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대만 '프롤로지움'과 전고체 배터리 개발 협력
상태바
포스코홀딩스, 대만 '프롤로지움'과 전고체 배터리 개발 협력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2.05.1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개발로 글로벌 공급 체계 구축
차세대 이차전지소재 경쟁력 강화
사진=포스코홀딩스
사진=포스코홀딩스

포스코홀딩스가 차세대 이차전지의 핵심소재 개발을 위해 대만의 전고체 배터리 전문기업 '프롤로지움'과 손잡았다.

포스코홀딩스는 12일 프롤로지움에 지분을 투자하는 동시에 전고체 배터리 전용 양극재와 실리콘 음극재, 고체전해질 공동개발, 글로벌 공급 체계를 구축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6년 설립된 프롤로지움은 2012년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성공, 스마트워치 등 소형 IT기기 업체에 판매하고 있다. 또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한편, 독일의 다임러그룹 등 주요 완성차업체와 함께 전기차용 전고체 배터리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기존 이차전지는 전지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액체 성분의 전해질을 통해 전기가 생성, 충전된다. 액체 전해질을 고체로 대체하고, 분리막을 없앤 '전고체 배터리'는 안전성을 확보하고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는 차세대 전지로 꼽힌다.

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소재사업추진단장 이경섭 전무는 "프롤로지움과 협력을 통해 포스코그룹의 차세대 이차전지소재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롤로지움 빈센트 양 회장은 "리튬, 니켈, 흑연 등의 이차전지소재 원료 뿐만 아니라 양극재, 음극재 사업을 함께 영위하는 포스코그룹은 가장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이번 협력으로 전고체 배터리 생산 계획을 앞당기고, 필수 소재의 안정적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