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브랜드 아이덴티티 내세운 캠페인 전개 '봇물'
상태바
화장품 업계, 브랜드 아이덴티티 내세운 캠페인 전개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1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 궁중 문화 캠페인 '왕후의 정원' 전개
겔랑, 세계 벌의 날 '비 스쿨' 캠페인 진행
JM솔루션, '진정 좋쑥' 디지털 캠페인 시작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문화재청과 함께 아름다운 궁중 문화 스토리를 담은 ‘2022 후 궁중 문화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문화재청과 함께 아름다운 궁중 문화 스토리를 담은 ‘2022 후 궁중 문화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LG생활건강

화장품 업계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내세운 캠페인을 잇달아 전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차별화된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사회공헌 활동과도 연계한 의미를 전하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문화재청과 함께 아름다운 궁중 문화 스토리를 담은 ‘2022 후 궁중 문화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5년부터 문화재청과 궁과 왕후의 고귀한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궁중 문화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올해는 ‘왕후의 정원’을 주제로 경복궁 교태전에서 오프라인 전시를 열고,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한다.

5월 20일까지 경복궁 교태전에서 ‘환유 국빈세트 오조룡 자수함’을 포함해 국립무형유산원 소장 궁중 유물을 전시하고, 왕후의 정원인 교태전 아미산, 향원정을 모티브로 연출한 로얄 가든 포토존을 운영한다.

이번 궁중 문화 캠페인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인 ‘2022 환유 국빈세트 오조룡 자수함’은 국가 무형 문화재 자수장 제80호 최유현 장인과 협업해 새롭게 탄생한 작품으로, 왕과 왕후의 절대 권력을 상징하는 오조룡이 섬세하고 고귀한 자수 문양으로 새겨져 정교한 궁중 예술의 극치를 느낄 수 있다.

시간의 정성을 담은 럭셔리 토털 안티에이징 라인 환유에서 매년 선보이는 국빈세트는 2021년에 이어 정성의 예술인 자수를 적용해 궁중에서만 사용한 금사를 수놓은 궁중 자수함으로 선보인다.

또한 후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 환경에서도 오프라인 전시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디지털 캠페인을 함께 전개한다.

‘VR 궁중 문화 캠페인’에서는 오프라인 전시를 VR 콘텐츠로 제작해 공개하고, ‘환유 헤리티지 뮤지엄’에서는 지난 15년부터 출시된 국빈세트를 디지털 뮤지엄으로 공개해 새로운 기술로 재해석된 궁중 문화의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다.

겔랑은 5월 20일 ‘세계 벌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비 스쿨(BEE SCHOOL)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벌 한 마리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활동하는 사회적 양봉가 그룹 ‘어반비즈 서울’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사진=겔랑
겔랑은 5월 20일 ‘세계 벌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비 스쿨(BEE SCHOOL)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벌 한 마리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활동하는 사회적 양봉가 그룹 ‘어반비즈 서울’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사진=겔랑

겔랑은 5월 20일 ‘세계 벌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비 스쿨(BEE SCHOOL)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벌 한 마리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활동하는 사회적 양봉가 그룹 ‘어반비즈 서울’과의 협업으로 진행했다.

곳곳에서 사라져 가는 벌들의 서식지를 확장하기 위해서 100원에 판매하는 씨앗키트 구매시,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겔랑에서 제작한 ‘비 스쿨 키트’를 증정한다.

비 스쿨은 브랜드 존재 가치에 있어 꿀벌을 보호하는 일을 중심으로 행동하는 겔랑에서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활동으로, 생태계에 있어 꿀벌이 얼마나 중요한지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액티비티로 구성됐다.

키트 안의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는 비대면 수업으로, 5~12세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생명 다양성과 기후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벌의 중요성을 학습하여 행동하는 시민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비 스쿨 키트’가 포함된 씨앗 키트는 어반비즈 서울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겔랑은 2025년까지 2,500개의 벌집을 설치하고 1억 2,500만 마리의 꿀벌을 양봉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UEBT(Union for Ethical BioTrade : 윤리적 생물 무역 연합)의 일원으로서, 단순한 꿀벌의 보호를 떠나 지역사회 양봉가와 연계한 생산방식을 준수하고 있다.

UEBT는 2007년 UN 산하의 생물 무역 원칙에 기반하여 설립된 NGO로, ‘존중의 공급체계’를 실천하기 위해 행동하는 단체다. 2026년까지 겔랑은 40여개의 공급채널을 ‘존중의 공급’ 형태로 진행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겔랑은 2021년부터 여성 양봉가를 지지하는 후원 프로그램을 유네스코(UNESCO)와 협력하여 ‘WOMEN FOR BEES’를 운영하고 있다.

JM솔루션은 16일부터 대표 제품 ‘릴리프 약산성 약쑥 앰플’을 메인으로 ‘진정 좋쑥’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JM솔루션
JM솔루션은 16일부터 대표 제품 ‘릴리프 약산성 약쑥 앰플’을 메인으로 ‘진정 좋쑥’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JM솔루션

JM솔루션은 16일부터 대표 제품 ‘릴리프 약산성 약쑥 앰플’을 메인으로 ‘진정 좋쑥’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릴리프 약산성 약쑥 앰플’의 스토리를 웹 드라마 및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유쾌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캠페인 영상에는 웹드라마 최초로 2022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입성한 좋좋소 출연진들과 Mnet ‘스트리트걸스파이터’에서 인기몰이 중인 미스몰리가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공개된 캠페인 영상 속 좋좋소의 일원들은 좋쑥기업을 설립해 ‘릴리프 약산성 약쑥 앰플’을 ‘좋쑥앰플’이란 애칭을 부여해 제품, 디자인, 홍보까지 진행하는 스토리를 웹드라마 형식으로 선보인다.

신규 캠페인을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5월 31일까지 공식몰에서 ‘릴리프 약쑥 앰플’뿐만 아니라 ‘릴리프 약쑥 라인’ 전 제품을 최대 62%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