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2023 금융투자소득세' 자료 발간
상태바
NH투자증권, '2023 금융투자소득세' 자료 발간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5.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세 전략 가이드라인 제시
사진=NH투자증권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2023년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해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고 금융상품별로 적용되는 세금에 미리 대응해 투자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지침서 '2023 금융투자소득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책자는 제1장 금융투자소득세 개요를 시작으로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 금융상품별로 현행 세제와 개정되는 금융투자소득세를 비교, 분석해 고객들이 과세에 대해 쉽게 설명했다. 이와 함께 상품별로 절세전략을 제시하는 등 향후 세금 변화에 대한 설명과 대응 전략을 제공한다.

해당 자료는 NH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지원부 세무팀이 발간 당시 현황 개정세법과 유권해석을 기준으로 제작했다. 2023년 시행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는 새 정부 출범 등으로 시행이 연기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지만, NH투자증권은 고객들이 개정된 내용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해 본 책자를 발간했다. 향후 변경되는 내용이 있으면 신속히 개정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Premier Blue본부 이재경 대표는 "고객들은 매년 금융투자상품별로 세금 이슈에 대해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NH투자증권은 당사 고객들에게 절세전략 등 차별성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