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2022년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우리은행, 2022년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5.0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까지 신청... 수료자 금융혜택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우리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2019년 11월 이후 약 2년 6개월만에 재개되는 집합교육으로 코로나 관련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된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의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강의 내용은 △사업계획서 작성 △상권 분석 △SNS마케팅 △세무·노동법 △창업지원제도 등이며 전 교육과정은 무료다.

수료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 창업자금' 신청 자격을 부여받아 최대 5,000만원의 서울시 창업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보증서대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수수료, 자동화기기수수료 면제 등 은행 이용수수료 우대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우리WON뱅킹·인터넷뱅킹·모바일웹에 접속해 11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마감될 수 있다. 창업아카데미는 더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월, 8월, 10월에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보다 집중도가 높은 오프라인 강의를 재개하게 돼 보다 효과적인 교육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직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지는 않은 만큼 더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