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포켓몬, 화장품도 접수... 이색 기획세트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포켓몬, 화장품도 접수... 이색 기획세트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2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기획 제품들
후 환유 기획 세트, 자수함 패키지 에디션
록시땅, 판매 수익금 기부 에디션 기획상품
닥터 브로너스, 여름철 고민 해결 2종 세트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샘플 체험 키트 론칭
롬앤, 효진초이·LG생건, 포켓몬과 콜라보
피카소브러쉬, 무신사 단독 기획세트 2종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분위기 속에 화장품 업계도 공격적인 제품 출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LG생활건강 2.록시땅 3.닥터 브로너스 4.아이스크리에이티브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분위기 속에 화장품 업계도 공격적인 제품 출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LG생활건강 2.록시땅 3.닥터 브로너스 4.아이스크리에이티브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분위기 속에 화장품 업계도 공격적인 제품 출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소장가치를 높인 이색 패키지 디자인과 콜라보, 의미를 더한 사회공헌을 위한 화장품, 가성비 높은 기획세트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프 후는 대표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 환유를 통해 차별화된 패키지의 ‘후 환유 헤리티지 세트’를 선보였다.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왕실 여성 봉황 흉배 목판’에서 영감을 받아 격조 있는 황금빛 봉황이 수놓인 자수함 패키지가 돋보이는 에디션이다.

봉황 흉배는 왕실 복식에서 가슴과 등 부분에 사용되던 자수 장식 중 하나로, 새 중의 으뜸이자 불사의 상징인 봉황을 수놓아 왕실 여성의 최고 권위를 상징한다. 궁중 자수는 왕실에서만 허락된 금사와 은사를 사용해 품격과 기품을 보여준다. 왕실에서는 수를 놓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도화서에서 만든 도안을 바탕으로 정교한 궁중 자수를 제작했다.

이번 세트는 왕후에게 바치듯 고귀한 정성을 담아 눈부시게 빛나는 금사를 사용해 기품 있는 날개짓으로 날아오르는 한 쌍의 봉황을 자수함에 담았고, 이는 찬란한 아름다움을 향해 비상한다는 의미를 표현한다. 제품은 ‘환유고’를 포함해 2021년 출시된 환유 밸런서와 로션을 함께 구성해 환유 전 라인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록시땅은 5월 22일 세계 생물 다양성의 날을 기념해 ‘2022 오렌지 블라썸 프래그런스 솔리데리티 밤’을 내놓았다. 매년 록시땅에서 출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솔리데리티 제품이다. 해당 제품의 수익금은 지구와 환경, 여성의 자립을 돕는 다양한 활동에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판매 수익금 전액을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97.9%의 시어버터가 들어가 피부 및 헤어 등 건조한 부위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하는 멀티밤이다. 달콤하면서도 유혹적인 오렌지 플로럴 향으로 입술, 헤어, 바디, 얼굴 등 건조한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닥터 브로너스는 여름철 피부 고민을 위한 ‘티트리 솝 기획세트’를 공식 홈페이지 단독으로 선보였다. 이번 기획세트는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여름철 피부 고민을 도와줄 수 있는 2종 세트로 출시됐다. ‘매직 티트리 세트’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티트리 퓨어 캐스틸 솝’ 475ml와 바솝을, ‘슈가 티트리 세트’는 정제수 대신 유기농 포도주스를 담아 촉촉한 세정이 가능한 ‘티트리 슈가솝’과 휴대가 간편한 ‘티트리 퓨어 캐스틸 솝’ 120ml를 메인 제품으로 구성했다.

두 기획 세트 모두 피부에 건강한 유수분을 채워주는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 14g과 순면 타월을 함께 세트로 구성했으며 전용 박스에 담아 배송돼 선물로도 제격이다. 또한 개별 구매 대비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뷰티 크리에이터의 콘텐츠와 샘플 체험을 결합한 커머스 상품으로 배송비만으로 다양한 뷰티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커밋키트’를 론칭했다.

첫 번째 커밋키트는 다가오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스킨케어, 클렌징, 선케어, 헤어케어 제품 샘플 9종이 구성됐다. 듀이트리, 미쟝센, 빌리프, 아이오페, 아비브, 케어존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12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로즈픽스’가 직접 사용 후 추천하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로즈픽스는 평소 기초 피부관리에 특화된 뷰티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 제품의 자세한 사용감, 효과적인 사용방법 등을 담은 콘텐츠를 사전에 공개해 소비자들의 신뢰감을 더했다.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롬앤 2.LG생활건강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롬앤 2.LG생활건강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롬앤은 최근 각종 방송에서 인기몰이 중인 댄서 효진초이(본명 최효진)를 모델로 발탁하고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였다. 효진초이는 작년 댄스를 주제로 한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은 댄서팀 리더 중 1인이다.

이번 ‘롬앤 버건디 무드 세트’는 트렌디함을 더한 네일 제품 ‘플로우 버건디’와 틴트 맛집 롬앤의 대표 제품인 ‘커런트 잼’이 함께 구성됐다. 효진초이 한정 에디션은 론칭 전부터 롬앤 공식계정 및 SNS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유시몰,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벨먼, 아우라 등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표 제품과 2030세대 사이에서 열풍이 불고 있는 포켓몬이 함께 콜라보레이션한 에디션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여름철을 대비한 ‘피지오겔 썬케어’ 제품 3종과 ‘유시몰 여행용 치약칫솔 세트’, ‘미니스 여행용 세트’에는 포켓몬 24종 중 1종이 랜덤으로 적용된 ‘트래블 캔뱃지’가 포함돼 구매에 특별함을 더했다.

트래블 캔뱃지는 여행 가방이나 파우치에 장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24종 중 8종은 홀로그램 캔뱃지로 제작돼 어떤 뱃지가 나왔는지 확인해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예상된다.

피카소 브러쉬는 올리브영에 이어 무신사와 함께 한 단독 기획세트를 출시해 관심을 모은다.
피카소 브러쉬는 올리브영에 이어 무신사와 함께 한 단독 기획세트를 출시해 관심을 모은다.

한편 피카소 브러쉬는 올리브영에 이어 무신사와 함께 한 기획세트를 출시해 관심을 모은다. 무신사 단독으로 론칭된 ‘피카소 스파츌라 메이크업 베이스 세트’는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피카소 블랙 메이크업 스펀지 머쉬멜로우’와 새롭게 기획 생산된 스펀지 캐이스, 그리고 함경식 메이크업 아티스트(살롱드기프트 대표 원장)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된 인기 스파츌라가 함께 구성됐다.

언제나 상쾌한 브러쉬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브러쉬 클렌징 솝 미니까지 함께 구성된 ‘피카소 꼴레지오니 에센셜 아이 브러쉬 세트’는 피카소 꼴레지오니 207A 아이섀도우, 피카소 꼴레지오니 19 아이섀도우, 피카소 꼴레지오니 221 아이섀도우 등 필수 아이 섀도우 브러쉬가 함께 포장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