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은 해수부공무원 피격사건 국정조사 협조해야”
상태바
국민의힘, “민주당은 해수부공무원 피격사건 국정조사 협조해야”
  • 김흥수 기자
  • 승인 2022.06.2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실규명’외치는 민주당 주장 진성성 없어
국정조사 특위 구성하면 SI 정보 비공개 열람 가능
27일 오전 개최된 국민의힘 해수부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특위. 사진=시장경제DB
27일 오전 개최된 국민의힘 해수부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특위. 사진=시장경제DB

국민의힘이 해수부 공무원 서해 피격사건 진싱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 설치를 요구하며 민주당에 대한 압박 강도를 높였다.

국민의힘 '해수부공무원 서해피격 진상조사 TF'(단장 하태경. 진상조사TF)는 27일 성명을 내고 “민주당은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의 진상조사 결과를 두고 제대로 된 근거도 없이 정치 공세만 계속하고 있다”며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진실을 규명하고 모든 자료를 공개하자면서도 국회 차원의 특위를 구성하는 것은 반대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진상조사TF는 성명을 통해 “국방부도 해경도 확신하지 못한 월북 판단은 청와대를 거치자마자 불변하는 사실로 둔갑했고 정부 기관은 청와대의 으름장에 납작 엎드려 사건과 아무 관계 없는 희생자의 사생활과 정신 상태를 왜곡해 월북으로 몰아갔다”며 “몇몇 정황 증거는 월북을 정당화하려고 조작되고 심지어 문재인 대통령은 해수부 공무원의 생존 사실을 보고받고서도 아무런 구조지시를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문재인 정부 당시 청와대 개입 정황이 속속 드러나자 어제는 자체 조사단을 꾸려 총력 대응하겠다고 했다”며 “여야 모두 자체 조사단의 진실규명 목적이 같다면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해수부 공무원 서해 피격사건과 관련한 자료들은 문재인대통령이 퇴임하면서 대통령지정기록물로 지정돼 사실확인을 위한 자료열람이 15년이 지난 이후에야 가능한 상황이다.

진상조사TF는 이와 관련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이 당시 청와대 회의 자료”라며 “그 날의 진실을 알고 싶어하는 국민을 위해 여야 합의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면 SI 정보 비공개 열람도 가능하다”며 민주당을 압박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