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신세계 여주 아울렛 15주년 행사... 롯데마트 물가안정 행사 外
상태바
[시경Today] 신세계 여주 아울렛 15주년 행사... 롯데마트 물가안정 행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5.1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중앙광장. 사진= 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중앙광장. 사진= 신세계사이먼

 

신세계 여주 아울렛 15주년 행사

신세계사이먼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20일부터 29일까지 '오픈 15주년 그랜드 애니버서리(GRAND ANNIVERSARY)'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과 일상 회복의 시즌을 맞아 증가하고 있는 출근 및 야외활동 수요를 반영했다. 골프·스포츠·아웃도어·남녀패션·해외명품 등의 전 장르 180여개 브랜드에서 준비한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각 브랜드에서는 기존 아울렛 가격에서 최고 20% 추가할인 및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여주 프리미엄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일부 브랜드 및 품목 제외, 브랜드 자체 할인율 상이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오픈 15주년 그랜드 애니버서리'는 각 카테고리별로 쇼핑 테마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본격적인 야외 엑티비티 활동에 필요한 패션 수요를 겨냥해 골프,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준비한 'SUMMER ACTIVITY FESTA'가 열린다. 특히, 여주점 단독으로 입점한 '혼가먼트'와 '지포어'는 사은품 증정 등의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20일부터 26일까지 '마크앤로나 고객 초대전'도 함께 열린다. 외출시 패션에 고민을 덜어주는 아이템으로 구성한 'EARLY VACANCE 나들이룩 제안전'에서는 T·D패션, 남녀의류, 잡화 등의 브랜드에서 준비한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수준 높은 해외명품 쇼핑을 즐길 수 있는 'TRENDY LUXURY'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함께, 쇼핑에 혜택을 더하는 상품권 사은행사도 함께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매주 금~일요일에 '신세계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로 60·100만원 구매시 신세계상품권을 3·5만원을 증정한다. 일반 삼성카드로 60·100만원 구매시에는 신세계상품권 2·3만원을 증정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행사 기간 동안 야외 공간을 다양한 즐거움이 가득한 '체험형 콘텐츠'를 준비해 쇼핑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매주 금~일요일 EAST 중앙광장에서는 봄의 야외 정취와 어울리는 'JAZZ & BRASS BAND SHOW'를 일 2회 진행한다. 더불어, 22일에는 개봉 예정작인 '쥬라기 월드 : 도미니언'의 커스튬 퍼레이드 및 포토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팝업존도 준비했다. 키즈 고객 및 키덜트 마니아층에서 인기가 있는 '건담 베이스 팝업 스토어'가 27일부터 6월 6일까지 EAST 중앙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한정판 상품 판매 및 조립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주말 동안 여주점을 오전(12시까지)에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EARLY BIRD'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5월 21일과 22일에는 선착순 500명에게 '인생네컷' 촬영권을 증정하며, 현장에는 방문 고객을 위한 '포토부스'도 함께 설치했다. 28일과 29일에는 스트릿 츄러스와 커피 쿠폰 1매를 각각 제공한다. 이밖에도, 29일까지 캐논 포토존을 설치해 즉석사진 촬영 및 인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마트 서울역점 전경.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서울역점 전경.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물가안정 행사

롯데마트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우수한 품질의 신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물가안정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온 가족이 함께 부담없이 고기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축산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캐나다 산지와 직접 단독 계약을 맺은 것은 물론 항공 직송을 통해 중간 유통 단계를 축소했다. 이를 통해 높은 신선도를 자랑하는 '캐나다 돼지 삼겹·목심(100g)'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세계 청정지역 타즈매니아에서 온 '타즈매니아 척아이롤·부채살(100g, 호주산)', 바비큐에 좋은 '양고기 숄더렉·목심(100g, 호주산)'을 판매한다.

1~2인 가구 및 간편 요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손질의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 행사도 준비했다.

껍질을 벗기지 않고도 바로 요리해 먹을 수 있는 '껍질벗긴 새우(900g, 냉동)'를 선보인다. 잡자마자 현지에서 바로 급랭하여 원물의 신선함을 유지한 '자숙랍스타(1마리, 캐나다산)'도 판매한다. 

또한 물가안정 및 국내 농산물 촉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행사와 함께 'GAP 농산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2020년 7월 진행된 아이파크몰 필라테스 위크 행사. 사진= HDC아이파크몰
2020년 7월 진행된 아이파크몰 필라테스 위크 행사. 사진= 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체험형 콘텐츠 강화

아이파크몰이 2년여 간의 침체기를 지나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이 본격화 됨에 따라,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자 새로운 컨셉의 체험형 콘텐츠를 시리즈 별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그 첫 번째 체험 콘텐츠는 예체능 시리즈로, 가족과 연인, 친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술관, 미니 콘서트, 플라워 클래스, 미니카 레이싱 등으로 구성 했다. 

먼저, 아이파크몰은 카페거리에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성수 미술관을 선보였다. 누구나 자유롭게 미술작품을 그릴 수 있는 문화생활 공간으로 31일까지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운영된다. 

