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카모빌리티, 쇼핑 다~ 되는 '캐시비' 교통카드 최초 출시
상태바
로카모빌리티, 쇼핑 다~ 되는 '캐시비' 교통카드 최초 출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5.0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모든 IC카드 가맹점서 사용 가능
편의점만 사용 등 기존 교통카드 한계 넘어서
사진=로카모빌리티
사진=로카모빌리티

모든 IC카드 가맹점서 사용 가능한 교통카드가 최초로 출시됐다.

선불교통카드 ‘캐시비’ 운영사인 로카모빌리티(대표이사 손민수)는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전국 IC카드 가맹점(일부 매장 제외)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국내 최초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GS25 편의점에 신규 출시하는 ‘로카모빌리티카드 및 GS킹정카드’는 교통카드(RF 태그 결제)와 일반 카드(IC 삽입 결제) 방식을 통합한 신규 교통카드다. IC카드 결제 방식을 통해 음식점, 쇼핑,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 카드가맹점이라면 어디서나 결제할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교통카드다.

해당 교통카드는 일반 교통카드와 동일하게 편의점 등에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APP(로카M충전소)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특히, 기존 교통카드에서는 불가능했던 분실시 환불 기능이 추가되어 분실염려 없이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로카모빌리티는 신상품 출시 기념 ‘신상품 1천원 구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6월 30일까지 전국 GS25 편의점 소비자가 1천원 할인(4천원 -> 3천원)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GS25 편의점에서 신상품(로카모빌리티카드, GS킹정카드) 구매후 ‘로카M충전소’ APP 신규 등록시 충전쿠폰 1천원 지급 혜택을 제공한다. GS25에서 구매후 APP 신규등록하면 신상품을 1천원에 구입하는 셈이다.

김형민 로카모빌리티 미래사업본부장은 “해당 카드는 모빌리티 페이먼트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교통카드 기능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한번 충전으로 교통 및 일반 유통점까지 사용 가능한 최초의 신개념 교통카드다”며 “교통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청소년층뿐 아니라 자녀를 위한 용돈카드, 재테크와 계획적인 소비에 관심 많은 20-40대 층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규 로카모빌리티카드 및 GS킹정카드는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로카M충전소 APP은 아이폰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용처 및 사용방법은 캐시비 홈페이지 또는 로카M충전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