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캠코와 취약·연체 채무자 지원
상태바
카카오뱅크, 캠코와 취약·연체 채무자 지원
  • 심준선 기자
  • 승인 2022.05.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담대 연체 발생 시 캠코에 채권 매각
채무자 채무조정·주거안정 도움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는 취약·연체 채무자의 주거안정과 경제적 재기지원을 위해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와 주택담보대출 연체채권 정기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계약은 지난해 11월 15일에 체결한 '하우스푸어 등 취약·연체차주의 성공적 재기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 수립을 위해 진행됐다.

카카오뱅크는 주담대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채권을 캠코에 정기적으로 인계해 채무자에게 주택 매각 후 임차거주, 채무조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연체 채무자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카카오뱅크 주담대 채무자는 인계 후 캠코에 주택을 매각해 매각대금으로 채무를 청산할 수 있다. 임차거주 후 주택 재매입권을 부여받을 수도 있다. 또한 낮은 금리의 채무조정이율과 최장 33년의 장기분할상환 등의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뱅크와 캠코는 연체채권 양·수도와 관련된 모든 업무 과정을 서류 없는 방식으로 전산화·자동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구축된 상호 인프라를 바탕으로 신속한 채무자 지원 등 공적기능 강화를 위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카카오뱅크 주담대 취약·연체차주의 실질적인 주거안정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포용적 금융지원을 위한 노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