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에서 어떤 옷 입을래?①] 편안함 Vs 화려함... 올 여름 라운딩 스타일링 제안
상태바
[필드에서 어떤 옷 입을래?①] 편안함 Vs 화려함... 올 여름 라운딩 스타일링 제안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6.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세대 골프 인구 증가하며 골프 브랜드 주목
머스트잇, 1분기 골프 카테고리 거래액 17배 증가
편안함과 화려함 상반된 스타일 제품 잇달아 출시
말본 골프 등 필드 위 생동감, 일상 속 편안함 강조
르꼬끄골프 등 화려한 패턴의 여름 분위기 신제품

<편집자주>최근 골프와 테니스가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누리면서 패션 시장 트렌드가 스포츠 중심으로 바뀌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특히 2030세대 사이에서 골프가 새로운 인기 스포츠로 떠오르고, 골프 인구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패션업계도 이들을 겨냥해 다양한 골프 전문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골프 브랜드를 론칭하는 패션 기업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

커머스 머스트잇이 2022년 1분기 골프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7배 증가했다. 1~2월은 다가올 골프 시즌을 준비하는 고객들에 의해 골프 상품 구매 건수가 증가했고, 3월에는 본격적인 골프 시즌이 시작되면서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3월의 경우 작년 동월 대비 거래액 증가율이 약 26배에 달한다.

최근 편안함을 강조한 골프웨어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사진=1.브이트웰브 2.말본골프 3.데상트골프
최근 편안함을 강조한 골프웨어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사진=1.브이트웰브 2.말본골프 3.데상트골프

골프 웨어가 여름 시장을 겨냥해 다양한 모습으로 출시되고 있다. 먼저 편안함을 강조한 골프복으로 엘엑스 컴퍼니에서 전개하는 하이엔드 패션 골프웨어 [V12](브이트웰브)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에센셜 라인(Essential Line)’을 새롭게 선보였다.

2022년 봄여름 시즌부터 공개되는 이번 에센셜 라인은 창의적이고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메인 컬렉션과는 달리, 스타일링에 기본이 되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깔끔한 실루엣의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더욱 집중했다.

최근 골프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크로스오버 트렌드에 맞춰 편안하면서도 브랜드만의 트렌디한 디테일을 가미해 스타일리시함까지 모두 잡았다.

더불어, 브이트웰브는 에센셜 라인과 함께 스타일링이 가능한 가방, 장갑, 모자 등 다양한 액세서리 라인도 구성해 골프 시장의 새로운 주도층으로 부상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하는 미국 LA 기반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말본골프(Malbon Golf)는 ‘얼리썸머’ 용으로 선 출시한 제품 판매량이 호조를 보이며, 본격적인 여름 컬렉션 출시 시기를 앞당겼다. 동시에 신제품 화보를 공개하고 코로나 이후 꾸준히 증가한 여성운동 인구를 겨냥해 우먼스 카테고리를 확충했다.

말본골프가 최근 첫 선을 보인 ‘썸머니트’는 불과 출시 2주일 만에 판매율 60%를 넘어섰다. 인기 사이즈부터 빠르게 소진되기 시작해, 공식 자사몰을 시작으로 일부 백화점 매장에서는 이미 완판 된 것. 또한 매 시즌 베스트셀러인 로고로 포인트를 준 폴로티셔츠의 초도물량도 빠른 속도로 소진 중이다.

이에 말본골프는 당초 계획보다 약 2주일 앞당겨 ‘2022 썸머컬렉션’을 출시했다. 말본골프의 ‘2022 썸머컬렉션’은 필드 위의 생동감과 도심 속 편안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도록 티셔츠, 스커트, 자켓과 베스트 등 믹스매치 품목을 보다 세분화했다.

주력 제품 ‘말본 스크립트 니트’는 겨울 대표 소재로 회자되는 니트를 시원한 촉감의 원단을 사용한 여름용으로 재해석했고, 세미오버핏 실루엣에 말본 레터로고를 전면에 강조하며 브랜드 특유의 자유분방한 스타일리시함을 선사한다.

베스트셀러 스타디움 자켓은 시원한 쿨링감을 더한 가벼운 원단의 여름 아우터로 재탄생했다. 신축성 있는 허리 라인 밴딩으로 볼륨감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말본골프의 상징 버킷 캐릭터로 경쾌함을 살렸다. 측면의 입체감 있는 주머니는 수납 기능을 더한다.

