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트레이더스 동탄점 오픈... 이랜드파크, '아트 호캉스' 外
상태바
[시경Today] 트레이더스 동탄점 오픈... 이랜드파크, '아트 호캉스'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6.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이더스 동탄점 투시도. 사진=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투시도. 사진= 이마트

 

경기 남부지역 공략... 트레이더스 동탄점 오픈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이 27일~29일 프리 오픈을 기간을 거쳐 30일에 정식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동탄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4개 층으로, 지하 1층과 지상 1층 매장은 12,297m²(3,720평) 규모다. 옥외 주차장을 포함해 865대 주차가 가능하다. 

지상 1층에는 2,347m²(710평) 규모의 테넌트 매장을 구성해 컬처클럽 (Culture Club, 문화센터)과 16개의 브랜드 및 F&B 매장을 유치했다. 이는 30~40대 인구 구성비가 전국 평균 대비 10% 이상 높은 신도시 상권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특히, 수준 높은 컬래버레이션 강의를 제공하는 '클럽 오리지널스'부터 아이와 부모가 오감 만족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리틀 클럽'까지 고품질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컬처 클럽을 443m²(134평) 규모로 오픈한다. 

이번 동탄점 오픈을 맞아 신비 복숭아, 와촌 자두, 와규 토마호크, 우대 갈비, 등 다양한 신선 먹거리를 새로 선보이고, 라면, 즉석밥, 유지류 등 가공식품은 충분한 물량을 확보해 저렴한 가격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우등심/채끝(1+, 1등급), 국내산 냉장 삼겹살·목심, 호주산 냉장 와규 등 30여 종의 팩 정육 상품 중 1개 구매 시, 1만 원 할인받는 '고기 구독권'을 판매한다. 

아울러, 매장 초입 고객 체험공간을 활용해 27일부터 7월 9일까지 이동식 소형주택 '솔로캐빈1, 2' 판매 로드쇼를 할인점 최초로 진행한다. 경기도 타운하우스에 이동식 소형 주택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반영해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트레이더스가 와인의 성지에서 위스키의 메카로 자리 잡은 만큼 다양한 주류 행사도 준비했다. 

10만원 이상 고가 와인 전 품목을 삼성카드로 2병 이상 구매 시 20% 할인, 3병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한다. 또한, 발베니 12년산, 14년산 물량을 대량 확보해 한정 판매하고, 하이엔드 위스키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고든&맥페일'의 '글렌 그랜트 1957 미스터 조지 레거시 2nd 에디션'을 대형 할인점에서 최초로 판매한다.

한편, 트레이더스 동탄점은 개발 단계부터 녹색건축물 인증을 받았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건물의 주요 건축 부자재를 저탄소, 자원순환 재활용, 환경성적을 받은 자재를 사용했으며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빗물과 유출 지하수를 재활용하고 절수형 기기를 사용해 물 사용량 절감에도 앞장선다.

동탄점 직원들은 이마트와 블랙야크가 협업해 17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해서 만든 유니폼 조끼를 시범적으로 착용하며, LED 조명 설계, 자연 녹지 조성 등 고객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매장 곳곳에 녹여냈다.

또한, 1층 푸드코트 벽면에는 이마트와 '가플지우(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협약을 맺은 포스코(POSCO)가 기증한 대형 인터렉티브 아트월이 설치된다. 포스코의 철강제품으로 제작된 아트월에서는 '가플지우' 캠페인과 철의 친환경성을 홍보하는 영상이 상영된다.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열린 나광호 작가와의 대화. 사진=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열린 나광호 작가와의 대화. 사진= 이랜드파크

 

이랜드파크, '아트 호캉스'

이랜드파크가 이랜드넥스트와 함께 5월 25일부터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트 호캉스' 콘셉트의 객실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출시한 지 한 달도 안 돼 나광호 작가의 작품 밀레 '완판'에 이어 현재까지 총 600객실이 판매됐다. 홈페이지 방문 고객과 예약문의도 평소보다 2배로 급증하고 있다.

아울러 이랜드파크는 최근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은 '호캉스(호텔+바캉스)'와 '미술'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아트 호캉스' 콘셉트의 '서머 베스트 초이스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이고 있다.

이번 패키지는 이랜드넥스트가 운영하는 아트 분할 소유 플랫폼인 윌윌(WillWill)과 손잡고 선보이는 패키지로 ‘호캉스’에 작가의 작품을 감상 및 소유할 수 있는 기회까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웰윌(WillWill)'은 이랜드에서 소장하고 있는 국내외 다양한 미술품, 전세계에서 보기 드문 소장품을 지분 형태로 나눠 소액으로 작품을 소유할 수 있는 '아트 분할 소유 플랫폼'이다. 다른 플랫폼들과 차별화되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이랜드갤러리 전시를 통해 미술품과 소장품을 만날 수 있으며, 소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머 베스트 초이스 패키지'는 호텔 및 리조트에서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혜택과 함께 한정판 아트 스페셜 혜택으로 구성됐다.

