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디노랩 네트워킹 행사 '디파티(D-Party)' 실시
상태바
우리금융, 디노랩 네트워킹 행사 '디파티(D-Party)' 실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5.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과 협업 통한 디지털 경영 강화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10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디노랩 제1센터에서 디노랩 기업과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하는 네트워킹 행사 '디파티(D-Party)'를 개최했다. 우리금융지주 미래성장총괄 전상욱 사장(왼쪽 앞줄에서 4번째)과 우리금융, 디노랩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제공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10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디노랩 제1센터에서 디노랩 기업과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하는 네트워킹 행사 '디파티(D-Party)'를 개최했다. 우리금융지주 미래성장총괄 전상욱 사장(왼쪽 앞줄에서 네 번째)과 우리금융, 디노랩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제공

우리금융그룹은 혁신 스타트업(Start-up)을 발굴해 사업협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 '디노랩(DINNOlab)' 기업과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네트워킹 행사 '디노랩 파티(D-Party)'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디노랩 제1센터에서 열렸다. 2021년 선발된 디노랩 26개사와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종합금융, 우리에프아이에스 등 우리금융그룹 주요 자회사에서 투자·신사업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디노랩 기업들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며 시너지 창출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투자·법률·회계·노무 전문가들을 초빙해 스타트업이 성장하며 겪는 고민을 공유하고 노하우를 나누는 경영지원(Tip&Talk) 시간도 마련됐다. △벤처캐피탈(VC) 관점의 투자 유치 노하우 △창업 후 성장단계별 법률 이슈 관리 △스톡옵션의 이해와 회계 처리 △인사·노무 관리 등 스타트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연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상욱 우리금융지주 미래성장총괄 사장은 "디지털 전환과 혁신은 우리금융그룹과 디노랩 기업들 모두의 최우선 과제"라면서 "앞으로도 서로 힘을 모아 지속 협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4월 스타트업과의 협력 강화를 위한 디노랩 3기를 모집하고 지난 2월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손태승 회장 주관으로 경영진과 실무자가 직접 소통하고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하는 레드팀 2기를 선발하는 등 디지털 경영 강화에 나서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