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은평자이 더 스타 6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은평자이 더 스타 6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5.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광역조감도. 사진=라온건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광역조감도. 사진=라온건설

라온건설은 6월 중 충남 아산시에서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을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280-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 84㎡ 총 195세대로 구성된다.

교통 시설로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이 도보권에 자리해 있고, KTX 천안아산역과 배방터미널 등의 거리도 가깝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천안IC를 비롯해 21번·43번 국도와 맞닿아 있어 아산 시내·외뿐만 아니라 서울과 천안, 예산 등 인근 지역으로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 버스 정류장 및 아산~천안 고속도로(2022년 12월 예정)를 통한 주변 산단으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생활시설로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식자재마트 등의 쇼핑시설 및 행정복지센터, 아산시립 배방도서관 등이 도보권이다. 배방초·모산초·배방중·모산중·배방고 등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진 인근에는 다양한 산업단지가 자리해 있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삼성디스플레이시티가 대표적이다. 수원~화성~평택을 잇는 삼성벨트가 형성되어 지역 내 상주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밖에 탕정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현대모터스밸리 등 대규모 산업단지를 배후에 두고 있는 만큼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근로자들의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로 가치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활발한 기업 투자에 따른 경제활성화도 기대된다. 최근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오는 2025년까지 약 13조1000억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는 약 8만 명으로 추산된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 및 현대모비스도 아산시에 차세대 전기차 생산거점을 건설할 계획으로 일자리 증가가 예상된다. 향후 아산시의 주택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을 짐작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은평자지 더 스타 투시도. 사진=GS건설
은평자이 더 스타 투시도. 사진=GS건설

◆ GS건설, '은평자이 더 스타' 6월 분양

GS건설은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19-100외 2필지에 주상복합단지 ‘은평자이 더 스타’를 6월 분양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2개동에 소형주택(도시형생활주택) 전용 49㎡ 262세대, 오피스텔 전용 84㎡ 50실, 근린생활시설 등 총 312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6호선 응암역과 새절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입지에 위치해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3∙6호선 연신내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2024년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강남권 진출입이 한층 용이해진다. 증산로, 가좌로 등 차량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약 1km 내에 이마트 은평점과 하나로마트가 있고 서울시립서북병원 등을 비롯해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접근도 용이하다. 불광천 및 산책로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추고 있다.

교육시설로는 상신초, 덕산중, 숭실고 등 근접해 있으며 명문사립학교인 예일초, 충암중, 충암고 등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특히, 단지 주변으로 응암재개발구역, 수색증산 뉴타운을 비롯해 고양 향동지구, 고양 창릉신도시가 개발되고 있어 이들 지역을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의 신규 주거벨트로서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2~3인 가구가 거주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화장실 2개, 광폭 거실 등이 설계되며, 아일랜드 주방의 특화된 다이닝룸, 대형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된다.

한편, 이 단지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분양받을 수 있으며, 주택을 소유하더라도 100% 추첨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유주택자 및 가점이 낮은 3040세대,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들의 내집마련 기회가 될 수 있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100실 미만으로 전매제한을 적용받지 않고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리듬시티 우미린'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리듬시티 우미린'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 우미건설, 의정부 ‘리듬시티 우미린’ 6월 분양

우미건설은 의정부시 복합문화융합단지 공동주택용지 2블록에 10년 민간임대 아파트 ‘리듬시티 우미린’을 6월에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리듬시티 우미린’은 민간임대 아파트로 지하2층 ~ 지상 25층, 8개동, 전용면적 84㎡, 총 767세대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630세대 △84㎡B 137세대다.

단지가 조성되는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65만4,379㎡ 부지를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어우러진 도시로 개발하는 사업으로,지구 안에 K-POP클러스터를 비롯해 대규모 상업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고산지구, 민락지구, 법조타운(예정)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는 고산·민락지구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오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법조타운에는 지방법원과 지방검찰청 이전과 함께 4,600여 세대의 공공주택과 상업시설 조성이 예정돼 있어 향후 의정부의 주거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교통편은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이 가까워 지역 내 이동이 쉬우며, 구리~포천 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하다. 강남권 이동이 용이하며, 의정부에서 출발해 강남을 지나 수원까지 연결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도보거리에는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어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며, 지구 내 근린공원, 문화공원 등이 자리해 있다.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한 민락지구·고산지구와 가깝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