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모바일브랜치·KB미리작성서비스 고도화
상태바
KB국민은행, KB모바일브랜치·KB미리작성서비스 고도화
  • 심준선 기자
  • 승인 2022.05.0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웹에서 상품 가입 가능
서비스 고도화 기념 이벤트 진행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웹 기반의 비대면 플랫폼인 KB모바일브랜치와 KB미리작성서비스의 모바일 버전을 고도화했다고 9일 밝혔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이나 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LMS발송, 네이버 검색, QR촬영을 통해 모바일 웹에서 상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수신상품 8종, 외환·카드 등 신규 가능 상품을 추가했다.

현재 KB모바일브랜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서비스는 수신·가계대출·카드 신규 등 총 103종이다. 이외에도 고객이 중간에 서비스를 종료해도 다시 업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임시저장, 이어가기, 모바일 번호표 발권 등의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KB미리작성서비스 모바일 버전도 UI·UX를 개선하고 이용 대상을 개인사업자까지 확대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영업점 방문 시 대기시간 동안 서류작성과 함께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체감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게임기능'을 신설했다.

KB국민은행은 10~27일까지 서비스 고도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해 금융상품에 신규 가입하거나 모바일 KB미리작성서비스을 이용해 창구 거래까지 완료한 고객 중 각각 1,0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또는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다음달 13~24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 모바일 KB미리작성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 만족도 조사는 총 3회로 이뤄진다. 회차별로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이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모바일브랜치와 KB미리작성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더욱 편리해진 서비스를 이용하고 경품도 얻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비대면 채널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