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이마트 '파머스픽' 할인전... 롯데免, 인천 지역 골목상권 살리기 外
상태바
[시경Today] 이마트 '파머스픽' 할인전... 롯데免, 인천 지역 골목상권 살리기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6.0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머스픽 당도선별 사과. 사진= 이마트
파머스픽 당도선별 사과. 사진= 이마트

 

이마트 '파머스픽' 할인전

이마트는 오는 6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이마트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픽' 상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먼저 이마트는 대표 상품으로 '파머스픽 당도선별사과(8~14입/봉)'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파머스픽 당도선별 사과는 영주, 안동, 문경 등 유명 산지의 우수 농가에서 생산한 12브릭스(brix) 이상의 당도와 아삭한 식감, 먹기 좋은 사이즈의 사과만을 엄선했으며, 지난해 11월부터 자체 신선 물류센터인 후레쉬센터와 협력 업체를 통한 사전 비축으로 시중 정상 상품 대비 약 30% 가량 저렴한 수준에 선보일 수 있었다. 

또한 철저한 생산이력 관리를 통해 1등급 판정란만을 선별한 '파머스픽 1등급란(15구)' 4종은 2개 구매 시 30%, 3개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가 직접 선정한 우수 농가 1곳에서만 생산된 '파머스픽 아삭이상추'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파머스픽 파프리카(3입·봉)', '파머스픽 새송이버섯' 역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 선보인다. 

특히 이마트는 29일까지 파머스픽 상품 구매 시 스탬프를 모아 파머스픽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파머스픽 스탬프'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 앱을 통해 파머스픽 스탬프 카드 생성 후 파머스픽 상품 구매 과정에서 이마트앱 모바일 포인트카드로 적립 시, 결제 금액 5천원당 스탬프 1개씩 적립 받을 수 있다. 

스탬프는 최대 40개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스탬프 적립 개수별로 파머스픽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스탬프 10개·20개·30개·40개 적립할 때마다 10%·15%·20%·30% 파머스픽 상품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한편, 이마트는 파머스픽 농산물 외에도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다양한 신선·가공식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이마트는 9일부터 15일까지 전점 30톤 한정으로 국산 꽃게(100g, 냉동)를 연중 최저가 수준인 990원에 선보인다. 기존 정상 판매가 1,880원 대비 약 47% 가량 할인된 가격이며, 지난해 가을 배에서 잡자마자 급랭해 신선도를 높인 상품으로 작년 11월부터 사전 물량 기획과 냉동 비축을 통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이마트는 '모니니 그란푸르타 냉추출 올리브오일', '스프라이트 제로', '베지밀 담백한 검은콩(A·B)’ 등의 가공 상품들은 1+1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사진= 롯데면세점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인천 지역 골목상권 살리기에 나서

롯데면세점이 8일부터 지역사회 소상공인 상생 협력 사업인 '치어럽스(CHEERUPS)' 2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치어럽스 프로젝트는 외식사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지원으로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롯데면세점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그동안 롯데면세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에 위치한 62개 음식점을 선정하여 노후 간판 교체, 외국어 메뉴판 제작 등 영업 활동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인천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외식업 및 골목상권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을 지원하고,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인천지역 특성을 고려해 외국어가 포함된 메뉴판을 제작하는 등 가게 리브랜딩을 돕는다. 또한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한 온라인 홍보 콘텐츠 및 영상 제작으로 소상공인이 개별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8일부터 8월 5일까지로 서류 심사를 통해 총 40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역 상생 의미를 고려하여 주변 이웃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소상공인에겐 가점이 부여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롯데면세점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텅 플래닛'. 사진= 롯데백화점
'텅 플래닛'.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인증샷 맛집' 인기

