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상호금융, 제1차 디지털혁신위원회 개최
상태바
농협상호금융, 제1차 디지털혁신위원회 개최
  • 심준선 기자
  • 승인 2022.05.0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전환 이루기 위해 힘 합쳐달라"
조소행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가 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제1차 상호금융 디지털혁신 위원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 제공
조소행 농협상호금융 대표이사가 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제1차 상호금융 디지털혁신 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제공

농협상호금융은 4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2년 '제1차 상호금융 디지털혁신위원회'를 개최하고 디지털금융과 관련된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문업체를 초청해 신사업·신기술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사업모델 실행 방향을 검토하는 ‘디지털 어드바이징’, 인터넷전문은행 성장에 따른 상호금융 영향 분석, 디지털문화 확산을 위한 인재양성 계획, 상호금융 디지털 전환(DT) 현황 등 디지털금융과 관련된 핵심 안건들이 다뤄졌다.

특히 미래의 변화와 트렌드를 예측하는 '미래캐스터'의 강연을 통해 최근 주요 디지털 이슈에 대해 전달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임직원들이 디지털에 대한 이해와 인사이트를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조소행 대표이사는 "핀테크와 빅테크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금융업에 진출하면서 디지털 경쟁이 나날이 심화되고 있다"며 "전 임직원이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관심을 기울여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뤄내도록 힘을 합쳐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