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코로나가 쏘아 올린 아이·네일 케어 인기... 여전히 진행 중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코로나가 쏘아 올린 아이·네일 케어 인기... 여전히 진행 중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2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입체감 돋보이는 아이·네일 케어 제품들
이니스프리와 에뛰드, 아이 메이크업 출시
젤라또팩토리와 오호라, 이색 콜라보레이션
멘소래담, 손톱 강화 제품 리페어코트 첫선
비레디, 베스트셀러 남성 쿠션 리뉴얼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코로나 종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며 외출이 늘고 있지만 여전히 아이 메이크업 제품과 네일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사진=1.이니스프리 2.에뛰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코로나 종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며 외출이 늘고 있지만 여전히 아이 메이크업 제품과 네일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사진=1.이니스프리 2.에뛰드

코로나 이후 더 큰 인기를 끈 아이 메이크업과 네일 케어 제품들이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을 겨냥한 입체감 있는 눈매 연출과 휴가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네일 케어 제품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아이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이니스프리와 에뛰드 신제품이 관심을 얻었다. 먼저 이니스프리는 세분화된 음영 컬러로 눈가 윤곽을 또렷하게 연출해 입체감 있는 눈매를 표현해주는 ‘음영 정석 팔레트’를 선보였다.

매트/쉬머/글리터 등 9가지 기본 필수 음영 컬러의 세분화된 구성으로 그윽하면서 입체감 있는 눈매를 연출해준다. 베이직한 필수 음영 컬러 조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데일리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호호바 오일이 함유된 고운 입자의 파우더 텍스처가 가루 날림이나 뭉침 없이 부드럽고 고르게 밀착돼 오랜 시간 아이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유지해준다. 또한 맑고 선명한 발색력이 여러 번 덧발라도 답답하거나 텁텁한 느낌없이 또렷하고 깔끔한 눈매로 연출해준다.

총 4홋수의 컬러 구성으로 ’1호 정석음영’은 웜톤, ’2호 화사음영’은 쿨톤, ’3호 무드음영’은 뮤트톤, ’4호 조각음영’은 애교살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추천한다.

함께 출시된 이니스프리 ‘눈매 조각 브러시’를 활용하면 섬세한 브러시 모가 입체감 있는 눈매로 조각하듯 연출해 더욱 완성도 있는 눈매를 만들어준다.

에뛰드는 얼굴을 한 톤 밝혀 줄 라이트 톤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굿모닝 캠핑’을 출시했다. ‘캠핑’을 소재로 활용해 햇살 가득, 아침 숲 속 캠핑장의 푸릇하고 싱그러움을 담은 디자인과 무드가 눈에 띄는 제품이다.

웜톤과 쿨톤 경계의 톤을 타지 않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온도감을 가진 제품으로 5월 시즌 컬러인 라이트 톤의 핑크, 코랄, 브라운 컬러로 채도가 빠진 소프트한 컬러로 발색돼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총 10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은은한 발색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민트 글리터 컬러를 추가해 메이크업 연출 시에도 캠핑장에 온 듯 푸릇하고 싱그러운 느낌을 구현할 수 있다.

텍스쳐도 세가지로 구성했다. 극세사처럼 부드럽고 매끈하게 발색되는 허그 매트와 두 가지 이상의 펄이 무드를 살려주는 펄 인 매트, 마지막으로 물빛처럼 밝고 투명한 글리터 타입의 클리어 글리터로 모두가 조화롭게 레이어링 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1.젤라또팩토리 2.오호라
사진=1.젤라또팩토리 2.오호라

네일 제품으로는 먼저 젤라또랩의 젤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가 휴대폰 케이스와 파우치 등 전자기기 액세서리와 쿠션커버, 러그 등 인테리어 소품을 제작,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 EARP)’와 협업을 통해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협업 에디션은 어프어프의 메인 캐릭터인 곰돌이 ‘코비’와 고양이 ‘치치’를 활용한 산뜻하고 귀여운 콘셉트의 네일과 패디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그중 시원한 블루컬러의 ‘블루파이어코비’ 패디와 ‘라인파이어코비’ 프렌치 네일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대비한 제품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1020 세대의 취향을 공략하고 있다.

오호라는 스윔&리조트웨어 브랜드 데이즈데이즈와 협업을 통해 여름의 매력을 담은 젤네일과 페디를 선보였다. ‘CREATE YOUR OWN COLORS’로 이름 지어진 이번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데이즈데이즈의 22년 캠페인인 ‘HUE OF SUMMER’에 맞춰 여름의 빛깔을 담은 유니크한 컬러감과 패턴으로 출시됐다.

그라디언트, 홀로 그래픽, 스트라이프, 플라워 패턴 등을 오호라 젤네일 4종과 페디 6종, 총 10종으로 구성했다. 수영복, 리조트웨어와 같은 패턴의 네일과 페디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밝고 경쾌한 믹스 앤 매치 여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멘소래담은 부서지고 거칠어진 손톱을 위한 리페어코트 ‘핸드베일 뷰티 프리미엄 리치네일 리페어 코트’를 출시했다. 건조, 약해짐, 갈라짐, 깨짐 등 각종 손톱 고민 해결을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손톱 강화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약해진 손톱을 효과적으로 케어해 준다.

손톱강화 화이버가 손톱에 밀착하여 약해진 손톱을 튼튼하고 단단하게 만들어주고, 약해진 손톱 위에 영양성분과 보습성분이 담긴 단백질 코팅막으로 고정해 손톱 케어 효과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약해진 손톱을 케어하는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 하이드록시프로필키토산 등의 성분이 손톱을 촉촉하고 튼튼하게 강화해준다.

사진=1.멘소래담 2.비레디
사진=1.멘소래담 2.비레디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BeREADY)는 '마그네틱 피팅 쿠션’을 리뉴얼 출시했다. 강력한 밀착력을 지녀 ‘자석 쿠션’으로 불리는 마그네틱 피팅 쿠션은 2020년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판매 10만개를 돌파했다. 2021년에는 남성 메이크업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1위에 올라 ‘남성 대표 쿠션’으로 자리매김 했다.

20대 남성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리뉴얼 제품은 대표적 피부고민인 트러블, 모공, 블랙헤드, 피지 등을 단 한겹으로 더욱 강력하게 커버한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필름포머를 10배 더 함유해 높아진 밀착력과 지속력으로 마스크나 옷깃에 거의 묻어나지 않으며, 무너짐을 최소화해 수정화장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