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KB헬스케어·공무원연금공단과 건강관리 서비스 추진
상태바
KB손보, KB헬스케어·공무원연금공단과 건강관리 서비스 추진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6.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공무원 위한 건강관리 플랫폼 구축 
KB손해보험∙KB헬스케어∙공무원연금공단이 지난 21일 상호 사업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KB손해보험 제공
2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 강성훈 부사장(왼쪽), KB헬스케어 대표이사 최낙천 사장(오른쪽), 공무원연금공단 김영심 복지본부장(가운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이 KB헬스케어·공무원연금공단과 전·현직 공무원 건강관리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진행됐다.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 강성훈 부사장, KB헬스케어 대표이사 최낙천 사장을 비롯 공무원연금공단 김영심 복지본부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손해보험은 향후 전·현직 공무원을 위한 단체보험 상품 개발, 운영시스템·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퇴직공무원의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한 단체가입자 확대, KB헬스케어 ‘O-CARE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제공 등을 약속했다. 아울러 양사는 전·현직 공무원 단체보험 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를 수행하기로 했다.

KB손해보험 강성훈 부사장은 “KB손해보험과 KB헬스케어는 공무원 단체보험 제도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단체보험 상품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며 “또 사용자 건강정보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활동관리, 만성질환관리, 건강기능식품 추천 등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해다. 이어 “앞으로도 KB손해보험과 KB헬스케어는 선도적인 공무원 단체보험 제도발전을 위한 협업에서 나아가 공무원연금공단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 연계협력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B헬스케어는 고객이 원하는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오프라인 건강관리시장에서 돋보이는 다양한 건강관리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다. 

지난 6월 초 KB헬스케어는 ▲직영 피트니스 브랜드 스포애니를 운영하는 케이디스포츠 ▲운동·뷰티 센터 5000여 개 이상을 연계 제공하는 에브리핏 운영사인 에브리플레이 ▲노인요양시설과 간병인을 통합 중개 제공하는 케어닥 ▲시니어 안전관리 기기·센서를 제공하는 하이디어 ▲탈모·두피 케어 솔루션과 상품을 제공하는 비컨 등 5개사와 온·오프 통합 헬스케어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완성도 있는 건강관리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