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콘 페리와 HR 담당자 대상 세미나 실시
상태바
신한은행, 콘 페리와 HR 담당자 대상 세미나 실시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6.1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연금 트렌드, 유수기업 담당자와 공유
지난 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HR리더를 위한 세미나’에서 신한은행 이영종 퇴직연금그룹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지난 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HR리더를 위한 세미나’에서 신한은행 이영종 퇴직연금그룹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글로벌 컨설팅사인 콘 페리(Korn Ferry)와 외투기업 등 국내 유수기업의 HR담당자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세미나는 ‘New Challenges Organizations Today’ 를 주제로 연금 영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Korn Ferry는 1969년 설립해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본사를 두고 있다.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50여 국가에서 최적의 인재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인사 분야 컨설팅 회사다.

이날 Korn Ferry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성과관리, 미래 리더십 트렌드 등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어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트렌드와 변화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제도별 적립금운용계획서(IPS) 작성 선진 디폴트 옵션을 사례 중심으로 참여자들에게 소개, 올해 큰 개정이 진행된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유수기업의 HR리더들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퇴직연금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에 대해 공유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인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에 발맞춰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해 고객사와 미래를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3월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 제공과 수익률 제고를 위해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출범했다. 이어 4월에는 퇴직연금 가입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개정된 퇴직연금 제도의 주요내용과 대응방안’을 주제로 웹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퇴직연금 가입 고객을 관리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