및 부르고뉴 카테고리를 대폭 늘렸다. 

갤러리아는 주류와 함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강화에도 공을 들였다. 최근 MZ세대들의 선호를 반영해 음식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공간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는 ▲네추럴 와인 ▲바이닐 ▲와인 관련 소품 등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폼페트'가 있다. 

이 외에도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494의 DNA를 계승, 차별화된 상품을 새롭게 구성하며 최고급 마켓 구현에 힘썼다. ▲속초 코다리 냉면 ▲벽제갈비 ▲최현석 쉐프의 쵸이닷 등 신규 RMR 상품들을 준비했으며, 고급 차 브랜드 'TWG tea', LA 명품 캔디 전문점 '슈가피나'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보이며 기존 마켓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 Edition2' 카드 이미지. 사진= SSG닷컴
' Edition2' 카드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스마일클럽' 고객 전용 신용카드 출시

SSG닷컴이 현대카드와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인 'SSG.COM카드 Edition2'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SSG닷컴이 현대카드와 PLCC를 출시하는 것은 지난 2019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SSG닷컴이 이번에 선보이는 카드의 특징은 SSG닷컴과 G마켓·옥션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이용하는 기존, 신규 고객 모두에게 특화된 혜택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우선, 카드 발급 고객은 스마일클럽에 자동으로 가입된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공용 혜택인 장보기 5% 적립, 최대 12% 할인쿠폰, 스타벅스 사이즈업 등과 함께 쓱닷컴 전용 혜택인 장보기 무료배송, 비장보기(라이프스타일) 할인 쿠폰을 제공받게 된다. 여기에 전월 사용 실적 기준(월 30만원)을 달성한 고객은 스마일클럽 월 이용료 3,900원을 전액 면제 받는다.
 
장보기 구매 금액의 최대 12%까지 SSG머니로 적립받을 수 있는 카드 전용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클럽 고객에게 제공되는 장보기 상품(쓱배송, 새벽배송) 5% 적립 혜택과 별개로, 카드 서비스를 통해 월 최대 1만원까지 최대 7%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SSG닷컴 이외의 사용처에서 결제 시에는 0.5% 적립이 적용된다. SSG머니는 전국 이마트·신세계백화점·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 채널 이외에 모든 SSG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스마일캐시로 전환 시 G마켓과 옥션에서도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카드 발급 방식은 간편하다.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에서 발급 가능하며, 스마일클럽 가입과 동시에 정기결제 등록이 적용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결제 수단으로 저장할 경우 SSG페이 가맹점 어느 곳에서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연회비는 1만원으로 국내 전용과 국내외 전용(VISA)가 동일하다.

모델이 보양식 행사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AK플라자
모델이 보양식 행사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원기충전 보양식 행사'

AK플라자는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다양한 '원기회복 보양식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AK플라자는 백화점 식품관 전 점에서 17일까지 '해수양식 민물장어', '목포 산지직송 민어', '사로자바 복숭아' 등 다양한 원기회복 보양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우선, '진솔원 해수양식 민물장어'를 ▲분당점 2미(700g 내외) ▲수원·평택점 1미(300g 내외)에 선보인다. 해수양식 민물장어는 백화점 업계에서 AK플라자 식품관이 단독으로 선보인다.

제철 민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목포 민어 산지 직송전'도 진행된다. AK플라자는 목포 선어 위판장에서 경매된 민어를 타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식품관으로 직송해 중간 과정을 최소화함으로써 신선함과 가격 경쟁력을 더욱 살렸다. 

여름 대표 과일인 복숭아도 판매한다. AK플라자 식품관은 15일부터 3일간 고당도 복숭아로 유명한 경산지역의 '사로자바 복숭아' 1박스를(1.8kg/6개입) 약 40%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내일농장 솔직리뷰단 브랜드 사이트. 사진= 롯데슈퍼
내일농장 솔직리뷰단 브랜드 사이트. 사진= 롯데슈퍼

 

롯데슈퍼, '내일농장 솔직리뷰단'

롯데슈퍼가 '내일농장' 출시와 함께 내일농장 브랜드 사이트에서 매월 고객을 대상으로 '솔직리뷰단'을 모집해 운영중이이라고 14일 밝혔다. 

'내일농장 솔직리뷰단'은 매월 50명 수준의 선발 고객 대상으로 내일농장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선발 고객은 상품 체험 후 상품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본인의 SNS(인스타그램)에 피드로 남기는 방식이다. 해당 리뷰 피드는 고객 동의에 따라 내일농장 브랜드 사이트에서 공개돼 확인 가능하다.
 
솔직리뷰단을 통해 수집된 고객 평가 정보를 추후 상품 개선 및 개발에 적극 반영하려는 목적이다. 리뷰 게시물에는 긍정적인 내용뿐 아닌 부정적인 평가도 있지만 이 역시 브랜드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입장이다.

롯데슈퍼는 '스마트팜 무항생제 계란' 상품으로 솔직리뷰단 1기를, '스마트팜 무농약 샐러드'와 '쌈채소'로 2기를 한달씩 진행했고 현재 '스마트팜 스위텔 방울토마토'로 3기를 운영중이다. 1기, 2기 활동을 통해 스마트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는 사실과 피드백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이 확인돼 3기부터는 솔직리뷰단 규모를 확대해가고 있다. 매 회 모집시 높은 지원율을 보이는 가운데, 3기엔 5:1의 지원 경쟁률로 성황리에 모집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