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타워 오픈... K-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도약
상태바
벤틀리타워 오픈... K-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도약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2.06.22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 최대 통합 비즈니스 타워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로 브랜드 도약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사진=벤틀리모터스코리아

벤틀리모터스코리아와 벤틀리 서울이 동대문구에 위치한 벤틀리타워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최초 공개된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는 향후 벤틀리의 공간들에 구현될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을 전세계 최초로 적용, 벤틀리 오너 커뮤니티 강화 및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도약을 위한 핵심 거점으로 활용되게 된다. 

오픈 행사에는 니코 쿨만 벤틀리모터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와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총괄 워렌 클락 대표 및 콜린 크룩스 주한 영국 대사가 함께 했다. 이들은 벤틀리가 한국에서 이룬 성과와 향후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했다.

니코 쿨만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는 "벤틀리는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500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하면서 2020년 대비 71%의 성장을 거뒀다"면서 "그 결과 아시아 태평양 시장 중에서는 두 번째, 벤틀리 전 세계 시장에서는 여섯 번째로 큰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 수년 간의 한국에서 성장은 경이로운 수준"이라고 말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한국을 잘 이해하고 있는 입장에서 한국은 전세계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시장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이 같은 관점에서 볼 때 한국에 최신의 트렌드로 무장한 벤틀리타워를 오픈하게 된 것은 시의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워렌 클락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의 지난 3년 간의 성과는 공식 파트너인 벤틀리 서울과 놀라운 협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하반기에도 벤틀리 공식 오너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도 본사 차원의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지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벤틀리타워는 벤틀리가 글로벌 시장 중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통합 비즈니스 타워로 신차, 인증중고차, 애프터 서비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1,2층에는 벤틀리의 3가지 전략 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신차 전시장이 자리하고 있으며, 3층에는 벤틀리모터스가 지난 3월 새롭게 도입된 인증중고 서비스 "Certified by Bentley" 전시장이 위치해있다. 8, 9층에는 정기 점검 및 일반 수리를 위한 워크베이 시설이, 벤틀리타워의 최상층인 10층에는 수제작으로 탄생하는 벤틀리 차량에 대한 판금 및 도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디&페인트 샵이 위치한다.

벤틀리는 4층에 위치한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를 통해  현대적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는 오너들에게 더욱 확장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첨단 조명 및 디지털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벤틀리의 혁신기술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동시에 살아있는 식물들을 활용한 내외부 공간 구성을 통해 자연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벤틀리의 의지를 담아냈다.

벤틀리 서울은 앞서 런칭한 멤버십 서비스와 연계해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를 자사 및 협업 브랜드들의 마케팅,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오너들에게도 개인, 사업적 목적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 및 모임을 개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를 차별화된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할 수 있는 벤틀리 공식 오너들만의 커뮤니티로 발전시키고, 벤틀리 멤버십을 더욱 단단히 다질 예정이다.

한편, 벤틀리 익스피리언스 라운지'는 벤틀리의 향후 100년의 비전을 담은 'Beyond 100' 전략의 주요 가치인 지속가능성, 혁신, 성능,장인정신 등 4가지 컨셉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및 벤틀리 서울은 이 공간을 활용해 오너들에게 향후 100년의 브랜드 비전 공유하며 브랜드 로열티와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