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여름 앞두고 '에어컨 사전점검' 활동 강화
상태바
삼성전자서비스, 여름 앞두고 '에어컨 사전점검' 활동 강화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2.05.1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컨 사전점검 종료 한 달여 앞둔 시점
울릉도, 백령도 방문... 특별 사전점검
3~4월 에어컨 사전점검, 전년 대비 70%↑
엔지니어가 울릉도에서 '가전제품 특별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가 울릉도에서 '가전제품 특별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종료일인 6월 10일을 한 달여 앞두고 울릉도, 백령도 등 낙도를 방문해 가전제품 사전점검을 실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올해 3~4월 고객의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신청은 작년 동기 대비 약 70%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지난 10일부터 27일까지 울릉도에서 '가전제품 특별 사전점검'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기간에는 전문 엔지니어가 울릉도에 상주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에어컨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울릉도의 관광 성수기인 여름이 다가오며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의 사용량이 증가할 것을 고려한 활동이다.
 
울릉도 사전점검에 앞선 4월에는 백령도에서 100여 가구를 방문해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 무상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때이른 더위와 늘어난 실내생활 등 영향으로 에어컨을 사용하는 시기가 앞당겨져 AS 신청도 6월부터 증가 추세"라며, "5월에는 에어컨을 점검해 보고 여름을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매년 3~6월 초까지 진행되는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95% 이상이 여름에 AS 신청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리비 무상 혜택 등을 활용해 미리 점검받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실제 2019년에는 5월 대비 6월 에어컨 서비스 신청 건수가 약 10% 증가했으나 2020년과 2021년 6월에는 전월 대비 약 50% 이상 증가했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는 콜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