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조각투자 유의사항 담은 영상 제작·배포
상태바
KB증권, 조각투자 유의사항 담은 영상 제작·배포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6.0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국 경보 발령... 소비자 보호 차원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최근 금융당국이 조각투자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경보를 발령함에 따라 관련 투자자 유의사항을 담은 영상을 제작·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조각투자'란 하나의 자산에 대해 여러 투자자들이 함께 투자하고 이익을 공동으로 배분받는 형식의 투자 기법이다. 고가여서 혼자 구매가 쉽지 않은 미술품,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지고 있다.

KB증권은 조각투자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금융소비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조각투자의 정의와 사업구조, 소비자경보 발령 배경과 이에 따른 소비자 유의사항 등을 보다 쉽게 안내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배포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서비스가 조각투자로 이름 붙였지만 투자자가 해당 자산을 직접 소유하지 않아 권리를 행사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는 점, 조각투자에 대해 막연한 기대를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다시금 경각심을 갖도록 하자는 취지로 제작됐다. 

KB증권은 지난 4월에도 고객들의 문의가 많았던 복잡한 구조의 '고난도 금융상품'에 대해 가입 시 유의사항이나 상품 구조 등을 쉽게 설명하는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영상은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M-able TV(마블TV)'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 △금융소비자보호법 알기 퀴즈 △투자자확인서 쉬운 용어 사용 △소비자보호 관련 업무를 통합으로 운영, 관리하기 위한 전용시스템 '소비자보호포털' 확대 구축 등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활동을 해오고 있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KB증권은 지속적으로 임직원들이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여러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보호 활동을 수행해왔다"면서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금융교육을 통해 사전 예방지향의 소비자보호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