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소장 가치↑... 한정판 기획 세트로 구매욕↑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소장 가치↑... 한정판 기획 세트로 구매욕↑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09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주차 화장품 신상] 특별한 의미 담은 콜라보레이션 제품들
한율, 환경보호 가치 담은 한정판 플로깅 기획
라타플랑, 드롭드롭드롭과 함께한 미나리 키트
아로마티카, 오시영 작가와 아트콜라보 한정판
더마비·브이앤코 가정의 달 맞아 기획세트 출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5월 첫째주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과 이색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한율 2.라타플랑 3.아로마티카
5월 첫째주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과 이색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한율 2.라타플랑 3.아로마티카

5월 첫째주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과 이색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한율은 환경보호 가치를 담은 한정판 플로깅 키트를 선보였다. 여행용품 전문 브랜드 로우로우와 함께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내 피부와 소중한 지구를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제안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플로깅(plogging,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키트는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제품과 ‘리필팩’, ‘로우로우 플로깅백’, ‘플로깅 봉투’로 구성됐다.

5월의 어린 강화쑥을 담아 피부에 진정 효능을 선사하는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은 제품을 사용한 용기에 리필팩을 채워 다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원사로 만든 ‘로우로우 플로깅백’은 오염에 강하고, 편의성이 높아 야외 활동에 적합하고 넉넉한 용량으로 플로깅에 적합한 ‘로우로우 플로깅 봉투’는 생분해성 재질로 만들었다.

라타플랑은 제이와이제이인터네셔널의 디자인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함께 ‘라타플랑x드롭드롭드롭 파우치&미나리 트라이얼 키트 세트’를 내놓았다.

드롭드롭드롭은 패턴을 기반으로 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선보이는 국내 디자인 브랜드다. 디자이너의 감성 드로잉 작업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재미있고 개성 강한 디자인 패턴의 제품을 주로 판매하며, 개성 있는 디자인을 찾는 요즘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기획 키트는 드롭드롭드롭 특유의 위트와 개성이 반영된 비마이하프그린(Be my half green) 패턴을 사용해 푸릇푸릇하고 건강한 미나리를 연상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미나리 진정 라인 4종인 토너, 세럼, 크림, 클렌저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샘플로 구성했다. 파우치는 가로 세로 15cm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화장품, 열쇠, 휴대폰 등 작은 소지품을 보관하기에 유용하다.

아로마티카는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오시영 작가와 콜라보한 한정판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 오시영 작가는 자연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그림과 모빌 작품을 선보이는 아티스트다. 유년 시절 시골에서 경험한 ‘자연이 주는 위로’를 작품에 담아온 작가는 아로마티카가 전하는 자연 에너지에 공감해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콜라보 제품은 아로마티카 바디케어 세트(임브레이스 라인, 서렌 라인)와 핸드크림 2종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오시영 작가가 직접 아로마티카 제품을 사용하며 느낀 식물 본연의 위로를 공감각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시영 작가의 엽서 2종과 스티커가 함께 제공된다.

임브레이스 바디 세트는 ‘임브레이스 바디워시 네롤리&패츌리’와 ‘임브레이스 바디로션 네롤리&패츌리’, 핸드타월로 구성된 상품이다. 패키지는 비터오렌지 꽃에서 유래된 네롤리를 연상시키는 밝은 오렌지 색상에 네롤리와 패츌리의 흩날리는 이파리가 어우러져 마치 나른한 봄날을 보는 듯하다.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임브레이스의 달콤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플로럴 향도 표현됐다.

서렌 바디 세트는 ‘서렌 바디워시 라벤더&마조람’, ‘서렌 바디로션 라벤더&마조람’ 그리고 핸드타월로 구성됐다. 패키지에는 은은한 라벤더와 안정감을 주는 마조람 향을 시각화해 담아냈다. 풀이 우거진 들판 사이로 향기를 쫓아 날아가는 새 한 마리와 곳곳에 심긴 라벤더에서 오시영 작가만의 감성이 느껴진다.

네오팜의 생활 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는 ‘내러티브’ 라인 론칭을 기념해 올리브영에서 특별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내러티브’ 라인은 자신만의 고유한 내러티브를 쌓아가는 사람들에게 삶의 영감을 불어넣는 ‘라이프스타일 인스피레이션(Lifestyle Inspiration)’ 라인으로, 글로벌 톱티어(top tier) 퍼퓨머의 장인 정신과 섬세한 조향 감각으로 전 세계에서 오직 하나뿐인 시그니처 향을 담아냈다.

바디로션, 바디워시, 핸드크림 3종으로 구성돼 바디 세정, 바디 보습, 핸드 케어까지 감각적인 향으로 나만의 특별한 무드를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 제품은 모두 24시간 향 지속력 테스트를 완료해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하루 종일 은은한 향기로 피부를 감싸주는 향기로운 제품으로 유니크하고 섬세한 무드를 선사하는 것이 강점이다. 쌉싸름한 말차향에 포근한 바닐라가 어우러진 말차바닐릭, 상큼한 만다린과 카다멈의 대비되는 조합의 만다린틸던, 톡 쏘는 핑크 페퍼에 트로피컬 한 향취가 더해진 머스키레더 등 제품 별 3가지의 향으로 자기만의 무드와 어울리는 향을 선택할 수 있다.

향 관련 기획 세트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더마비 2.브이앤코
향 관련 기획 세트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더마비 2.브이앤코

바이오인포메틱스 기업 브이앤코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로마틱 핸드듀오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브이 아로마틱 핸드워시&핸드크림 500ml, 캘리포니아산 규조토트레이, 선물박스, 선물용 쇼핑백 구성 세트와 브이 아로마틱 핸드워시&핸드크림 500ml, 선물용 쇼핑백 구성, 그리고 브이 아로마틱 핸드워시&핸드크림 30ml, 선물봉투 포장으로 구성된 총 3가지 선물세트다.

15일까지 최대 63% 할인 판매되는 선물세트 대표 제품인 브이 아로마틱 핸드워시는 약산성으로 피부 최적의 pH 밸런스를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약산성 케어는 세균을 억제하고 수분 유지력은 높여 사용할수록 촉촉하고 매끄러운 손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브이 아로마틱 핸드크림은 끈적임 없는 빠른 흡수력으로 손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과 산뜻한 보습감을 제공한다.

이들 제품은 시트러스 리프레시 향으로 홈프레그런스 효과가 뛰어나며 제품을 사용하는 순간 풍성한 아로마틱 향이 공간을 채우면서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브이앤코의 독자 복합성분 ‘코어텍틴’을 함유해 잦은 세정과 외부 자극으로 주름지기 쉬운 손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코어텍틴은 피부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돕는 프로콜라겐을 비롯해 비타민C와 히알루론산의 결합체, 엘라스틴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