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교육 실시
상태바
OK저축은행,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교육 실시
  • 심준선 기자
  • 승인 2022.05.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교육 공백 해소하고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지난 18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OK저축은행이 '2022년 금융취약계층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OK저축은행 제공

OK저축은행은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20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2022년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대 발달장애인의 금융 자립과 합리적 소비·저축을 위한 맞춤형 강의로 진행됐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금융사기 예방법에 관한 강의도 함께 마련됐다.

교육은 ▲현명한 소비 계획 세우기 ▲나에게 맞는 예·적금 상품 찾기 ▲튼튼한 금융회사 찾는 방법 ▲ 개인 신용정보 관리 방법 ▲금융사기 사례와 개인정보 관리 ▲금융사기 예방과 피해신고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금융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금융교육 공백을 해소하고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지식 함양과 금융범죄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K저축은행은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메신저 피싱 등 진화하고 있는 각종 금융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금융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어려운 금융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전달해 주는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0년부터 서울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고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사기 예방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