한정판 아트 스페셜 혜택은 총 3가지로 ▲나광호, 수에나 작가의 분할 소유권(2조각) ▲아티스트 굿즈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입장권(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한정판으로 제공되는 분할 소유권은 '동심의 눈으로 명화를 보다'를 주제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나광호 작가와 뉴욕에서 활동하는 작가로 붓질의 에너지로 경계가 허물어진 작품을 그려내고 있는 수에나 작가의 작품이 지급된다.

분할 소유권은 투숙 완료 후 '윌윌(WillWill)'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마이콜렉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 매장. 사진= 롯데마트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 매장.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보틀벙커', 트라피체 시음 행사

롯데마트의 보틀벙커가 29일 '트라피체' 와이너리의 수석 와인 메이커 '세르지오 까세'가 내한해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에서 직접 와인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트라피체’는 100년이 넘는 역사와 명성을 가진 아르헨티나의 1위 와이너리이다. 이번에 내한한 ‘세르지오 까세’는 ‘트라피체’의 수석 와인 메이커로, 트라피체의 인기 와인인 ‘이스까이’를 비롯해 아르헨티나 대표 와인을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와이너리의 총괄 메이커가 진행하는 시음 행사는 와인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호텔에서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곤 하지만, ‘세르지오 까세’는 와인 문화 대중화에 따라 일반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해 최근 한국의 와인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보틀벙커를 선택했다.

시음이 준비된 트라피체의 와인 8종은 탑 레인지의 퀄리티 좋은 와인들로 엄선했으며, 특히 '이스까이 12'와 '콜레토 말벡 06'은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와인이라 더욱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보틀벙커의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SSG닷컴 여름 스포츠 용품 기획전 배너. 사진= SSG닷컴
SSG닷컴 여름 스포츠 용품 기획전 배너. 사진= SSG닷컴

 

쓱닷컴, 휴가 용품·여름 스포츠 의류 행사

SSG닷컴이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을 앞두고 휴가 용품과 여름 스포츠 의류 행사를 동시에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7월 31일까지 '아동 바캉스 대전' 프로모션을 열고 물놀이 완구나 외출용품 등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SSG닷컴 물놀이 완구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캐치티니핑 배낭 물총'과 가정용 풀장 제품으로 잘 알려진 '인텍스 메탈 프레임 대형품'을 준비했다. 또한, 육아 필수템인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의 카시트 제품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프리미엄 유아 케어 브랜드 '폴레드'의 쿨매트를 최대 32% 할인한 가격에 제안한다.

이와 함께, SSG닷컴은 오는 4일까지 수영복과 시즌 스포츠 의류 등을 최대 28% 할인하는 '스포츠 썸머 어페럴데이' 기획전을 실시한다.

수영복에서는 '아레나' 등의 스윔웨어를 20% 할인하고, 10% 추가 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휴가지에서 입기 좋은 '질스튜어트 스포츠', '나이키', '뉴발란스' 등의 여름 티셔츠도 11% 할인가에 판매한다. 여름 산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컬럼비아', '네파', '코오롱 스포츠'의 등산복도 함께 준비했다.

'크록스’, '언더아머' 등의 여름 신발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죠르제띠의 시그니처 의자 '허그(Hug)' 와 '크롭(Clop)' 등 이 전시된 죠르제띠 무역센터점 전경. 사진= 현대리바트
죠르제띠의 시그니처 의자 '허그(Hug)' 와 '크롭(Clop)' 등 이 전시된 죠르제띠 무역센터점 전경. 사진=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죠르제띠 플래그십 매장 오픈

현대리바트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가구거리에 이탈리아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GIORGETTI)'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죠르제띠는 1898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123년 전통의 '위버 럭셔리(uber luxury, 초고가 명품)' 가구 브랜드로, 최고급 가구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독보적인 목재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 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해 8월 죠르제띠를 론칭하고,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에 각각 쇼룸을 오픈해 운영중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죠르제띠 플래그십 스토어는 현대리바트가 선보이는 세 번째 매장으로, 소파·식탁 등 가정용 가구는 물론, 시스템 주방까지 죠르제띠의 모든 카테고리를 체험할 수 있다. 매장 면적은 700㎡(약 211평)이다.
 
죠르제띠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층 규모로, 1층과 2층에는 죠르제띠 제품이 선보여지며, 지하 1층은 이탈리아 세라믹, 원목마루 등 수입 프리미엄 인테리어 건자재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 랩(Lab)' 콘셉트의 전시공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현대리바트는 새 매장을 열면서 죠르제띠 가구 품목 수와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지난해 하반기 이태리 현지에서 선보인 죠르제띠 2022년 신제품 20여 종을 비롯해 '워크인클로젯'(WIC·걸어서 들어갈 수 있는 옷장), '아일랜드 주방' 등 시스템 가구를 새롭게 선보인다. 총 품목 수는 기존 쇼룸과 비교해 50여 종에서 90여 종으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나게 된다.

여기에 이탈리아 프리미엄 주방 가구 '아란(ARAN)', 이탈리아 세라믹 브랜드 '플로림(FLORIM)', 이탈리아 원목마루 '피에메(FIEMME)' 등 수입 프리미엄 가구는 물론 인테리어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맞춤형 상담과 '인테리어 큐레이션(Curation·품목 선별 편집)'을 제공하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서비스도 선보인다. 사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단순히 제품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브랜드 역사, 디자인 스토리 등 가구에 대한 다양한 해설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