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에 맞는 화장품'... 수분·진정 시즌 제품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에 맞는 화장품'... 수분·진정 시즌 제품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6.1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여름 시즌 겨냥 제품들
빌리프, 비건 인증 다용도 순면 패드
파우, 붉고 예민한 피부 위한 영양 세럼
제니하우스,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
스킨푸드, 모공 특화 프로폴리스 에센스
더마펌, 엑소좀 기술 더한 앰플 4종
종근당건강, 듀얼 용기 염색샴푸 눈길
리브얼, 비건 마스크팩 첫 제품 론칭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다가오면서 6월 2주차 화장품 신제품들도 수분, 진정 등 시즌 제품들이 대세를 이뤘다. 사진=1.빌리프 2.파우 3.제니하우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다가오면서 6월 2주차 화장품 신제품들도 수분, 진정 등 시즌 제품들이 대세를 이뤘다. 사진=1.빌리프 2.파우 3.제니하우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다가오면서 6월 2주차 화장품 신제품들도 수분, 진정 등 시즌 제품들이 대세를 이뤘다. 또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염색 샴푸 등 트렌드 제품들도 차별화를 내세운 제품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여름철 지친 피부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케어하는 다용도 순면 패드 ‘빌리프 프라블럼 솔루션 토너 패드’를 선보였다.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순면 엠보싱 패드를 사용했으며 티트리 추출물과 브로콜리 싹, 브뤼셀 스프라우트 등으로 구성된 그린 듀오 성분 함유 처방이 적용돼 뜨거운 햇빛에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대표적인 각질 케어 성분인 살리실산에 아미노산을 더한 IP-BHA™를 함유한 제형이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줘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피부에도 사용하기 좋고, 동물유래성분, 합성향료, 합성색소, 미네랄오일, 트리에탄올아민, 에탄올 등 10무첨가 처방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파우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붉고 예민한 피부를 위한 즉각적인 영양 케어 세럼 ‘스킨솔루션 SOS세럼’을 내놓았다.

스킨솔루션 SOS세럼은 '피부의 긴급한 상황을 빠르게 해결한다'는 의미에서 제품명에 'SOS'를 삽입했다.

센텔라아시아티카 베이스와 프로폴리스 5%가 함유돼 붉고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또한, 프로폴리스 성분과 티트리 성분이 함유돼 트러블에 효과적이고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특히,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개선해주고 100ml 대용량으로 아낌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향료와 색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알란토인, 히알루론산이 피부 보습력을 높여 촉촉한 느낌을 갖게 한다. 임상을 통해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니하우스 코스메틱은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고기능성 마이크로바이옴 성분과 제니하우스만의 독자적인 AMC(병풀 추출물, 티트리 잎수, 녹차수) 콤플렉스 성분을 배합한 스킨케어 라인 ‘아쿠아 모이스트 카밍’을 출시했다.

토너와 앰플, 선크림 3종으로 저자극 테스트 완료, 논-나노(Non-nano) 공법 및 친환경 패키지로 구성돼 피부뿐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첫 단계에 사용하는 아쿠아 모이스트 카밍 밸런스 토너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 길을 열어주는 스타터로, 열감이 있거나 지친 피부의 결을 정돈해줘 화장 솜이나 시트를 적신 뒤 마스크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다음 단계의 아쿠아 모이스트 카밍 바이옴 앰플은 꿀처럼 진하지만, 사용감이 상쾌하고 산뜻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으로 레이어링해 수분 팩, 수면 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쿠아 모이스트 카밍 쉴드 선크림은 무기자차 선케어 제품으로 눈 따가움이나 백탁 현상이 없어 여린 피부의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사진=1.스킨푸드 2.더마펌
사진=1.스킨푸드 2.더마펌

스킨푸드는 모공 특화 프로폴리스를 사용한 신제품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포어 칠링 에센스’를 선보였다. 자연에서 찾은 저자극 필링 성분인 PHA가 예민해진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해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말끔히 정돈해준다. 여기에 스킨푸드만의 기술로 탄생한 프로폴리스가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은 물론 비워진 모공에 효과적인 수분 충전을 돕는다.

또한 모공 수축에 탁월한 탄닌 성분을 함유한 풋열매추출물이 모공과 피지선을 관리해 청량한 모공 칠링 케어를 선사한다. 물 터지듯 산뜻한 워터 텍스쳐가 특징으로 적당량을 손에 덜어 피부에 골고루 펴 바른 후 지그시 눌러 흡수시켜주면 좋다.

더마펌은 차세대 전달 기술인 ‘엑소좀’을 접목시킨 병·의원 전용 ‘RX 바이오 엑소좀 앰플’ 4종을 내놓았다. ‘엑소좀’은 세포 간 신호를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는 약물전달체로, 유효성분을 더욱 깊게 전달해 빠르고 높은 효능을 발현시킨다.

대표 제품인 ‘RX 바이오 엑소좀 앰플’은 피부 고민 타입별로 선정된 우수한 엑소좀을 라인별 유형성분과 접목시킨 제품으로, 목적에 따라 데일리 케어 또는 스페셜 케어로도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앰플이다. 전문가용 기기 또는 흡수유도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며, 병·의원 전용으로 출시되어 피부에 안전하면서도 고효능을 선사한다.

사진=1.종근당건강 2.리브얼
사진=1.종근당건강 2.리브얼

한편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트렌드 제품도 차별화를 내세운 신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종근당건강은 헤어 전문 브랜드 아미노비오틴을 통해 확실한 염색 효과를 선사하는 ‘아미노비오틴 퀵 블랙 염색샴푸’를 출시했다.

번거로운 도구나 사용 단계가 필요 없이 매일 감는 샴푸 타입으로 3회 만에 확실한 염색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1제와 2제가 동시에 토출되는 듀얼 용기를 적용한 염색샴푸로, 소비자들의 근본적인 니즈인 확실한 새치 커버와 염색 지속 효과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병풀 추출물을 30%와 노니 추출물을 함유한 저자극 포뮬라로 두피 진정 효과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함으로써 민감한 두피나 모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제품 사용 후 24시간 동안 유지되는 풍성한 뿌리 볼륨으로 염색 효과는 물론, 볼륨까지 케어 하는 똑똑한 제품이다.

새롭게 론칭된 제품도 있다. 스티비앤파트너스가 론칭한 비건 뷰티 브랜드 리브얼은 첫 론칭 제품으로 스파에서 영감을 받은 ‘리브얼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 레스트 & 글로우’ 마스크 세트를 선보였다.

마스크팩과 에센셜 오일 스프레이로 구성됐으며 대표 제품인 마스크팩은 그린캐비어, 시카 및 티트리 추출물이 함유된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세포막과 비슷한 구조로 세컨드스킨같은 놀라운 밀착력을 자랑하며, 고밀도 나노구조로 탁월한 흡수력, 수분유지력은 물론,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