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 사우디 SME BANK와 中企금융 협력 논의
상태바
윤종원 기업은행장, 사우디 SME BANK와 中企금융 협력 논의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6.2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企금융 노하우 글로벌 확산"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사우디 중소기업은행(이하 사우디 SME Bank)과 은행장 간 비대면 간담회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3월 사우디 SME Bank에 새로 부임한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은행장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한국 서울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각각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사우디 중소기업은행(이하 사우디 SME Bank)과 은행장 간 비대면 간담회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3월 사우디 SME Bank에 새로 부임한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은행장의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한국 서울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각각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사우디 중소기업은행(이하 사우디 SME Bank)과 은행장 간 비대면 간담회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간담회는 올해 3월 사우디 SME Bank에 새로 부임한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은행장의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한국 서울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각각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종원 행장은 취임 초부터 혁신금융의 주요 추진 과제 중 하나로 '중기금융 노하우의 글로벌 확산'을 선정하고 기업은행만의 중기금융 전문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겠다는 의지를 표명해왔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은 작년 2월부터 전담팀을 구성해 사우디 SME Bank 설립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사우디 현지에 담당직원을 파견해 여신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와 규정 신설을 지원하고 상품 개발을 위한 자문도 진행 중이다. 

SME Bank 마진 아메드 알 귀나임 은행장은 간담회에서 "은행 설립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기업은행에 감사를 표하며 이후에도 인력 파견 등 지속적인 협력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윤종원 은행장은 "SME Bank의 성공적 설립은 물론 사우디 중기금융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한-사우디 비전 2030 위원회'의 주요 협력 과제 중 하나인 SME Bank 설립 지원 사업을 위해 지난 2021년 9월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