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주요 소비층 MZ세대와 스킨십 늘린다
상태바
화장품 업계, 주요 소비층 MZ세대와 스킨십 늘린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6.28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와 접점 확대 위한 마케팅 확대
프리메라, 성수동 복합문화공간서 팝업
헉슬리, 피브와 홍대에 플래그십 스토어
잇츠스킨, 인플루언서 민스코와 기획전
포레오, 유튜버 김무비와 네이버 라이브
메디힐, 모델 에스파 화보 공개도 눈길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성수연방’에서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2주간 ‘프리메라 칠링쿨링(ChillingCooling)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프리메라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성수연방’에서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2주간 ‘프리메라 칠링쿨링(ChillingCooling)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프리메라

최근 코로나 상황 종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화장품 업계가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이에 따라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와의 접점 확대를 위한 마케팅 투자도 늘고 있다. 젊은층들이 선호하는 핫플레이스에 팝업과 플래그십 스토어 문을 열거나 대세 인플루언서들과 기획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제품 홍보 활동이 크게 늘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성수연방’에서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2주간 ‘프리메라 칠링쿨링(ChillingCooling)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프리메라의 여름 시즌 대표 제품인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와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면 서핑 해안을 옮겨놓은 듯한 디스플레이와 도심 속 열기를 식혀주는 듯한 청명한 블루 컬러의 부스가 방문객을 맞이한다.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로 꾸며진 ‘칠링 존(Chilling Zone)’에서는 비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 테마의 ‘쿨링 존(Cooling Zone)’에서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근 이색 콜라보로 화제를 모은 ‘프리메라 X 헬리녹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는 ‘헬리녹스 포토존’도 마련했다. 곳곳에 휴식 공간도 준비되더 있어 더위나 비를 피해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다.

이에 더해 7월 출시 예정인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미스트’와 여름 한정 신제품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점보’를 가장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또한 현장에서 주어지는 5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프리메라의 여름 대표 제품으로 구성된 ‘칠링쿨링 체험 키트’도 받을 수 있다. 포토 인화 키오스크로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뽑아 소장할 수도 있다.

헉슬리는 신사동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홍대로 이전해 2021년 론칭한 비건 브랜드 피브와 함께 ‘시그니처 쇼룸 헉슬리 피브’를 정식 오픈했다. 사진=최지흥 기자
헉슬리는 신사동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홍대로 이전해 2021년 론칭한 비건 브랜드 피브와 함께 ‘시그니처 쇼룸 헉슬리 피브’를 정식 오픈했다. 사진=최지흥 기자

최근 대표 교체 소식을 알린 헉슬리는 신사동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홍대로 이전해 2021년 론칭한 비건 브랜드 피브와 함께 ‘시그니처 쇼룸 헉슬리 피브’를 정식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탄탄한 제품력과 독보적 감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헉슬리와 클린 뷰티 키워드와 톡톡 튀는 감각으로 차세대 라이징 브랜드로 손꼽히는 피브가 브랜드의 가치와 콘셉트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공간을 선사한다.

직원의 1:1 프라이빗 케어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과 함께 다양한 제품 체험이 가능하며, 포토 박스에서는 기념사진 서비스도 제공된다. 더불어 카카오 플러스친구 추가 시 디럭스 제품 제공은 물론 모든 방문 고객에게 원하는 샘플 샤쉐 5종을 제공하며, 65% 할인 혜택을 받아갈 수 있는 먼슬리 박스(Monthly Box)도 준비됐다. 해당 이벤트는 시그니처 쇼룸 헉슬리 피브에서만 단독으로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잇츠스킨이 레페리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와 함께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잇츠스킨 X 민스코 마켓’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잇츠스킨
잇츠스킨이 레페리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와 함께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잇츠스킨 X 민스코 마켓’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잇츠스킨

대세 뷰티 크리에이터를 내세우며 MZ세대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할인 판매하는 기획도 관심을 모은다. 잇츠스킨이 레페리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와 함께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잇츠스킨 X 민스코 마켓’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페셜 기획전에서는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애정템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이펙터 감초줄렌’과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크림 감초줄렌 스페셜 에디션’을 파격적인 구성과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한 ‘잇츠스킨 X 민스코 마켓’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기획세트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 감초줄렌 더블 구성 스페셜 크림 기획 세트’를 통해 잇츠스킨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기획전에서는 스토어 찜, 소식 알람 설정 시 제공되는 추가 할인 혜택을 통해 정상 판매가 대비 최대 44%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역대급 할인 혜택을 적용했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28일 오후 7시 유튜버 김무비와 인플루언서 겸 쇼호스트 최인영이 함께 하는 여름 휴가철 특집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포레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28일 오후 7시 유튜버 김무비와 인플루언서 겸 쇼호스트 최인영이 함께 하는 여름 휴가철 특집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포레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는 28일 오후 7시 유튜버 김무비와 인플루언서 겸 쇼호스트 최인영이 함께 하는 여름 휴가철 특집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여름철 스킨케어 필수템’을 주제로, 더운 여름 디바이스를 활용한 효과적인 피부 관리법을 선보인다. 더불어 7월 가격 인상 전 마지막 할인 프로모션으로 평소 포레오 제품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이는 제품으로는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전동 클렌징 디바이스 ‘루나 미니 3(LUNA mini 3)’, 집에서도 미세 전류 리프팅을 즐길 수 있는 ‘베어(BEAR)’ 및 ‘베어 미니(BEAR mini)’ 그리고 더운 날씨 속 쿨링 기능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마스크 디바이스 ’UFO 2’로 해당 제품들은 3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생기 있는 눈가를 위한 아이 마사지 디바이스인 ‘아이리스(IRIS)’는 최대 할인율인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루나 미니 3의 경우는 라벤더 컬러를 라이브 단독으로 1시간 한정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방송을 통해 구매 인증을 완료하거나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소비자 그리고 라이브 방송 중 댓글로 활발히 소통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메디힐은 자사 모델인 걸그룹 에스파와 함께 한 신규 여름 화보를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메디힐
메디힐은 자사 모델인 걸그룹 에스파와 함께 한 신규 여름 화보를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메디힐

한편 메디힐은 자사 모델인 걸그룹 에스파와 함께 한 신규 여름 화보를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화보는 'ONE DAY with aespa, 에스파와 함께 보내는 하루'를 콘셉트로 에스파 멤버들(카리나·윈터·지젤·닝닝)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화보 속 멤버들은 파스텔톤의 화사하면서도 편안한 룩으로 무대에서의 파워풀한 모습과 상반된 매력을 드러냈으며 집 안에서 보내는 소소한 힐링, 화창한 여름 햇살 아래에서 즐기는 에너지 넘치는 힐링 등 다채로운 무드를 연출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화보 속에서는 여름철 에스파의 청량한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으로 메디힐 베스트셀러 진정 제품들이 소개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