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오뚜기, 식물성 바질 참치 선봬... 파리바게뜨, '몬티보장글스' 독점 판매 外
상태바
[시경Today] 오뚜기, 식물성 바질 참치 선봬... 파리바게뜨, '몬티보장글스' 독점 판매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6.1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 참치' 출시

오뚜기는 식물성 원료인 콩단백으로 만든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 참치'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오뚜기는 최근 늘어나는 식물성 단백질 수요를 겨냥해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를 출시하며 대체 수산물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  

신제품은 오뚜기의 사내 스타트업 '언피스크(UNFISK109)'와 오뚜기, 오뚜기SF 등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대두단백을 가공하고 기름을 카놀라유로 바꾸는 등 100% 식물성 성분을 사용해 동물성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참치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참치 통조림 제품 대비 열량을 50%, 나트륨 함량을 10%가량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유통기한이 긴 통조림 형태로 출시돼 보관이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에 바질향이 어우러져 카나페, 샌드위치, 샐러드, 김밥 등 다양한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오는 6월 21일 최초 공개된다. 이 펀딩은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에는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마요네스인 '오뚜기 담백한 소이마요'와 함께 구성된 묶음 상품을 최대 41%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펀딩 종료 이후에는 오뚜기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영국 초콜릿 '몬티보장글스' 독점 판매

파리바게뜨는 영국 트러플 초콜릿 브랜드인 '몬티보장글스'의 트러플 초콜릿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몬티보장글스는 런던에 본사를 둔 영국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로, 트러플 모양의 초콜릿을 시그니처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영국 왕실에서 수여하는 '퀸즈어워드상(Queen’s Award)'와 영국의 권위 있는 식음료 시상식인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Great Taste Award)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주요 제품은 △몬티보장글스 초키 스코피 △몬티보장글스 플러터 스카치 △몬티보장글스 스크럼플 넛티 △몬티 보장글스 베리버블리 △몬티보장글스 쿠키문 등 5종이다.
 

사진=대상
사진=대상

 

복음자리, 토스트용 잼 '토스트&잼 오리지널' 출시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전문점 수준의 토스트 맛을 구현한 스틱형 잼 '토스트&잼 오리지널'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스틱 형태로 제조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빵에 발라 먹을 수 있다. 무겁고 깨지기 쉬운 병 타입의 잼보다 휴대성이 뛰어나 캠핑이나 피크닉 등 야외 활동 중 간단하게 토스트를 즐기고 싶을 때 제격이다.

이 제품은 마요네즈와 버터의 고소한 풍미와 오이피클의 아삭한 식감을 살려 토스트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구운 식빵에 발라먹으면 체더치즈의 진한 맛과 오렌지 착즙 농축액의 상큼함이 더해진 토스트를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슬라이스햄이나 치즈, 계란 프라이, 양배추 등을 추가하면 더욱 근사한 토스트가 완성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