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장착한 폭스바겐 전기차, 세계 최고도 주행 신기록 수립
상태바
한국타이어 장착한 폭스바겐 전기차, 세계 최고도 주행 신기록 수립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2.06.0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4 GTX, 다이나프로 AT2 장착
극한의 고도에서도 안정적 주행
해발 고도 5816m 도달로 신기록
사진=한국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온∙오프로드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를 장착한 폭스바겐의 'ID.4 GTX'가 세계 최고도 주행 전기차 기네스 신기록을 세웠다.

폭스바겐 전기차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ID.4 미국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던 드라이버 레이너 지에트로가 이끄는 챌린지4팀이 진행했다.

ID.4 GTX는 지난달 18일 볼리비아 휴화산 우투런쿠산을 주행해 해발 고도 5816m에 도달했다. 이는 종전 기록을 약 40m나 뛰어넘는 고도로, ID.4 GTX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서 주행한 전기차로 세계 신기록에 올랐다. 

한국타이어의 '다이나프로 AT2'는 SUV용 타이어로 다양한 노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포장도로에서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비포장도로에서는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해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3PMSF(3-Peak Mountain Snowflake) 인증을 탑재해 겨울에도 탁월한 성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의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모델 'ID.4', '골프 GTI', '골프 R',  '티구안 R', '폴로', '골프', '파사트', '비틀'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견고한 파트너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키너지 AS EV'를 장착하고 진행한 ID.4 미국 투어에도 참여해 총 5만 6327km를 주행하며, 단일 국가에서 전기차로 연속 여행을 한 가장 긴 주행거리를 기록해 세계 신기록에 오른바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