키덜트 고객과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을 잡기 위한 콘텐츠도 준비 했다. 4층 더 테라스 야외 공간에서 타미야 '2022 코리아 미니카 대회'가 21일, 22일 주말 양일간 '오픈 클래스', '팀 대항전 오픈 클래스', '점프 비기너 클래스(주니어 포함)', '스피트 스톡 클래스' 총 4가지 클래스로 진행돼 박진감 넘치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반려식물과 플랜테리어(플랜트+인테리어)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에 맞춰 '사라스가든'과 함께 하는 원데이 플라워 클래스 '센터피스 만들기' 체험형 프로그램이 주말간 4층 더 가든에서 진행되며, 21일에는 편안하게 클래식 기타연주를 감상 할 수 있는 '야마하 미니 콘서트'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그로서리' 행사 이미지. 사진= SSG닷컴
'프리미엄 그로서리' 행사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제철 '프리미엄 그로서리'

SSG닷컴이 19일부터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 제철 식료품 할인 행사를 일제히 실시한다고 밝혔다. 랍스터 등 인기 수산물과 유명 맛집의 냉면 밀키트, 제철을 맞은 청매실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SSG닷컴은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주간 활 갑각류, 캐비어, 성게알 등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이 기간 SSG닷컴은 기획전 상품 7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바이킹스워프' 식사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캐비어 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전용 자개 스푼과 오프너를 준다.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냉면 밀키트 기획전과 제철 매실 사전예약 행사도 실시한다.

SSG닷컴은 19일부터 25일까지 '유명 냉면집을 집 앞으로 쓱' 기획전을 열고, '봉피양', '피양옥', '의정부 평양면옥' 등의 레스토랑 대용식(RMR)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햇 청매실 사전예약 행사는 같은 날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된다. 선착순 구매 고객 400명에게는 유기농 황설탕(2kg)도 증정한다. 상품은 6월 2일부터 농장에서 산지 택배로 발송될 예정이다.

과일 매장 전경. 사진= 이마트
과일 매장 전경. 사진= 이마트

 

이마트, 당도표시제 확대 시행

이마트가 수박, 배, 사과 등 일부 품목에 한정해서 적용하던 과일 당도표시제를 참외, 만감류 3종을 포함한 12개 품목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마트는 지난해 말부터 수박에 이어 사과, 배, 딸기 등 일부품목에 Brix(당도)표시를 시범 운영해왔으며,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올해 참외를 포함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만감류 3종을 추가 당도표시 상품으로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수박, 사과, 배, 참외 등 당도선별기를 통해 당도 측정이 가능한 9개 품목은 상품별 기준당도를 상품 패키지에 표시하며, 과일 특성상 당도선별기 활용이 어려운 딸기, 포도, 복숭아 3개 품목은 일 10회 샘플 당도 측정으로 평균당도를 산출해 판매한다.

이마트는 산지 당도 측정뿐만 아니라 매장 역시 입고된 상품들의 당도 오차범위를 줄이고 고객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격주로 기준 당도 적합 여부를 확인한다는 계획이다.

단, '새벽에 수확한 딸기'와 같이 당도보단 신선도가 핵심인 일부 기획 상품들의 경우 당도표시제 적용이 제외되며, 시즌 진행에 따라 당도 편차가 큰 상품군은 메인 시즌에만 당도 표시를 적용한다.

현대백화점 대구점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봄맞이 대규모 아트 페어

현대백화점이 20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iDaf22 Preview IN THE HYUNDAI'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페어는 대구화랑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3대 아트 페어인 '국제 대구 아트 페어(International Daegu Art Fair, 전신 대구아트페어)'의 시사회(preview) 성격을 띤 행사다. 대구·경북 지역 50여 개 갤러리가 참여해  MZ세대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 출신 작가 캐서린 번하드(Katherine Bernhardt),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카우스(KAWS)를 비롯해 이우환, 앤디워홀, 쿠사마 야요이 등 국내외 예술 거장들의 작품 380여 점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대구점 9층 문화홀과 상설 문화 전시 공간 '갤러리H'를 전시 공간으로 꾸미고, 2층과 3층에는 주요 조각 작품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페어 기간 중 선보이는 모든 예술 작품은 구매 가능하며, 하늘정원 버스킹 공연(5월 21일~22일)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함께,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희망 고객들을 대상으로 작품 소개(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왼쪽부터 세진플러스 박준영 대표, 남산도서관 김양주 관장, 서울특별시 유연식 기후환경본부장, 서울특별시 교육청 함혜성 평생진로교육국장, 한국환경공단 김은숙 자원순환본부장,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이음파트너스 안장원 대표. 사진= 롯데홈쇼핑
왼쪽부터 세진플러스 박준영 대표, 남산도서관 김양주 관장, 서울특별시 유연식 기후환경본부장, 서울특별시 교육청 함혜성 평생진로교육국장, 한국환경공단 김은숙 자원순환본부장,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이음파트너스 안장원 대표.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남산도서관에 '작은도서관' 건립

롯데홈쇼핑이 19일 서울 남산도서관에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교육청, 한국환경공단과 '자원순환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서울특별시 유연식 기후환경본부장, 서울특별시 교육청 함혜성 평생진로교육국장, 한국환경공단 김은숙 자원순환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자원순환 시범사업 지역사회 연계망 구축 ▲폐자원 활용 공공시설물 조성 ▲민·관·학 협업 ESG 친환경 모델 구축 등이다. 

이번 협약은 선거에서 사용 후 폐기되는 현수막을 재활용해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ESG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민·관·학이 상호 협력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협약에 따라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한 친환경 '작은도서관'이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에 연내 건립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2013년부터 구세군 자선냄비와 함께 문화 소외지역 아동들을 위해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선거 이후 대량 발생하는 폐현수막을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건축 자재, 가구 등으로 제작해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에 '작은도서관'을 건립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는 지자체 등과 연계해 폐현수막 등 폐섬유를 수거·선별·운반하며, 서울특별시 교육청은 남산도서관 개관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을 제공한다. 한국환경공단은 자원순환 사업을 총괄하며, 사업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홍보를 진행한다. 향후 남산 '작은도서관'은 시민들을 위한 친환경 독서 공간, 교육기관과 연계한 환경 교육 장소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남산도서관 내에 상징적인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