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2' 발간
상태바
신한은행,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2' 발간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6.2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한 은퇴생활 필요성 공감
질적 은퇴설계 솔루션 제시
신한은행이 스마트한 은퇴생활을 제시하기 위해 '미래설계보고서 2022’을 발간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이 스마트한 은퇴생활을 제시하기 위해 '미래설계보고서 2022’을 발간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20일 디지로그 시대 ‘쏠드(Smart+Old)족’에게 스마트한 은퇴생활을 제시하는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2’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쏠라이프(SOL·LIFE)’는 ‘Smart+OL+Life’의 줄임말이다. 스마트 시니어를 뜻하는 ‘쏠드(Smart Old)족’이 은퇴 이후에도 당당하게 OL(좋아, 브라보 등 기쁨과 공감을 뜻하는 스페인어)를 외치며 살아가는 해피 시니어 라이프를 의미한다.

리서치 섹션에서는 퇴직연금에 가입한 3050세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퇴직연금 및 은퇴준비 실태 설문조사'를 토대로 퇴직연금이 잘 관리되고 있는지 연령별 비교·분석했다.

쏠라이프(재무) 섹션에서는 은퇴 후 쏠드족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10가지 솔루션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해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다. 또한 은퇴를 앞둔 주인공이 쏠라이프 미래설계연구소 은퇴설계 전문가 10명의 체계적인 조언을 받아 스마트한 은퇴생활을 향해 발전하는 과정을 상세히 담아냈다. 

아울러 디지로그(비재무) 섹션에서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모두 경험한 새로운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을 키워드 '디지로그'로 제시했다. 디지털 서비스에 아날로그적 서비스를 더한 새로운 트렌드로 메타버스, 실재감테크, 휴먼터치, 러스틱 라이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조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2를 통해 은퇴 전·후 고객들이 스마트한 은퇴생활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최적의 은퇴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