롯데백화점이 지속적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F&B 콘텐츠를 선보이며,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최근 1년간 본점에는 럭셔리 워치 메이커 'IWC'와 협업한 'BIG PILOT BAR BY IWC & CENTER COFFEE', 독립서적 큐레이션부터 LP음악, 전시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커넥티드 플래그십 스토어' 등 총 4개의 이색 카페를 새롭게 오픈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후(4/18~6/6) 롯데백화점의 F&B 매출은 '인증샷 맛집'들을 중심으로 전년대비 40% 이상 신장하며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이 3일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성수와 신사에서 힙한 감성의 카페로 유명한 '텅 플래닛(TONGUE Planet)'을 새롭게 오픈해 잠실 지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혓 바닥' 콘셉의 이색 메뉴들이 인증샷 욕구를 자극한다. '텅 플래닛 잠실'에서는 혓 바닥 모양의 '텅 쿠키'와 독특한 표정이 그려진 '이모지 케이크' 등 '텅 플래닛'의 스테디셀러 메뉴들은 물론, 기존 성수점과 신사점에서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메뉴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텅 플래닛 잠실'은 '불완전함 속의 미학'을 테마로 '텅 플래닛'이 직접 디자인한 가구뿐 아니라 빈티지 수입 가구부터 수천만원에 이르는 하이엔드 브랜드의 소파까지 서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인테리어 요소들을 믹스매칭해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을 완성했다. 또한, 한 켠에는 혀 모양의 쟁반, 머그컵, 화병 등 '텅 플래닛'에서만 만날 수 있는 유니크한 테이블 웨어와 세계 각국의 아티스트들이 만든 오브제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Picktion(픽션)' 공간을 조성, 더욱 예술적이고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텅플래닛'의 슬로건인 'MAKE YOUR EPISODE'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들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대표이벤트는 'Share Your Episode'로 매장에서 음료 또는 디저트 구매시 제공하는 엽서에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이야기를 적어 인증샷을 올리면, 총 5명을 선정해 해당 글귀가 담긴 특별한 케이크를 제작해준다. 또한, 매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텅 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도트 케이크'의 색상과 레터링 등을 개인의 취향대로 꾸민 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5명을 뽑아 고객이 커스터마이징한 디자인대로 케이크를 제작해 증정한다.

SSG닷컴 부스 시뮬레이션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부스 시뮬레이션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2022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SSG닷컴이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리는 '2022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이 기간 SSG닷컴은 행사장 3층에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브랜드 존', 첨단 물류 인프라를 소개하는 '선진 유통 시스템 존', ESG 경영 활동 중심의 '브랜드 캠페인 존' 등으로 꾸며진 대형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브랜드 존'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지난달 첫선을 보인 '스마일클럽'이다. 멤버십 혜택은 물론, 온-오프라인 관계사를 아우르는 '신세계 유니버스' 핵심 축으로서의 발전 방향도 제시한다.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 신선식품 품질보증제도 '신선보장',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와 같은 핵심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선진 유통 시스템 존'에서는 온라인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 이마트 후방의 온라인 장보기 주문 처리 공간에 자동화 설비를 접목해 생산성을 높인 '대형 PP센터' 중심의 물류 네트워크 강화 전략을 소개한다. 시간대 지정 주간 배송 서비스 '쓱배송'과 '새벽배송' 등 물류 인프라에 기반한 자체 배송 서비스도 살펴볼 수 있다.

'브랜드 캠페인 존'은 친환경 배송 및 캠페인, 제품 책임 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데 무게를 뒀다. 다회용 보랭가방 '알비백'과 디지털 명품 보증서 'SSG개런티',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한 '위해상품 차단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전시 부스를 찾는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쓱닷컴 부스를 방문해 인증 사진을 찍어서 ‘#SSG닷컴’, ‘#디지털유통대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관람객 일 3백 명을 대상으로 ‘알비백’을 기념품으로 준다.

SSG닷컴 통합회원 가입 관람객을 대상으로 굿즈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회원 가입 고객에게는 텀블러, 라미 펜, 보조배터리, 다이어리 등 4종의 굿즈 중 한 가지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외에 SSG닷컴과 파트너십을 맺고자 하는 관람객과 참가 기업을 위한 현장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시 부스에 마련된 인포데스크에서 상담을 예약하면 문의 내용에 적합한 담당자를 연결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