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구매층 MZ세대를 잡아라"... 화장품 업계, 프로모션 차별화
상태바
"주요 구매층 MZ세대를 잡아라"... 화장품 업계, 프로모션 차별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1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넷사, 나나 모델 선정하고 신제품 캠페인
멘소래담, 차준환 모델 발탁...롤온로션 홍보
센카, 퍼펙트 휩 브랜드 캠페인 필름 공개
이니스프리, 동구밭과 공병공간 팝업 스토어
잇츠스킨, 한국후지필름과 소소일작 캠페인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이 공격적인 캠페인 전개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아넷사 2.멘소래담 3.센카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이 공격적인 캠페인 전개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아넷사 2.멘소래담 3.센카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이 공격적인 캠페인 전개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새로운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주력 제품 홍보를 위한 새로운 캠페인들을 잇달아 공개하며 MZ세대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특히 그동안 주춤했던 일본 브랜드들이 공격적인 마케팅 행보를 시작해 눈길을 끈다.

먼저 글로벌 선 케어 대표 브랜드 아넷사는 최근 베스트 선케어 제품 2종을 리뉴얼 출시하고 걸그룹 출신 배우 나나를 모델로 발탁, 새로운 캠페인 ‘태양은 나의 것’을 공개했다.

촬영장에서 나나는 상쾌한 햇살 아래 맑고 환하게 빛나는 피부를 자랑하며, 아넷사 캠페인 모델다운 완벽한 모습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영상 속 나나는 아넷사 제품을 바른 후 하루종일 자외선 걱정 없이 눈부시게 쏟아지는 태양을 만끽한다.

아넷사는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하며 다양한 올리브영 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5월 한달 간 아넷사 선크림 제품을 10% 할인에 추가 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플래그십 및 일부 대형점 한정 진행).

또한 캠페인의 메인 제품인 골드 밀크를 마블 히어로의 비주얼로 풀어낸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N 마블 리미티드 에디션’은 물론, 신제품 골드 밀크와 골드 젤 구매 시 각 48ml와 36ml 분량의 샘플을 증정한다.

이에 앞서 멘소래담은 주력 제품인 롤온로션 브랜드 광고 모델로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차준환을 발탁하고 새로운 캠페인 전개에 나섰다. 멘소래담 롤온로션과 차준환이 함께하는 ‘#준환이는롤온해’ 캠페인은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MZ세대 고객들에게 차준환이 평소 애용하는 운동 치트키 아이템으로 롤온로션을 소개하는 형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멘소래담은 차준환 애용 제품으로 롤온로션을 소개하고 운동 전/후 바디 케어에 도움을 주는 롤온로션의 특장점을 '~할 때 롤온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채널에서 노출할 예정이다. 또한 멘소래담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카카오톡 등 공식 SNS 채널을 오픈하고 SNS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센카는 MZ세대의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퍼펙트 휩’ 브랜드 캠페인 필름 ‘기분좋게 매일센카’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센카의 베스트셀러인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 캠페인의 일환으로, 센카와 함께 하면 매 순간 기분 좋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는 컨셉으로 구성됐다.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인 상황을 선보이면서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 자신감을 추구하는 센카의 브랜드 가치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영상 속의 모델들은 피크닉을 즐기거나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는가 하면, 반려동물과 시간을 보내고 친구들과 함께 댄스 영상을 촬영하는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며 하루의 시작과 끝을 센카와 함께 하는 모습을 그려냈다.

국내 브랜드들도 완연한 봄 시즌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내세운 마케팅 전개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이니스프리 2.잇츠스킨
국내 브랜드들도 완연한 봄 시즌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내세운 마케팅 전개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이니스프리 2.잇츠스킨

한편 국내 브랜드들도 완연한 봄 시즌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내세운 마케팅 전개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이니스프리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올바른 선택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동구밭 with innisfree’ 팝업 스토어를 5월 1일 오픈했다.

7월 31일까지 이니스프리 ‘공병공간’에서만 만나볼 수 있도록 마련된 ‘동구밭 with innisfree’에서는 지속가능한 지구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하는 취지의 특별한 팝업 스토어가 전개된다.

팝업 공간에서는 발달 장애인뿐만 아니라 시각장애인도 제품을 알아볼 수 있도록 점자 디테일을 패키지에 반영해 공병공간에서 단독 론칭된 아로마 입욕제는 물론, 동구밭 올바른 세안비누 콜라겐, 동구밭 올바른 바디비누 노니 등 35가지의 동구밭 제품도 판매한다.

또한 원료 선택부터 제품 테스트, 디자인까지 이니스프리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의 아이디어를 담아 총 9개월간 함께 만든 그린티 프레시 샴푸바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동구밭 with innisfree’가 운영되는 동안 동구밭 비누와 공병공간 전용 상품인 비누 받침대를 구매 시, 동구밭 샴푸 2개(중건성용 25g/지성용 25g) 및 순면 비누 거품망이 증정된다. 포장 구매를 희망할 경우, 매장에서 보유중인 더스트백에 패키징(S/M사이즈 100원, L사이즈 200원)이 가능하다. 더불어 동구밭X크레이지 이니 시스터즈가 함께 개발한 그린티 프레시 샴푸바는 1+1 행사로 만나볼 수 있는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이 주어진다.

잇츠스킨은 ‘한국후지필름’과 함께 사진 문화 캠페인, ‘소소일작-소소하지만 소중한 일상이 작품이 되는 시간’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소일작’ 캠페인은 소소한 일상 속 아날로그 감성 사진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한국후지필름의 사진 문화 캠페인으로, 잇츠스킨은 따뜻한 봄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5월을 함께하고자 ‘소소일작’ 캠페인에 동참했다.

잇츠스킨의 공식 온라인스토어 뷰티몰에서는 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공식 뷰티몰 주문 기준으로, 20만원 이상(실 결제금액 기준) 구매 고객에게는 ‘인스탁스 카메라(컬러 랜덤)’ 1개를 100% 증정한다.

또한 잇츠스킨 감초줄렌 라인의 신제품 ‘파워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크림’ 혹은 엘아이 크림이 포함된 3종 기획세트를 구매하는 고객 1,000명에게는 소소일작 메모리북, 후지필름 사진 인화 50% 할인권, 후지필름 포토북 제작 30% 할인 쿠폰 중 1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12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