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MSC 인증 '동원 참치회' 롯데마트서 판매
상태바
동원산업, MSC 인증 '동원 참치회' 롯데마트서 판매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5.3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수산물 소비 위해 롯데마트와 협업
당일 직접 손질한 동원참치 모둠회도 40% 할인
사진=동원산업
사진=동원산업

동원산업은 다음달 1일부터 8일까지 지속가능한 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롯데마트와 협업해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로부터 지속가능어업 인증을 획득한 동원 참치회를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동원 참치회는 지속가능한 어업 방식과 생산, 유통 과정을 준수한 MSC 인증 참치로 만든 제품이다. 전 세계 바다에서 어획한 황다랑어를 급속 냉동해 신선도를 유지했다. 각각 황다랑어 뱃살과 속살을 담은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간단한 해동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당일 직접 손질한 참치 뱃살과 속살 등으로 구성된 동원참치 모둠회도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MSC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환경 파괴를 최소화하고 미래의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설립됐다. MSC는 해양생태계·어종 보호·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을 까다롭게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 유통되는 MSC 인증 수산물은 전체 수산물 가운데 약 19%에 불과하다. 하지만 월마트, 코스트코,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앞장서서 MSC 인증 제품 판매를 정책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인기를 얻고 있다. 동원산업은 다양한 MSC 인증 고부가가치 상품들을 생산하고 판매 경로를 확대해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 참치회 2종(황다랑어 뱃살, 황다랑어 속살)의 가격은 300g에 1만4800원이며, 동원참치 모둠회의 가격은 300g에 1만5800원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