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이마트 '한돈데이'... 신세계사이먼, '프랜즈 앤 패밀리 위크' 外
상태바
[시경Today] 이마트 '한돈데이'... 신세계사이먼, '프랜즈 앤 패밀리 위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5.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육매장 전경. 사진= 이마트
돈육매장 전경. 사진= 이마트

 

이마트, 한돈자조금과 단독 '한돈데이' 

이마트는 한돈자조금과 함께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국내산 일반 돈육 전 부위(냉동·무항생제·제주산 제외)를 행사카드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하는 '이마트 한돈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삼겹살·목심(100g, 국내산)'을 행사카드 구매 시 40% 할인된 가격에, '앞다리살(100g)'은 행사카드 구매 시 40% 할인해 선보인다.(삼겹살·목심 1인당 2kg 한정 판매)

이마트가 이번 3일간 행사를 위해 준비한 물량은 평소 판매량 3~4배 수준인 약 400톤으로, 일별 기준 역대 최대 물량 행사다. 특히 이마트는 삼겹살·목심 뿐 아니라 앞·뒤다리, 갈비, 등심, 사태, 등갈비, 특수부위 등 국내산 일반 돈육 전 부위를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와 한돈자조금은 '이마트 한돈데이' 행사 개최를 맞아 한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돼지와 이마티콘을 증정하는 이색 이벤트도 진행한다.

7일까지 한돈데이 행사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후 이마트 앱 행사페이지 응모 시(신세계포인트 적립 고객 대상), 1등 당첨고객(1명)에게는 순금돼지 10돈, 2등 당첨고객(50명)에게는 이마티콘 10만원권, 3등 당첨고객(1,000명)에게는 이마티콘 5천원권을 증정한다.(당첨 발표 5월 20일) 

돼지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모둠쌈, 파채, 버섯 등의 채소도 할인 판매한다. 모둠쌈(팩, 국내산), 아스파라거스(180g·팩, 국내산), 파채(200g·팩, 국내산), 대용량 버섯모둠(박스, 국내산)을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교차구매 가능)

부산 프리미엄아울렛 전경. 사진=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아울렛 전경. 사진= 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 'RIENDS & FAMILY WEEK'

신세계사이먼이 5일부터 15일까지 열흘 간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FRIENDS & FAMILY WEEK'(프렌즈 앤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FRIENDS & FAMILY WEEK'는 리오프닝 시기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즐기는 아울렛'이라는 의미를 살린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어린이날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전점에서는 '신세계 아울렛 모바일 앱' 회원을 대상으로 '회전목마', '미니트레인'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탑승권 1매를 증정한다. 쇼핑센터 현장 음악을 행진곡, 어린이 동요, 라이트 팝송 등으로 선곡해 보다 즐겁고 신나는 테마파크 분위기로 연출할 계획이다.

더불어, 쇼핑에 혜택을 더하는 행사도 전점 동시 진행한다. 8까지 '신세계아울렛 베네핏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금액대 별로 5%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며, 삼성카드로 구매시 3%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하는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우수아이디어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이미지. 사진= 공영쇼핑
국내 우수아이디어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이미지. 사진= 공영쇼핑

 

공영홈쇼핑, '아이디어·혁신 제품' 공모전

공영홈쇼핑이 전국 청년, 지역 중심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벤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2022 우수 아이디어 및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이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총 10개 기업 제품을 선정, 대상 1팀 1,000만원, 우수상 9개팀 각 500만원 씩 총 5,500만원의 상품개발 지원금을 지원하게 된다. 선정된 상품은 공영홈쇼핑 MD 및 QA 담당으로부터 1:1 상품 코칭을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홈쇼핑 영상 제작 비용 최대 350만원을 지원받고, 판매수수료 전액 무료로 TV홈쇼핑에 론칭하게 된다. 사후 우수 유망상품은 방송 종료 후 메가 히트 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창업 7년 이내의 기업만이 지원 가능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중소기업유통지원포털사이트 '0판판대로'의 비대면 평가관리 시스템을 활용한다. 심사절차는 1차 자격심사, 2차 전문가 서류심사, 3차 전문가 PT 심사로 이뤄진다. 창의혁신제품, 브랜드K 등 정책적 육성 제품 시 가점이 부여된다.

