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뉴 캠퍼스', 6월 공식 출시... 4년 만에 부분변경
상태바
지프 '뉴 캠퍼스', 6월 공식 출시... 4년 만에 부분변경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2.05.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 가솔린 엔진 3가지 트림
오는 23일부터 사전계약 진행
지프 컴팩트 SUV 뉴 컴패스 국내 출시 임박. 사진=지프
지프 컴팩트 SUV 뉴 컴패스 국내 출시 임박. 사진=지프

지프가 지난 2018년 국내 출시된 2세대 컴패스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 컴패스'의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뉴 컴패스'는 지난 2021 시카고 국제오토쇼에서 최초 공개됐다. 

컴패스는 오프로드에서의 강인함과 온로드의 정교함을 갖춘 지프의 대표 도심형 SUV이다. 2.4리터 멀티에어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6단과 9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하며, 구동 방식은 전륜과 사륜으로 구성된다. 국내에는 리미티드 2.4 FWD, 리미티드 2.4 AWD, S 2.4 AWD 등 총 3가지 트림을 선보인다.

뉴 컴패스의 외관은 지프 헤리티지를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스타일링으로 재해석했다. 뉴 캠퍼스는 고객과의 연결성을 강화한 정교한 인테리어와 반자율 주행 기능을 포함한 75개 이상의 첨단 주행 안전 기술도 주목된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뉴 컴패스는 실내외 모두 고급스러운 스타일링과 장인정신으로 새로운 차원의 편안함과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차량"이라며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 디자인과 진화된 첨단 주행 안전 기능으로 경쟁이 치열한 국내 준중형 SUV시장에서 지프의 존재감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프는 오는 23일부터 전국 지프 공식 전시장을 통해 사전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