퍼포먼스 골프 브랜드 데상트골프(DESCENTE GOLF)는 대담하고 럭셔리한 기술력을 가진 마세라티(Maserati)와의 두 번째 컬렉션을 통해 ‘더욱 진화된 움직임’이라는 공동된 가치관을 풀어낸다.

'FUNCTIONAL BEAUTY(기능미)'라는 화두를 던지며 골프 타깃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반응도를 보였던 마세라티와의 첫 번째 협업에 이어, 이번에는 마세라티 자동차(MC20)에서 영감을 얻은 AERODYNAMIC 디자인을 적용한 상품들로 보다 직관적이며 역동적인 디자인의 콜라보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썸머 컬렉션에서 가장 집중해야 할 아이템은 바로 남성 테크니컬 반팔 티셔츠이다. 해당 제품은 움직임에 따른 공기의 흐름을 고려한 AERODYNAMIC 디자인에, 160g 대의 경량 냉감 소재 사용으로 활동성과 경량성을 모두 잡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 외에도 마세라티의 MC 20 스포츠카의 네이밍을 그대로 패턴화하여 적용한 티셔츠와 마세라티에 적용된 벤틸레이션 기술을 타공으로 직접 옷에 접목시킨 티셔츠 등 남자 긴 팔, 반팔 티셔츠, 팬츠와 여자 긴팔, 반팔 티셔츠, 슬리브리스, 스커트로 구성됐다.

화려함으로 무장한 골프웨어도 다양하게 출시돼 MZ세대를 겨냥하고 있다. 사진=1.르꼬끄골프 2.PGA TOUR & LPGA
화려함으로 무장한 골프웨어도 다양하게 출시돼 MZ세대를 겨냥하고 있다. 사진=1.르꼬끄골프 2.PGA TOUR & LPGA

화려함으로 무장한 골프웨어로는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르꼬끄골프(LE COQ GOLF)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내놓은 ‘SIGN 컬렉션’이 대표적이다.

2022 SS 시즌 르꼬끄골프는 기존의 한정적인 골프웨어 스타일이 아닌, 새롭게 확장된 영역의 필드 룩을 제안하며 골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캡슐 컬렉션 역시 평소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과감한 패턴과 컬러의 아이템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르꼬끄골프의 캡슐 컬렉션 ‘SIGN COLLECTION’은 화려한 네온 사인 컬러와 르꼬끄골프 특유의 로고 플레이로 강렬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시선을 사로잡는 비비드 한 컬러감과 패턴은 시원하고 청량한 에너지를 연상시키며, 여름철 필드 위 퍼포먼스를 한층 돋보이게 해준다. 또한 남녀 의류뿐만 아니라 바이저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어 커플룩으로 연출하기 좋다.

한세엠케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PGA TOUR & LPGA는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쾌적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슬림하면서 멋스러운 매력을 가득 담은 시그니처 로고 패턴 라운딩룩 화보를 공개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PGA TOUR & LPGA 골프웨어만의 브랜드 시그니처 로고를 화려하게 패턴화한 디자인이다. 원컬러 중심의 모던한 골프웨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몸매를 슬림하게 연출해 주는 시각적 효과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신축성, 통기성 등 여름철 라운딩에 꼭 필요한 다양한 기능성을 꼼꼼하게 갖췄다.

대표 제품인 ‘빅 로고 패턴 반팔 티셔츠’는 이번 시즌 로고를 패턴으로 활용한 개성적인 디자인이 눈에 띈다. 전체적으로 메쉬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이 좋고, 높은 습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보장한다.

‘원턱 슬림핏 팬츠’와 매치하면 깔끔한 실루엣을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비즈니스 팬츠에서 많이 보이는 원턱(바지 앞부분 턱이 한 줄로 잡힌 스타일) 디테일로 세련된 핏을 만들어 준다. 발목을 편안하게 잡아주는 ‘로고 프린트 스파이크리스 골프화’까지 더하면 시원한 섬머 셋업룩을 완성할 수 있다.

발랄함이 돋보이는 플리츠 주름에 로고패턴을 포인트 배색으로 활용한 ‘로고 패턴 랩스커트 큐롯’ 역시 치마바지 스타일로 여성 골퍼들의 선호도가 높다. 화이트 컬러의 ‘여성 모노 골프장갑’과 함께 연출하면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더할 수 있다.

실내외 온도차가 큰 여름철에 적절하게 체온 유지를 해 줄 ‘여성 후드형 오버핏 점퍼’도 빼놓을 수 없다. 허리 부분에 자유자재로 라인 조절이 가능한 스토퍼를 넣어 기능성은 높이고 디테일한 스타일 표현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