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거리두기 해제에 오프라인 힘준다
상태바
패션업계, 거리두기 해제에 오프라인 힘준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라, 잠실 롯데월드몰점 서울 최대 규모 체험 매장
디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에 남성 부티크
플레이블, 현대백화점 대구점에 첫 번째 정규 매장
몽벨, 고양시에 몽벨의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쿠론, 플로럴 원더랜드 팝업스토어에 신민아 방문
아이더, '아이더로드 클럽' 가입자 수 5배 증가
코로나 종결 분위기 속에서 패션 업계의 오프라인 매장 오픈과 행사가 크게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1.자라 2.디올 3.몽벨 4.플레이블
코로나 종결 분위기 속에서 패션 업계의 오프라인 매장 오픈과 행사가 크게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1.자라 2.디올 3.몽벨 4.플레이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패션 업계의 오프라인 매장 오픈과 행사가 크게 늘고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ZARA)는 지난 20일, 잠실 롯데월드몰점을 서울 최대 규모의 체험형 매장을 리뉴얼 확장 오픈했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과 2층에 위치한 자라 매장은 총 3,180m²(약 962평) 규모로 기존 매장보다 넓어졌으며, 제품 라인 별 세분화된 큐레이션과 브랜드 경험이 가능한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와 자연 채광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리뉴얼은 자라 본사에서 새로운 콘셉트로 글로벌 매장 리뉴얼을 시작한 이후 스페인 마드리드 플라자 데 에스파냐(Plaza de España)점, 일본 긴자점,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힐스몰점에 이어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진행됐다.

자라는 2012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옴니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강화하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 경험 극대화를 위해 전 세계 주요 매장의 리뉴얼 및 확장을 진행해온 바 있다.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도 최근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 4층에 새로운 남성 부티크를 오픈했다. 이번 부티크에서는 2022 디올 가을 컬렉션 제품을 비롯하여 무한한 상상력과 장인 기술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새로운 시각을 상징하는 킴 존스의 손길로 탄생한 다양한 남성 레디-투-웨어, 레더 굿즈, 슈즈 및 액세서리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새들백은 디올 오블리크 캔버스를 입은 새로운 익스클루시브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아이코닉한 모티브는 새들 소프트 백, 이스트-웨스트 쇼퍼백, 벨트 백과 같은 다양한 디자인의 가죽 제품과 조화를 이룬다.

플레이블은 지난 4일 현대백화점 대구점에 사랑스러운 컬러감이 돋보이는 분위기로, 20~30대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차별화된 공간과 유니크한 소품들이 눈길을 끄는 첫 번째 정규매장을 오픈했다.

신규 매장에서는 골프 시장 주요 고객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해 라이프웨어와 골프웨어 경계를 넘나드는 트렌드를 제안한다. 일상생활과 골프, 테니스 등 스포츠웨어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은 5월 2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에 몽벨 일산 드 포레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몽벨의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인 ‘몽벨 일산 드 포레’점은 순 영업 면적만 500평 규모로, 국내 최대 규모 아웃도어 전문 매장의 위용을 자랑한다. 국내 최대 규모 매장답게 몽벨을 포함한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와 액티비티 스포츠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모든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제품을 제공하게 된다.

5월 28일 오픈 예정인 몽벨 일산 드 포레는 지하 1층부터 루프톱까지 총 5개 층으로 이뤄진 초대형 아웃도어 편집숍으로 캠핑의 A to Z를 한번에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구성돼 있다.

지하 1층에는 캠퍼들이 집에서 보관이 어려운 아웃도어 스포츠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유 창고 렌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1층에는 등산복뿐만 아니라 필드 웨어와 라이프 스타일 웨어 등 몽벨의 오리지널 제품을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 2층에서는 카약, 클라이밍, 낚시, OD 바이크 등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 스포츠용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3층에서는 캠핑용품의 A to Z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캠핑의 매력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카페도 입점해 쇼핑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고객들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몽벨 일산 드 포레의 가장 매력적인 공간은 루프톱으로, 몽벨의 캠핑용품으로 구성된 공간이 있어 루프톱을 찾은 고객은 몽벨의 다양한 캠핑용품을 자연스럽게 체험하면서 캠핑의 매력을 한번 더 체감할 수 있다.

사진=1.쿠론 2.아이더
사진=1.쿠론 2.아이더

오프라인 행사도 다양하게 열려 눈길을 끈다. 먼저 쿠론은 지난 13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플로럴 원더랜드 팝업스토어’를 열고 모델인 신민아를 초청해 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신민아는 패션계가 사랑하는 아티스트 ‘손정민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인 플로럴 원더랜드 캠페인 가방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카푸치노 크림 컬러 토트백을 실버-로즈골드 체인 참과 함께 매치해 룩의 완성도를 높인 것.

뿐만 아니라 신민아는 매장 곳곳을 살펴보며 쿠론 가방을 비롯해 쿠론의 탄생화인 ‘프리뮬라(Primula)’를 모티프로 한 프래그런스, 주얼리, 참 장식, 슈즈 등 스타일 에디팅 아이템을 감각적으로 소화해내며 남다른 패션 감각을 뽐냈다.

플로럴 원더랜드 팝업스토어는 플로럴 원더랜드 캠페인 ‘쿠론X손정민 프리뮬라 컬렉션’을 기념하기 위해 오픈 했으며, 서울을 시작으로 롯데 부산본점(5/13~26), 스타필드 하남(5/27~6/2)에서 릴레이로 진행된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국내 걷기 여행길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전개해 오고 있는 ‘아이더로드 캠페인’도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 GPS 기반 운동 인증 애플리케이션 트랭글 내 ‘아이더로드 클럽’ 가입자 수는 2021년 4월말 대비 약 5배가 증가했으며, ‘아이더로드’ 관련 인스타그램 콘텐츠 수도 4,000여건을 기록해 동기간 대비 약 5배 늘었다.

올해 아이더는 동해안(해파랑길 50개 코스)과 남해안(남파랑길 90개 코스), 제주도에 이어 서울과 경기 도심까지 아이더로드의 코스를 확장하며 참가자들의 코스 선택권과 접근성을 더욱 확대했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더로드 서울·경기 도심 코스는 서울 둘레길 전구간(8코스), 서울 도심의 한양도성길, 근교산자락길, 생태문화길, 한강·지천길과 경기 둘레길 전구간(60코스)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