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브랜드 가치 담았다'... 라인 구성 화장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브랜드 가치 담았다'... 라인 구성 화장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1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한정판 에디션 제품들
후, 금빛 찬란한 봉황의 기품 더한 에디션
아모레퍼시픽, 스테디셀러 제품 기획 구성
아이소이, 여름 필수 아이템 기획세트 2종
인스코비, 이너뷰티 ‘룰더핏’ 론칭...출사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5월 2주차에도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높이는 한정판 에디션 제품들과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LG생활건강 2.아모레퍼시픽 3.아이소이
5월 2주차에도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높이는 한정판 에디션 제품들과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LG생활건강 2.아모레퍼시픽 3.아이소이

5월 2주차에 화장품 브랜드들은 라인 구성을 통해 고객자들에게 어필했다. 제품의 차별성 부각과 고유의 스토리를 알려 충성 고객을 늘리려는 다양한 시도도 눈에 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프 후는 금빛 찬란한 봉황의 기품과 아름다움을 컨셉으로 한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환유 라인은 더 히스토리 오브 후를 대표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불사의 상징인 봉황을 모티브로 20년 이상 자란 산삼을 원료화했다. 2006년 첫 출시 이후로 끊임없이 산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로얄 헤리티지를 선도하는 라인이다.

이번 에디션은 후의 고품격 라인 ‘환유’를 대표하는 크림인 ‘환유고’를 비롯해 환유 7종 제품을 함께 구성했다. 환유를 나타내는 보랏빛 패키지에 기품 있는 날갯짓으로 날아오르는 한 쌍의 봉황처럼 찬란한 아름다움을 향한 비상의 의미를 표현해 특별함을 더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검증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스페셜 패키지 시리즈인 ‘에디션 바이 아모레퍼시픽’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다양한 헤어, 바디, 덴탈 브랜드에서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템만을 모아 새로운 테마와 패키지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에디션은 ‘퓨어 에센셜(Pure Essential)’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다. “누가 받아도 기분 좋은 선물”이라는 주제로 샴푸, 바디워시, 치약 등 욕실에 꼭 필요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일리윤, 라보에이치, 해피바스, 플레시아 브랜드에서 고객 만족도가 높고 품질이 입증된 제품 중 어떤 피부 타입이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의 아이템으로만 선별했다. 미니멀한 감각의 통일성 있는 패키지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아이소이는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여름철 필수 아이템 기획세트 2종을 출시했다. ‘아크니 닥터 퍼스트 컨트롤 세럼’ 기획세트는 40ml 본품에 응급패드 4매를 추가 증정한다. 대표 제품인 응급진정세럼은 33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겸 민감피부 대표주자 우린이 개발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제품이다. 우린의 다각적인 의견을 반영하고 전문기관의 검증을 통해 출시됐으며, 선론칭 프로모션 당시 완판을 기록한바 있다.

여름철 급증한 유분과 피지로 고민하는 남성들을 위한 ‘팩트맨 아크니 닥터 올인원 세럼’은 본품 100ml에 팩트맨 토너 20ml를 추가로 구성한 기획세트로 만나 볼 수 있다.

진정올인원은 민감한 피부 고민을 가진 남성들의 피지, 모공 고민 해결을 돕는 제품이다. 유분, 피지 감소 효과로 피부 고민의 원인이 되는 과다피지를 잡아주어 번들거리는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추가 증정되는 ‘팩트맨 블레미쉬 케어 부스팅 토너’는 피부 진정 효과로 면도 후 사용해도 따갑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잡티관리까지 가능한 미백기능성 제품으로 여름철 피부 고민에 제격이다.

인스코비가 새롭게 론칭한 이너뷰티 브랜드 ‘룰더핏’은 최적의 배합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접목해 간편한 섭취만으로 균형 잡힌 영양 밸런스를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인스코비
인스코비가 새롭게 론칭한 이너뷰티 브랜드 ‘룰더핏’은 최적의 배합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접목해 간편한 섭취만으로 균형 잡힌 영양 밸런스를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인스코비

한편 새롭게 영역 확장에 나선 브랜드도 관심을 모은다. 혁신 성분인 ‘FGF7’와 ‘TGF-β1’을 적용한 화장품 출시로 관심을 모았던 인스코비는 이너뷰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인스코비가 새롭게 론칭한 이너뷰티 브랜드 ‘룰더핏’은 최적의 배합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접목해 간편한 섭취만으로 균형 잡힌 영양 밸런스를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첫 제품은 GMP 및 HACCP 인증 기반 생산시설에서 제조되는 ‘리얼 퍼플 아이언 츄어블’과 ‘이너 핑크 아쿠아 부스트’ 등 2종이다. 리얼 퍼플 아이언 츄어블은 체내 철분 균형을 잡아주는 철분 보충제로 엽산, 비타민C, 비타민B12, 아연을 함유해 철분 흡수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무설탕이지만 새콤달콤한 블루베리맛으로 철분 특유의 비린 맛을 완전히 없앴으며, 국내 최초 생산기술 특허를 보유한 식물성 연질캡슐로 젤리 같은 식감의 츄어블 타입 제형으로 만들어졌다.

이너 핑크 아쿠아 부스트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피부 보습 및 자외선 케어에 좋은 히알루론산 보충제로 셀레늄도 함유돼 항산화 관리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피부 진피층을 구성하는 콜라겐, 엘라스틴 등이 더해져 피부 탄력과 피부의 힘을 더하는데 도움을 준다. 진한 세븐베리 맛으로 하루에 한 병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점 또한 특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