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나들이 전후 피부 진정템 각광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나들이 전후 피부 진정템 각광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1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야외 나들이 필수, 피부 진정 제품들
토니모리, 오리진스 등 비타민C 함유 진정 제품
라벨영 숯 추출물과 알로에, 꿀 등 황금비율 크림
듀이트리, 시카민트 고함량 함유 진정 케어 라인
JM솔루션, 멀티 12중 히아루론산 함유 제품 6종
더마펌,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해주는 의료기기
맥스클리닉, 선크림·네이처 수분 라인 리뉴얼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야외 나들이 가기 좋은 5월에 사회적 거리 두기와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가 시행되면서 나들이 가기 전 오랜 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 시켜주는 수분, 진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토니모리 2.오리진스 3.라벨영 4.듀이트리
야외 나들이 가기 좋은 5월에 사회적 거리 두기와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가 시행되면서 나들이 가기 전 오랜 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 시켜주는 수분, 진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토니모리 2.오리진스 3.라벨영 4.듀이트리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와 따뜻한 날씨로 나들이객이 부쩍 늘고 있다. 최근 뷰티업계는 나들이 전후 피부관리를 돕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내놓고 시장의 반응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토니모리는 마스크를 벗고 피크닉에 가기 전 지친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가꿔줄 ‘투엑스 비타민C 토닝 앰플’을 선보였다. 비타민C와 유자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맑고 탄탄한 에너지를 전해주며, 히알루론산의 풍부한 수분 공급이 매끈한 윤기와 촉촉한 물빛 광채 피부로 가꿔주는 앰플이다. 또한 아데노신의 유효성분이 매끈한 탄력을 부여해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오리진스는 생기와 활력 충전에 효과적인 ‘글로우-부스팅 마스크’를 내놓았다. 비타민C 성분을 포함해 피부에 화사함을 더할 뿐 아니라, 수분을 공급하고 빠르게 광채를 전달하는 천연유래지수 93% 성분으로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3-글로우 콤플렉스를 담아낸 제품으로 두 가지 다른 형태의 비타민C와 미네랄 성분으로 이뤄져 칙칙한 피부에 빠르게 피부 활력을 공급하고 수분감을 선사한다. 또한 부드러운 크림 텍스처로 피부 자극을 덜어준다.

특히, 오렌지색 비타민 캡슐을 담아 바르는 순간, 캡슐이 터지면서 피부에 광채를 선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라벨영은 숯 추출물과 알로에, 꿀, 세라마이드 콤플렉스를 황금비율로 담은 신제품 ‘쇼킹블랙아토숯크림’을 선보였다. 수분을 공급하는 성분으로 유명한 숯 추출물 5만ppm이 바디에 촘촘한 보습을 전달해 속 당김, 건조함으로 인한 간지러움, 각질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세워주는 세라마이드 콤플렉스 5종과 최고의 진정&보습 성분으로 잘 알려진 알로에와 꿀 성분이 피부 표면의 수분 손실 물론, 손상된 바디 피부의 회복을 도와준다.

끈적임 없이 피부에 깊게 밀착되는 크림 제형으로 바른 직후부터 피부가 편안하고 진정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더운 여름철에도 거부감 없이 사용 가능하다.

듀이트리는 베스트 진정 케어 제품인 ‘AC 컨트롤 EX 딥마스크’와 ‘AC 컨트롤 딥 그린 카밍 패드’에 이어 출시되는 스킨케어 제품으로 듀이트리만의 독자적인 페퍼민트추출물과 저온 시카(병풀)추출물을 결합한 성분 시카민트가 고함량 적용돼 열 받고 예민한 피부에 시원한 진정 케어가 가능한 ‘AC 컨트롤 딥 그린 카밍’ 라인을 내놓았다.

에센스와 크림 2종으로 출시됐으며 그린 컬러의 제형이 촉촉하게 케어해주고 영양 성분을 전달한다. 끈적이지 않는 마무리감으로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자극적인 화학 쿨링 성분이 아닌 특허 받은 성분인 ‘수딩 쿨러’ 특허성분이 함유돼 자극 없이 마일드한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온도 감소(즉각 쿨링), 즉각적인 붉은 톤 진정, 피부 장벽 즉각 개선, 즉각적인 피부 개선’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했다.

