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한국미술협회와 손잡고 예술문화 대중화 앞장
상태바
교보생명, 한국미술협회와 손잡고 예술문화 대중화 앞장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5.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문화 프로그램 운영·기획
공연예술 인프라 제공 등 협력
지난19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교보생명과 한국미술협회의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교보생명 편정범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이광수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지난 19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교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교보생명 편정범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이광수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은 예술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와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이광수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예술문화 저변 확대를 통해 사회 환원에 앞장서고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혁신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향후 한국미술협회의 인프라를 활용한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미술관 투어 등 다채로운 예술문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맞춤형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공연예술 인프라 제공 등 전문 영역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예술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미술 세미나, 전시공연 기획 등 신규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을 합할 계획이다.

편정범 교보생명 사장은 “한국미술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미술의 저변 확대에 힘쓰고 고품격 예술문화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다채로운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문화 대중화에 힘쓰고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혁신 기업에 한걸음 다가선다는 구상이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4월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Vision 2025)를 발표한 바 있다.

한국미술협회는 대한민국 미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미술가의 권익을 옹호하기 위해 지난 1961년 설립됐다. 대한민국미술대전 주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신진작가 발굴과 창작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한편, 교보생명은 VIP고객을 위한 예술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부터 정명훈 지휘자와 함께 주요 대도시에서 노블리에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클래식 음악 저변 확대와 예술문화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