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론칭... 쿠팡, '펫페어 썸머 특가' 外
상태바
[시경Today]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론칭... 쿠팡, '펫페어 썸머 특가'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6.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시몬스
사진= 시몬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론칭

시몬스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10일 오후 제페토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시몬스는 제페토에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열풍을 그대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온·오프라인을 넘어 가상과 현실을 초월한 상호작용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 만의 소셜라이징을 확장하는 것이다.

시몬스는 제페토에 시몬스 특유의 위트를 담은 굿즈 아이템을 비롯해 포토 부스와 비디오 부스를 구축, 시공간의 제약 없이 시몬스가 선사하는 브랜드 매력과 한 차원 높은 소셜라이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제페토 아이템 샵에서는 그간 시몬스가 선보여 큰 화제를 불러 모은 침대 없는 팝업스토어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에서 연이은 품절 사태로 높은 인기를 구가한 아이템 7종(▲양배추 일회용 카메라 ▲점프수트 ▲방수 에이프런 ▲장화 ▲시몬스 농구공 백 ▲롤러 스케이트 ▲럭키 S 양말)이 공개된다. 이 아이템들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인 청담동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에서 실물 굿즈로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의 포토 부스와 비디오 부스도 함께 베일을 벗는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로 이름 지어진 포토 부스는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의 인증샷 명소인 매장 외관을 그대로 옮겨와 다양한 아바타 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비디오 부스에서는 올 초 공개 한 달도 안 돼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한 'Oddly Satisfying Video: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 디지털 아트 영상의 '캘리포니아(Pool in California)' 편을 모티브 삼은 '시몬스 멍때리기_첨벙첨벙'을 경험할 수 있다. 반복되는 오브제의 움직임과 백색소음의 조화로 '힐링'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의 매력을 메타버스에서 고스란히 실현했다. 

시몬스는 한발 더 나아가 소통과 참여를 중요시하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수영장에 모여 아바타 친구들과 함께 물장구치는 모습을 숏폼 형태의 비디오로 제작·공유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시몬스 침대는 제페토에서 시몬스 공식 아바타인 '쏘울(Soul)'을 전격 공개한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의 아르바이트생인 쏘울은 넘치는 에너지와 특유의 친근함으로 글로벌 팬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쏘울은 실제 시몬스에서 제페토 프로젝트의 디자인을 맡은 Z세대 직원을 모티브로 했다는 흥미로운 요소도 갖췄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펫페어 썸머 특가'

쿠팡이 여름을 맞아 반려동물 전용 인기 상품을 모은 '펫페어 썸머 특가'를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펫페어 썸머 특가'는 반려동물과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전용 의류부터 장난감, 간식까지 다양한 여름 반려동물 필수 아이템을 선보인다.

쿠팡은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푸짐한 추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와우 회원의 경우, 기획전 즉시 할인가에 더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9천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펫페어 기간에는 하림펫푸드, 뉴트리나, 딩동펫, 나우·고·게더, 퓨리나, 핏펫, 인터펫, 브리지테일, 더주스, 채널펫 등 인기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따로 마련된 '브랜드관'에서는 각 브랜드별 신제품부터 인기상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간편하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반려동물과 함께 야외활동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캠핑을 주제로 상품별 테마관을 기획했다. '뭐입지? 캠핑 스타일링' 테마관에서는 개성 넘치는 패션소품부터 반려동물의 활동을 고려한 기능성 의류까지 다양한 전용 스타일링 제품을 판매한다.

'캠핑 준비물' 테마관에서는 반려동물 안전을 위한 이동장 및 목줄·하네스는 물론, 반려동물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한 물놀이 용품 및 다양한 장난감 제품을 마련했다. 여기에 반려동물의 건강과 영양, 맛까지 챙긴 반려동물 영양간식을 만나볼 수 있는 '펫 간식' 테마관까지 준비했다.

쿠팡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DOG(개), CAT(고양이), 공용 등 반려동물에 따라 세부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또한, '고객극찬 반려동물용품 보기'를 이용하면 고객 평점이 높은 인기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 '장 끌로드 부아세'  2종 이미지. 사진= 국순당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 '장 끌로드 부아세' 2종 이미지. 사진= 국순당

 

국순당, '장 끌로드 부아세X유로까브' 콜라보 행사

국순당이 론칭한 프랑스 프리미엄 부르고뉴 와인 '장 끌로드 부아세'와 캐리어냉장의 프랑스 명품 와인셀러 '유로까브'가 콜라보레이션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6월 10~11일과 17~18일 총 4일간 서울 강남 포스코사거리에 위치한 와인샵 '강남마르네'에서 진행한다. 

