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끊기, '금연ON' 앱과 함께"... 산청군, 비대면 금연클리닉 전개
상태바
"담배 끊기, '금연ON' 앱과 함께"... 산청군, 비대면 금연클리닉 전개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2.05.0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금연환경 조성... 지역주민 건강 증진 기여"
비대면 금연클리닉 금연ON 앱 다운로드 화면.=산청군
비대면 금연클리닉 금연ON 앱 다운로드 화면.=산청군

산청군보건의료원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비대면 금연클리닉 ‘금연ON’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금연ON’은 코로나로 인한 대면 금연 클리닉 기피자나 개인사유등으로 인해 평일에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경우 스마트폰으로 간단한 앱 설치 후 금연클리닉에 등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금연ON’ 등록자는 금연관련 물품을 우편으로 받을 수 있고 전화와 메신저 등 비대면으로 금연상담사의 관리를 받을 수 있다. 6개월간 금연 성공 시 기념선물이 제공된다.

‘금연ON’ 사용을 원하는 경우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금연ON’을 검색하거나, 홍보 포스터상의 QR코드를 스캔해서 앱을 설치하면 된다.

이후 거주지를 산청군으로 설정하고 ‘금연미션’ 항목의 메뉴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금연클리닉(970-7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관계자는 “금연클리닉 접근성 강화를 통해 흡연자의 금연시도 장벽을 낮추고 산청군 흡연율 감소와 쾌적한 금연환경조성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