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콜라보는 이제 흔한 일... 소장 가치 높인 화장품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콜라보는 이제 흔한 일... 소장 가치 높인 화장품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3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소장가치 높인 콜라보·기획 세트들
프리메라, 헬리녹스와 콜라보...아웃도어 스킨케어 제안
쥬스투클렌즈, 아티스트 민진리와 콜라보한 홈트 타월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윤쨔미와 함께 뷰티 큐레이션 박스
안나수이·베네피트 컬렉션...피카소, W컨셉 단독 기획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프리메라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프리메라

5월 4주차에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기획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프리메라 X 헬리녹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칠링 애니웨어(Chilling, anywhere)’라는 테마로 기획됐다. 캠핑이나 피크닉 등 야외 활동 시 자극 받은 피부를 케어 하기 좋은 프리메라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한 것.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의 경우 휴대성을 높인 튜브형 용기로 새롭게 디자인해 출시됐다. 새로운 디자인에는 헬리녹스의 아웃도어 라인에서 사용되고 남은 소재를 재활용해 지속가능성도 높였다.

헬리녹스의 고강도, 초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한 휴대용 패키지인 ‘필드 뷰티 캐리어’의 경우 패키지에는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미스트 타입’,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 ‘스킨 릴리프 워터프루프 선블록 SPF 50+/PA+++’의 본품 3종과 함께 ‘클렌저’와 ‘새니타이저’ 견본 2종이 포함됐다.

캐리어 내부에는 거울과 파티션도 있어 야외 활동 중에도 편리한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이에 더해 헬리녹스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선셋 체어’와 ‘테이블 하드탑’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들 아이템에는 기존의 헬리녹스에서는 볼 수 없던 ‘그리너리 베이지’ 컬러를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쥬스투클렌즈는 다가오는 여름 대비 유명 아티스트 민진리(본명:이민진)와 협업 ‘한정판 굿즈 홈트타월’을 출시했다. 사진=쥬스투클렌즈
쥬스투클렌즈는 다가오는 여름 대비 유명 아티스트 민진리(본명:이민진)와 협업 ‘한정판 굿즈 홈트타월’을 출시했다. 사진=쥬스투클렌즈

쥬스투클렌즈는 다가오는 여름 대비 유명 아티스트 민진리(본명:이민진)와 협업 ‘한정판 굿즈 홈트타월’을 출시했다. 아티스트 민진리는 다양한 컬러들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정물화, 풍경화, 인물화를 비롯한 다양한 그림을 작업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최근 뮤지컬 프리다 기획 전시에 참여하는 등 MZ세대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콜라보는 다가오는 여름철 피부 고민으로 클렌징 제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즐거운 이벤트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콜라보 굿즈 제품은 아티스트 민진리의 아트를 담아낸 홈트 타월로, 운동 시 땀을 닦거나 간단한 세안 후 그리고 등, 목, 어깨 스트레칭 등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최근 불확실한 미래보다 오늘 하루를 충실히 보내는 ‘갓생살기(God+인생)’ 열풍으로 운동, 피부 관리 등 건강한 생활 습관에 집중하는 MZ세대에게 이번 콜라보가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정판 굿즈 홈트타월’에는 아티스트 민진리가 쥬스투클렌즈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을 보고 사용하며 느낀 ‘My refresh moment’를 모티브로 하루의 피로까지 씻어내는 기분 좋은 순간을 아트웍으로 담아냈다.

타월은 무심히 걸쳐만 놓아도 기분 좋아지는 타월을 만드는 브랜드 ‘이쿠나(itkuna)’에서 제작됐다. 아티스트 민진리의 아트웍이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자연의 색과 음각 디자인이 활용된 것도 특징이다.

또한 면으로 제작해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보통의 스포츠타월보다 길게 제작되어 운동 중 목이나 손목에 감아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타월 박스 패키지는 화학 및 표백처리를 하지 않은 100% 친환경 사탕수수섬유 용지가 사용되며 식물성 대두유를 사용한 콩기름으로 인쇄됐다.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휴먼IP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국내 1세대 뷰티 크리에이터 윤쨔미와 함께한 ‘커밋박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아이스크리에이티브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휴먼IP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국내 1세대 뷰티 크리에이터 윤쨔미와 함께한 ‘커밋박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아이스크리에이티브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휴먼IP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국내 1세대 뷰티 크리에이터 윤쨔미와 함께한 ‘커밋박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커밋박스’는 아이스크리에이티브에서 지난 2019년도부터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대표 커머스 모델로 뷰티 크리에이터가 직접 큐레이션한 제품들을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컨셉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상품이다.

이번에 함께 한 윤쨔미는 국내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로 블로거에서 유튜버로 전향한 1세대 크리에이터다. 오랜 기간 쌓아온 탄탄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컨셉으로 색조 메이크업 연출에 탁월한 역량을 가지고 있다.