'장 끌로드 부아세'는 전 세계 유명 호텔과 미슐랭 레스토랑에 전문적으로 공급되는 와인으로 생산량이 제한된 프랑스 부르고뉴의 프리미엄 와인이다. 2002년부터 부르고뉴 와인계의 유명 와인 메이커인 그레고리 파트리아가 포도밭 관리와 양조의 전반적인 과정을 전담하고 있다. 국내에는 2021년 4월에 국순당이 국내 최초로 독점 론칭했다. 

캐리어냉장의 명품 와인셀러 브랜드 '유로까브'는 1976년 전 세계 최초로 만들어진 프랑스 와인셀러이다. 와인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디자인되고 제조됐음을 보증하는 '오리진 프랑스' 라벨을 받은 세계 유일한 와인셀러이자 프랑스 정부에서 인정받은 정통 와인셀러이다. 

이번 콜라보 체험행사는 최근 와인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와인의 본고장인 프랑스의 와인관련 정통 브랜드의 특별한 만남이라는 의미로 계획됐다. 세계 최초로 개발된 프랑스 명품 와인셀러 브랜드와 프랑스 명문 와인 양조 가문의 부르고뉴 와인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해 프랑스 와인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장에서는 장끌로드 부아세 와인 8종을 무료 시음할 기회와 신규 출시된 유로까브 3종의 라인을 직접 볼 수 있다. 행사 기간에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에게는 와인 할인 혜택과 유로까브 구매 시 프랑스 문화가 담긴 선물을 증정한다. 

사진= 오비맥주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 '하나뿐인 지구' 캠페인

오비맥주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경기도 이천, 광주광역시, 충북 청주에 위치한 자사 생산공장에서 임직원은 물론 협력사와 함께 2주간 '하나뿐인 지구(Only One Earth)'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뿐인 지구(Only One Earth)'는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다. 1972년 유엔(UN) 총회에서 세계 환경의 날이 처음 제정됐을 때와 같다. 오비맥주는 하나뿐인 지구를 위해 3개 생산공장 임직원은 물론이고 협력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오비맥주는 글로벌 본사인 ABI와 함께 2025 지속가능경영 목표인 ▲기후변화 대응 ▲스마트 농업 ▲수자원 관리 ▲포장재 재활용 확대 등 4개 분야에 대한 과제를 설정하고, 2025년까지 탄소배출량을 2017년 대비 25% 감축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2017년 지속가능한 경영 정책을 수립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에 중점을 두고 100% 재생에너지 사용과 25% 탄소 배출 감축에 힘쓰고 있다. 또한, 매년 지속가능 경영에 관한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내부 임직원뿐 아니라 협력사와의 동행에도 집중하고 있다.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이천, 청주, 광주 3개 생산공장에서 폐기물⋅부산물을 처리하고, 폐기물 적환장 등 시설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는 협력사들은 지난달 26일부터 9일까지 2주간 오비맥주 환경안전보건팀과 환경점검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프로에스콤, 아미바이오, 디와이솔루션 등 30여 협력사들은 최근 심화하는 기후위기로 인해 오비맥주의 지속가능경영 목표에 대해 공감하고 오비맥주의 ESG활동에 적극 동참한다고 선언했다.

이외에도 3개 생산공장에서는 각각 다양한 환경의 날 기념 활동을 실시했다. 세계 환경의 날 표어 공모전을 시작으로 ESG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폐기물 적환장을 찾아 폐기물 배출 현황과 재활용 처리 실태 점검 및 모니터링을 시행했다. 세계 환경의 날 당일에는 전 직원이 공장 외부 환경정화 활동도 벌였다.

마주앙 코스요리. 사진= 롯데칠성음료
마주앙 코스요리. 사진=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 '마주앙' 팝업 행사

마주앙이 성수동에 위치한 한식 다이닝 '사계'에서 17일부터 7월 3일까지 약 보름 동안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주앙' 팝업 행사는 마주앙과 한식 메뉴의 페어링을 통해 '한식과도 잘 어울리는 한국인의 와인, 마주앙'이라는 제품의 콘셉트를 전달함과 동시에 와인의 새로운 소비자로 떠오른 MZ세대에게 마주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전달코자 기획됐다.

1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는 팝업 행사 기간 동안 '사계'를 방문한 고객들은 '마주앙 카버네 쇼비뇽', '마주앙 샤도네이' 와 함께 우리나라 향토음식에서 영감을 받은 '천리장 닭다리살 스테이크', '닭 동치미 파스타' 등의 기간 한정 특별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마주앙 단독 팝업 레스토랑으로 운영되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은 제품 시음, 경품 뽑기, 포토존 운영 등의 소비자 이벤트를 별도 진행하며, 오후 6시부터는 마주앙 2종과 함께 수제 김부각, 숯불구이 스테이크 등 총 5가지 요리로 구성된 '마주앙 한식 페어링 코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마주앙 한식 페어링 코스'는 전화 및 예약 대행 어플리케이션 '캐치 테이블'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