공모전 일정은 ▲모집공고 및 접수 5월 2일부터 5월 22일까지 3주간 ▲자격심사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전문가 서류심사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전문가 PT심사 6월 15일, 공영홈쇼핑 17층 대회의실 진행 ▲최종합격자 발표는 6월 17일, 공영홈쇼핑 홈페이지 및 판판대로에 공지한다.

사진= 롯데온
사진= 롯데온

 

롯데온, '브랜드 패션 세일 페스타'

롯데온이 8일까지 '브랜드 패션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LF, 빈폴, 바바패밀리, 지오다노등 역대 가장 많은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먼저 봄 상품 및 베스트셀러 상품을 롯데온 단독가에 선보인다. 재택 대신 출근하는 고객이 늘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헨리코튼 와플조직 헨리넥 티셔츠'를 할인 판매하며, 여성 패션 상품으로 '빈폴레이디스 블랙 케이블 반소매 니트', '나이스클랍 벨티드 슬리브 셔츠 원피스 등을 판매한다.

또한,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한 여름 시즌 신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여름철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입기 좋은 '지오다노 반팔 솔리드 티셔츠(2종)', '빈폴 블랙 수피마 코튼 피케 칼라 티셔츠'를 판매하며, 결혼식 하객룩으로 인기 있는 '올리브데올리브 8부소매 트위드 자켓', '마리끌레르 썸머 니트 투피스'를 판매한다.

모카룸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모카룸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체험형 프로그램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지하2층 모카룸(MOKA ROOM) 센스 라운지에서 다음달 말까지 촉감을 느끼며 자연을 주제로 한 팝업 그림책(책을 펼쳤을 때 그림들이 입체적으로 튀어나오는 책)을 감상하는 '이야기를 만지면 어떤 느낌이 날까?展'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모카룸은 지난해 8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2층에 오픈한 그림책과 연계된 전시, 교육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공간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별도의 예약없이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모카룸 센스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를 만지면 어떤 느낌이 날까?展'은 터프팅(Tufting: 천 위에 실을 쏘아 심는 섬유공예) 스튜디오 '앤드엣(And-et)'과 협업해 촉각을 키워드로 숲과 호수 등 자연을 연상 시킬 수 있는 터프팅 작품들로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이번 전시 오픈을 기념해 센스 라운지에서 컬러링(색칠놀이) 체험 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유기농 주스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5일 어린이날(5월 5일) 당일 모카룸 방문 고객 중 드로잉 이벤트 참여 고객(선착순 50명)에게 어린이 활동 키트, 현대어린이책 미술관 4인 입장권 등 다양한 어린이날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드로잉 이벤트는 부모님이 아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적고 꽃모양 활동지를 컬러링해 아이에게 선물하는 행사로,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제타플렉스 축산매장 전경. 사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축산매장 전경.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시식 재개... 매출 상승 효과

롯데마트가 지난달 25일 시식이 재개된 이후 일주일간 (4월25일~5월1일) 롯데마트의 매출을 살펴보면, 2주전인 (4월11일~17일)과 비교했을 때 전체 매출이 7% 신장했다고 3일 밝혔다.(의무휴업으로 2주전과 비교)

특히, 시식을 진행한 카테고리의 신장률이 눈에 띈다. 냉동만두는 30%, 계절과일은 25%, 수입육은 40%, 비빔면은 70%를 기록하는 등 시식이 매출이 연결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가정의 달과 함께 찾아온 리오프닝을 맞이해 5일부터 '소중한 일상 복귀를 위한 활력충전!'이라는 테마의 다양한 신선 먹거리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싱싱한 수산물 행사도 준비했다. '완도 活전복(왕, 3마리·중,10마리·냉장·국산)'을 할인 판매하며, '제주 은갈치(대, 2마리·중, 3마리·해동·국산)'은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온가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구이용 연어(100g·해동·칠레산)'도 선보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