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물류지식 플랫폼 '로지덕스 서포터즈' 출범
상태바
한진, 물류지식 플랫폼 '로지덕스 서포터즈' 출범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5.1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명 MZ 세대 서포터즈 통해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지난 7일 진행된 발대식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와 한진 마케팅실장 김현우 상무(첫째 줄 오른쪽) 등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
지난 7일 진행된 발대식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와 한진 마케팅실장 김현우 상무(첫째 줄 오른쪽) 등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

한진은 7일 서울 마포구 소재의 신화빌딩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물류 전문가 매칭, 물류 관련 질의응답, 전문가 제공 물류 전문지식과 칼럼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물류 전문지식 플랫폼인 로지덕스를 론칭했다.

이를 통해 물류 업계 종사자에게는 업무 역량을 강화시켜 주고, 소상공인, 1인기업, 사회적기업 등에게는 물류 관련 문제 해결에 전문적인 도움을, 관련 학과 학생과 연구자에게는 실무에 대한 이해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한진은 로지덕스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물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한국청년물류포럼 소속 물류 관련 학과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들로 이루어진 ‘로지덕스 서포터즈’ 22명을 선발하여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과 물류현장 견학, 물류 종사자와의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로지덕스 서포터즈는 오는 6월까지 일상생활 속 물류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카드뉴스와 숏폼 영상 등 MZ 세대에게 친숙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로지덕스 사이트와 로지덕스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다.

또한, 국내 최대 청년 물류 연합 단체인 한국청년물류포럼과 연계하여 물류혁신 아이디어 제안, 물류지식 퀴즈대회 등 물류산업을 알릴 수 있는 오프라인 활동으로도 역할을 확장한다.

한진은 활동기간 중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 후에는 우수활동 서포터즈에게 포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2기를 모집하여 MZ 세대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