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그루밍族 늘었다... 올리브영, 남성 케어제품 판매량 증가
상태바
남성 그루밍族 늘었다... 올리브영, 남성 케어제품 판매량 증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영, 남성화장품 판매 동향 분석
1~6월 맨즈케어 판매 전년동기 24% 증가
남성 회원 구매액 36% 증가...직접 구매↑
스킨케어 세트 매출 전년 동기 130% 급증
올리브영, 7월 1일부터 31일까지 기획전
아모레·LG생건도 남성화장품 강화 눈길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직접 외모 관리에 나서는 남성들이 늘어났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맨즈케어 매출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24% 늘었다.  사진=올리브영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직접 외모 관리에 나서는 남성들이 늘어났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맨즈케어 매출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24% 늘었다. 사진=올리브영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직접 외모 관리에 나서는 남성들이 늘어났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맨즈케어 매출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24% 늘었다. 같은 기간 남성 회원의 맨즈케어 구매액은 36%가량 증가, 맨즈케어 전체 신장률을 훌쩍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물 등을 통해 화장품을 간접적으로 구매해 사용하던 과거와는 달리, 남성들도 피부 타입이나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피부 상태에 맞춰 단계별로 꼼꼼히 관리하려는 남성이 늘면서 기초 화장품에서는 스킨·로션·세트 매출이 130% 급증했다. 색조 화장품에서는 파운데이션, 컬러 립밤, 아이브로우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는 것이 올리브영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올리브영은 남성 회원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남성들의 고민별 뷰티 니즈를 공략하는 한편, 맨즈케어 접근성을 한층 확대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올리브영은 7월 1일부터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및 모바일 앱(App)에서 남성용 기초·색조 화장품, 헤어·바디용품 등 맨즈케어 주요 인기 상품을 선별해 제안하는 ‘남다른 자신감’ 캠페인을 전개한다.

7월 10일까지 남성 피부 및 부위별 고민 해결을 위해 △스킨케어 △바디용품 △매너케어 세 가지 주제로 맨즈케어 상품 190여개를 엄선해 추가 할인 가격에 선뵌다. ‘라운드랩’, ‘피지오겔’ 등 남성 라인을 확장하거나 확장을 앞둔 다양한 브랜드들도 행사에 참여한다.

온라인몰에서는 행사 상품을 1개 이상 구매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한 2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받아볼 수 있다. 11일부터 31일까지는 맨즈케어 주요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신을 위해 외모 관리 등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기초 화장품을 넘어 색조·헤어·바디 등의 카테고리로 남성 뷰티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라며 “올리브영에서 쉽고 간편하게 맨즈케어 상품을 접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맨즈케어 상품 전문성과 다양성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남성 화장품 브랜드 브로앤팁스를 통해 신제품 ‘네버오일리 스킨미스트’를 출시하고, 국내 최초로 한심좌(Khaby Lame)와 ‘개기름 순삭’ 캠페인을 시작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남성 화장품 브랜드 브로앤팁스를 통해 신제품 ‘네버오일리 스킨미스트’를 출시하고, 국내 최초로 한심좌(Khaby Lame)와 ‘개기름 순삭’ 캠페인을 시작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한편 최근 국내 화장품 빅2도 남성화장품 강화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우선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3월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를 통해 ‘맨 인더핑크 아쿠아 쉴드 파워 모이스처라이저’를 론칭하고 배우 구교환을 모델로 발탁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했다.

구교환이 혈색 좋고 건강한 피부결을 통해 ‘건강한’이라는 사전적 의미의 ‘인더핑크(IN THE PINK)’를 표현한 영상과 화보를 소셜 계정을 통해 공개하고 팝업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 것.

이와 함께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남성 화장품 브랜드 브로앤팁스를 통해 신제품 ‘네버오일리 스킨미스트’를 출시하고, 국내 최초로 한심좌(Khaby Lame)와 ‘개기름 순삭’ 캠페인을 시작했다.

1억 4,000여만명의 팔로워를 가진 글로벌 1위 틱톡커 한심좌는 평소 쉽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지향하는 만큼 이번 캠페인에서 피부 유분을 순식간에 삭제한다는 의미로 ‘개기름 순삭’을 표현했다.

LG생활건강은 2020년 사업권을 인수한 글로벌 브랜드 피지오겔 육성책을 발표하며 7월, 남성화장품 시장 진출을 발표했다. 사진=피지오겔
LG생활건강은 2020년 사업권을 인수한 글로벌 브랜드 피지오겔 육성책을 발표하며 7월, 남성화장품 시장 진출을 발표했다. 사진=피지오겔

LG생활건강은 2020년 사업권을 인수한 글로벌 브랜드 피지오겔 육성책을 발표하며 7월, 남성화장품 시장 진출을 발표했다. 프로듀서 및 아티스트 지코를 피지오겔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남성 전용 라인인 ‘DMT for MEN’ 출시를 예고한 것.

에센셜 토너, 플루이드, 페이셜 크림으로 구성된 DMT for MEN 라인은 바이오미믹-H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처방이 번들거리지만 알고 보면 건조한 남성 피부에 저자극 보습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