JM솔루션은 다이소 전용 제품으로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B5)’과 피부 속부터 수분을 촘촘히 채워주는 ‘멀티 12중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촉촉한 피부는 물론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는 ‘B5 히아’ 라인을 출시했다.

몽글한 앰플 제형으로 잔여감 없이 촉촉하게 수분 공급을 해주고, 집중 수분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실키한 휘핑크림의 쫀쫀한 제형이 특징으로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풍부한 보습을 선사한다.

마스크 착용,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에 노출되기 쉬운 피부에 세라마이드, 알란토인, 아쿠아씰 등의 성분을 담아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모든 피부 타입의 소비자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클렌징 폼, 부스트 토너, 앰플, 세럼 에멀전, 크림, 마스크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더마펌은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해주는 ‘RX 더마 베리어 크림 MD’를 출시했다.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건조증과 소양증 개선에 도움이 되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약산성 제품이다.

생물학적 안전 테스트를 완료 했으며 세라마이드컴플렉스리포좀 및 달맞이꽃종자유, 센텔라아시아티카추출물, 콜레스테롤 등 피부 장벽 개선 성분이 함유됐다.

복합 처방(RX)으로 피부 장벽 회복 증가에 도움을 주고 크림과 로션의 중간제형으로 끈적이지 않고 흡수가 잘 되며 보습력의 지속성이 우수해 사용자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병원 전용 실비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크림 타입의 의료기기로 병원에서 처방 받아 구입이 가능하며, 실손보험을 청구해 환자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사진=1.JM솔루션 2.더마펌 3.맥스클리닉 4.네이처리퍼블릭
사진=1.JM솔루션 2.더마펌 3.맥스클리닉 4.네이처리퍼블릭

한편 수분진정 제품 외에도 외출을 위한 다양한 화장품들이 5월 2주차 화장품 구매에 나선 소비자들을 유혹했다. 맥스클리닉은 자외선 차단과 톤 업, 진정 기능까지 포함한 3 in 1 제품으로, 피부가 예민할 때 사용해주면 진정 효과가 뛰어난 ‘로지 핑크 톤업 선크림’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리뉴얼을 통해 촉촉함은 더하고 끈적임은 덜어, 더욱 산뜻한 텍스처를 구현됐으며 인공색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자연 유래 핑크 파우더 칼라민을 16,000ppm 함유해 자연스럽게 생기가 도는 톤업과 진정 효과를 한 번에 해결해 준다.

또한 고함량의 칼라민 함유와 100% 무기자외선 차단제임에도 불구하고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 병풀 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피부 진정 및 보습막 강화와 함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가 숨쉬기 편안한 저자극 톤업 선크림으로 본연의 핑크 빛을 띠는 수용성 비타민이 칙칙한 피부를 케어하고 생기 넘치는 톤 케어를 도와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대표 제품인 ‘슈퍼 아쿠아 맥스’ 라인을 유럽 화장품 규제에 따른 선제적 조치로 ‘릴리알(lilial)’ 성분을 배제해 재출시했다. 최근 유럽 화장품 규정에 따르면 착향제로 사용되는 향료인 ‘부틸페닐메틸프로피오날’ 성분이 지난 3월 기준으로 유럽 내 퍼스널케어 제품에 사용이 금지됐다.

백합향을 내서 릴리알(lilial)이라고도 불리는 이 성분은 화장품뿐 아니라 디퓨져, 세제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으나 식약처 고시 알레르기 유발 물질로 조합 향료로 쓰일 경우 전성분에 기재하도록 되어 있다.(단, 사용 후 씻어내는 제품에서 0.01% 초과, 사용 후 씻어내지 않는 제품에서 0.001% 초과하는 경우에 한함)

네이처리퍼블릭은 유럽의 화장품 규제에 따른 선제적 조치로 해당 성분을 제외한 내용물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인 ‘슈퍼 아쿠아 맥스’ 라인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신제품의 경우에도 배제할 방침이다.

슈퍼 아쿠아 맥스 라인은 깊은 바다 속 미네랄이 풍부한 하와이 코나 해양심층수와 청정한 해양 성분 33가지의 보습 성분, 식물 유래 추출물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촉촉한 수분감과 청량감을 공급해 주는 수분 라인이다. 피부 타입별로 선택 가능한 크림 3종과 토너, 에멀전, 에센스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