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빌드블록과 美 부동산 투자 토탈 솔루션 협약
상태바
하나은행, 빌드블록과 美 부동산 투자 토탈 솔루션 협약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5.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PB센터 순회 투자 세미나 개최
지난 3일 협약식에 참석한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왼쪽)과 정지원 ㈜빌드블록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이미지 크게 보기지난 3일 협약식에 참석한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왼쪽)과 정지원 ㈜빌드블록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지난 3일 협약식에 참석한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왼쪽)과 정지원 빌드블록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서울 용산구 ‘Club1한남PB센터’에서 미국 부동산 투자 플랫폼 기업인 ㈜빌드블록과 미국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금리 인상과 국내 부동산 가격 상승에 대한 부담감으로 투자자들의 해외 부동산 투자 규모가 급증하는 가운데, 달러 기반 자산의 미국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빌드블록은 한국인들이 미국 부동산에 쉽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미국 실리콘밸리 본사를 비롯해 로스앤젤레스(LA), 뉴욕, 텍사스 등 주요 투자 지역에 지사를 두고 미국 부동산 매물을 추천하거나 고객이 투자한 부동산을 직접 운용·관리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부동산 투자 자문 ▲외국인 투자자 대상 국내 부동산 매입 자문 ▲해외 직접투자와 부동산 투자 신고 업무 지원 ▲외국환거래과 대출 상담 등 미국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나은행 Club1한남PB센터를 시작으로 지역별 PB센터를 순회하며 미국 부동산 투자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미국 부동산 투자 세미나 관련 신청·문의는 가까운 하나은행 PB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해외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전문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