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종식'... K-뷰티 엑스포 준비 한창
상태바
'코로나 시대 종식'... K-뷰티 엑스포 준비 한창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1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대만, 인디, 태국 오프라인 전시 정상 개최 예고
해외 현지 최대 규모의 뷰티전시회와 동시 개최 준비
KOTRA 현지 무역관 초청 바이어와의 1:1 수출상담회
K-뷰티 엑스포(10월 6일~8일, 킨텍스)가 올해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대만(8월 19일~22일, TWTC), 인도네시아(8월 25일~27일, JIExpo), 태국(12월 15일~17일, BITEC) 총 4개국에서의 오프라인 전시를 정상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킨텍스
K-뷰티 엑스포(10월 6일~8일, 킨텍스)가 올해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대만(8월 19일~22일, TWTC), 인도네시아(8월 25일~27일, JIExpo), 태국(12월 15일~17일, BITEC) 총 4개국에서의 오프라인 전시를 정상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킨텍스

K-뷰티 엑스포(10월 6일~8일, 킨텍스)가 올해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대만(8월 19일~22일, TWTC), 인도네시아(8월 25일~27일, JIExpo), 태국(12월 15일~17일, BITEC) 등 총 4개국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연다. 

올해 14회차를 맞은 K-뷰티 엑스포는 급성장하고 있는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원료, 패킹 등 뷰티 관련 제품과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1,000여개의 뷰티 기업이 매년 참가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뷰티 산업 리딩박람회이다. 특히, 2016년 태국 방콕을 시작으로 베트남 호치민, 대만 타이베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동남아시아 현지에서도 개최해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올해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하는 것은 코로나 발생으로 닫혀 있던 하늘길이 열리고, 태국과 인도네시아는 자가격리 없이 해외 입국자들도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대만은 현재 해외 입국자에 한해 자가격리 7일이 필수이지만, 7월 이후에는 점진적으로 격리해제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킨텍스 측은 코로나 변수도 감안한다. 현지 입국이 어려운 대만, 인도네시아 행사에는 엑스포의 참가 기업을 위해 현지에서 부스를 대신 운영할 통역원 채용비를 4일간 지원한다. 현지에 지사나 파트너사가 있는 기업은 현지 직원들이 대신 전시회에 참석해 상담과 부스 운영을 할 수 있다. 

참관객 모객도 극대화하고 있다. 전체 해외시리즈 중 올해 8월에 개최되는 대만과 인도네시아 K-뷰티 엑스포는 현지 파트너사가 주최하는 Taipei Beauty Show, Indo Beauty Expo와 함께 동시 개최되며, 12월에 개최되는 방콕 K-뷰티 엑스포는 Bangkok Beauty Show와 동시에 열린다. 또한 K-뷰티 엑스포 대만과 K-뷰티 엑스포 인도네시아는 경기도 소재 기업 대상으로 1부스당 참가비 260만원 수준의 지원금과 운송, 통역원 등의 실비를 파격적으로 지원한다.

K-뷰티엑스포 방콕과 경기도 소재기업이 아닌 기타 시도 기업의 경우에도, 산업부에서 시행하는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프로그램 및 수출바우처 사업을 활용하면 참가비 지원을 받고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해외 전시회에는 KOTRA 현지 무역관에서 직접 선별·초청하는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마케팅 컨퍼런스, 현지 온라인 유통망 입점 사업까지 참가업체의 판로 개척을 위한 부대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킨텍스 관계자는 “K-뷰티 엑스포 해외전시가 우리나라 참가업체들을 중심으로 바이어 상담회가 진행돼 기존 한국관 사업 형태의 전시에 비해 참가업체 부스의 주목도와 성과가 높다"며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전시 참가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는 점도 강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품력은 있지만 코로나 여파로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도 8월에 개최되는 대만, 인도네시아 K-뷰티 엑스포의 신청마감은 6월 30일까지, 12월에 개최되는 K-뷰티 엑스포 방콕의 참가신청은 9월 30일까지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