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2022년 임원 워크샵 개최
상태바
NH투자증권, 2022년 임원 워크샵 개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5.2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역량 강화, 고객중심 사고해야"
NH투자증권은 지난 24일 여의도 파크원 본사 4층 크리에이터홀에서 정영채 사장을 비롯해 전 임원진들이 참석해 '2022 임원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4일 여의도 파크원 본사 4층 크리에이터홀에서 '2022 임원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지난 24일 여의도 파크원 본사 4층 크리에이터홀에서 정영채 사장을 비롯한 전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임원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워크에서 50여명의 임원들은 자본시장 넘버원 플랫폼 플레이어(Platform Player) 달성을 위해 미래가치 제고를 결의했다. 또한 최근 급격한 금융시장 환경과 트렌드 변화로 인한 금융투자회사 혁신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증권회사의 본업부터 새로운 사업 영역을 아우르기 위해 △차별적 포지셔닝 구축 △신사업 발굴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한 자문 역량 강화 등 3가지 키워드를 다뤘다. 

자본시장연구원 최순영 선임연구원을 초청해 글로벌 IB 혁신사례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가치 제고 방안을 위한 의견도 나눴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우리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고객 중심으로 사고해야 한다"면서 "회사의 미래가치 제고를 위해 우리가 갖춰 나가야 할 핵심역량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NH투자증권은 자본시장 넘버원 플랫폼 플레이어를 위해 신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말 수탁부를 신설해 연내 증권사 최초로 수탁비즈니스 도입을 추진하고, 이달 탄소금융TFT를 신설해 탄소 금융사업에 본격 진출을 앞두고 있다.

전날에는 핵심 사업부문 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세무 관련 고객 니즈가 확대됨에 따라 고액 자산가부터 플랫폼 기반의 세무 서비스까지 지원하는 Tax센터도 신설하는 등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IB의 기업 커버리지 조직을 구조적으로 재편해 중소기업 대상 M&A, IPO와 관련한 사내 공조 영업을 전담하는 SME(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부를 신설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임직원들의 혁신적 사고방식, 열린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공모전을 매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