윤쨔미 박스는 윤쨔미 특유의 발랄한 영상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 ‘스마일박스’와 ‘해피박스’로 선보인다. 최대 84% 할인율에 각 박스별 루나의 ‘라이팅 업 포뮬라 팟(로즈쿼츠, 글림온)’, 듀이셀의 ‘7 리프팅 마스크(4매)’, 코스알엑스의 ‘퓨어핏 약산성 클렌징 패드’와 ‘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미니)’, 에이르보 ’10 블룸 오브 샤론 리페어 헤어 마스크, 바닐라코의 ‘클린잇 제로 클렌징밤, 스킨푸드의 ‘미나리패트(5매입)’와 ‘소다레이어 쿠션(1호, 2호)’, 웰라쥬의 ‘원데이키트’, 네이처리퍼블릭의 ‘캘리포니아 알로에 수분 톤업 선블럭’, 머지의 ‘더 퍼스트 팬 아이라이너’, 하킷의 ‘플래시 매트 립(2호, 5호)’, 메리몽드의 ‘애굣살라이너 얼그레이 라떼 컬러’, 입큰의 ‘아시안카라 머쉬룸 토스트 마스카라’, ‘퍼스널 무드 팔레트 5구 내추럴 뮤트’, 삐아의 ‘파이널 섀도우 팔레트4’, ‘다우니 치크’가 각 박스구성에 따라 들어간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윤쨔미가 직접 디자인한 쿼카 캐릭터가 디자인된 냉온 보틀이 굿즈로 제공되며, 선착순 10명에게는 윤쨔미가 직접 뜨개질로 만든 ‘쿼카 미니 파우치’가 증정된다.

메이크업 브랜드들도 잇달아 여름 시즌을 겨냥한 기획 제품들을 출시했다. 사진=1.안나수이뷰티 2.배네피트
메이크업 브랜드들도 잇달아 여름 시즌을 겨냥한 기획 제품들을 출시했다. 사진=1.안나수이뷰티 2.배네피트

한편 메이크업 브랜드들도 잇달아 여름 시즌을 겨냥한 기획 제품들을 출시했다. 먼저 안나수이 코스메틱(안나수이 뷰티)은 썸머 컬렉션으로 컬러링 아이컬러와 워터 파우더를 내놓았다.

컬러링 아이컬러는 5가지 컬러로 출시되는 한정판 아이섀도다. 핑크 로고가 새겨진 케이스를 열면 내장된 거울과 함께 달콤한 마블 아이스크림이 연상되는 유니크한 패턴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오일 코팅된 ‘모이스트 파우더’가 함유되어 마블 패턴 컬러가 쉽게 블렌딩되고 부드럽게 발리며 피부에 잘 밀착된다. 맑게 발색되는 마블 컬러와 은은한 느낌의 시어한 펄감이 썸머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스윗 앤 쿨 무드를 선사한다.

워터 파우더는 2021년 썸머 컬렉션으로 첫 출시되었을 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쿨링 수분 파우더’로, 올해 썸머 시즌 한정판으로 재출시된다.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 연출을 위한 라이트 퍼플,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피부 연출을 위한 ‘라이트 베이지’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수분을 머금은 파우더가 청량감을 선사해 덥고 습한 날씨에도 프레시한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땀과 유분으로 인한 번들거림을 컨트롤하여 깨끗해 보이는 페이스로 연출해 주는 파우더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한 제품이다.

베네피트는 기존 블러셔 컬러 라인업 전체 리뉴얼과 함께 지속 가능한 패키지의 ‘원더풀 월드 블러쉬 컬렉션’을 출시했다. 우리의 일상과 가깝고도 먼 네이처(Nature)에서 영감 받아 탄생했으며, 블러셔 별로 패키지 디자인에 각각의 모티브를 녹여내 특별함을 더했다. 컬렉션 명의 ‘원더풀(WANDERful)’은 ‘여행하다’라는 뜻의 ‘Wander’와 ‘풍부한’이라는 의미를 지닌 ‘ful’의 합성어로, 세계를 여행하며 일상 속 네이처의 아름다운(Wonderful) 색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컬러 판타지를 선사하고 싶은 베네피트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번 컬렉션은 국민 블러셔 ‘단델리온’은 유지되고 핑크, 코랄, 뉴트럴, 베리 계열의 총 12가지 쉐이드로 구성. 다양한 컬러 베리에이션으로 피부 톤과 그 날의 무드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또한 부드러운 실키 파우더 텍스처가 뭉침없이 화사하게 두 볼을 물들여 은은한 생기를 더해주며, 소프트 포커스 에어 브러쉬 효과로 가볍고 자연스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베네피트는 이번 컬렉션 론칭을 기점으로 환경을 존중하고자 블러셔와 하이라이터, 브론저 제품에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도입했다. 제품 내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함으로써 패키지가 슬림 해져 1년에 약 35 톤 가량의 종이를 절약할 수 있다.

피카소 브러쉬는 무신사에 이어 W컨셉을 통해사도 메이크업 브러쉬 기획 세트를 단독 론칭했다. 사진=1.피카소 메이크업 브러쉬 기프트  5종 풀 세트 2.피카소 메이크업 브러쉬 기프트  3종 아이세트
피카소 브러쉬는 무신사에 이어 W컨셉을 통해사도 메이크업 브러쉬 기획 세트를 단독 론칭했다. 사진=1.피카소 메이크업 브러쉬 기프트 5종 풀 세트 2.피카소 메이크업 브러쉬 기프트 3종 아이세트

피카소 브러쉬는 무신사에 이어 W컨셉을 통해사도 메이크업 브러쉬 기획 세트를 단독 론칭했다. ‘피카소 메이크업 브러쉬 기프트 5종 풀 세트’는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되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메이크업 스파츌라+스펀지 2P 기획세트와 생기 있는 치크 표현을 위한 블러셔 브러쉬&아이베이스부터 포인트까지 사용 가능한 아이 브러쉬로 구성됐다.

‘피카소 메이크업 브러쉬 기프트 3종 아이세트’는 베이스뷰티 포인트까지 활용 가능한 멀티 아이브러쉬와 자연스러운 음영감을 넣어주는 쉐이딩 겸용 블렌딩 브러쉬, 그리고 포인트 애교살 및 삼각존, 아이라이너까지 연출 가능한 사선 브러쉬로 구성돼 있으며 뛰어난 절삭력으로 눈썹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접이식 눈썹칼을 증정품으로 더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