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MZ세대'와 소통으로 조직문화 혁신 이끈다
상태바
소진공, 'MZ세대'와 소통으로 조직문화 혁신 이끈다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2.05.2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로 구성한 '주니어보드' 발대식
지난 3년 간 혁신과제 36건 발굴 성과
사진=소진공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내부 소통 강화에 나선다.

소진공은 24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2022년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소통강화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함께 ▲주니어보드 방향성 안내 ▲조직진단을 위한 자유 토론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소진공은 지난달 내부직원 대상 공개모집을 통해 주니어보드 참여자를 모집했고 33명의 직원을 단원으로 선발했다. 단원은 근무경력 5년 이내, 5급 이하의 MZ세대*로 구성되며,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기관 혁신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소진공 ‘주니어보드(Junior board)’는 공단 내 젊은 세대의 공식 소통채널로 지난 2019년 처음으로 도입됐다. 소진공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3년간 조직문화, 근무여건, 지원사업 절차와 관련한 개선과제 36건을 발굴했다. 특히 유연근무제 확대 등 16건 과제는 공단 경영에 반영됐다.

주니어보드 단원인 상권육성실 이지연 주임은 “실제 기관 경영에 반영될 수 있다는 점이 주니어보드의 매력”이라며, “그간 개선됐으면 하는 조직문화나 업무방식에 대해 적극적으로 이야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니어보드는 연말까지 활동하며 ‘리버스멘토링’ 등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주니어보드 단원들의 도전적인 목소리는 공단을 보다 탄탄한 조직으로 만들어가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기관의 발전을 위해 젊은 시각으로 좋은 의견을 과감하게 내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