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임직원 봉사활동 '하나 파워 온 투게더' 실시
상태바
하나금융, 임직원 봉사활동 '하나 파워 온 투게더' 실시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5.0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생각하는 일상 속 작은 행동
야외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하나 파워 온 투게더’를 실시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ESG경영 일환으로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하나 파워 온 투게더’를 실시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일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하나 파워 온 투게더’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투게더’는 코로나 확산으로 오랜 기간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 ‘줍깅’과 소상공인 응원 ‘행복상자’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줍깅’은 쓰레기 줍기와 영어단어 조깅의 합성어다. 하나금융 임직원 200여명이 동참해 서울시 명동 일대와 주변 지역의 환경 정비를 시행했다. 또 이날 소상공인 응원을 위한 ‘행복상자’ 전달과 함께 하나금융 명동사옥 야외 광장에서 오케스트라 음악회를 개최했다.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금융 직원은 “아이들이 상생과 행복 나눔의 가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하루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하나 파워 온 케어’,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챌린지’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